티스토리 뷰

요즘은 평생직장의 개념이 없어지고 평생직업이 중요한 시대라고 합니다. 예전 우리 부모님 세대에서는 열심히 공부해서 좋은 직장에 들어가면 평생 걱정없이 지낼수 있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일자리의 많은 부분이 비정규직, 임시직 등의 유동적인 일자리로 채워져 있고, 설사 정규직으로 직장을 다니고 있다고 하더라도 평생 정년까지 회사를 다닐 수 있다는 보장을 할 수가 없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평생직장이 아닌 평생 직업을 찾기 위해 많은 분들이 괜찮은 창업아이템을 찾고 계십니다. 직장을 다닐 때의 경험과 기술을 활용하여 창업을 할 수 있다면 좋겠지만, 쉽지 않은 부분이 많기 때문에 처음 창업을 시작할 때문 아이템의 선정과 함께 믿을 수 있는 본사의 체계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업종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요즘 창업아이템으로 많은 분들이 선호하고 계신 카페창업 분야에서 유망한 회사로 생각되는 '별다방미스리' 카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주변에 카페는 정말 많지만 그 매장만의 독특한 컨셉과 개성을 가진 카페를 찾긴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별다방미스리의 경우 기존의 카페 컨셉과는 차별화된 특색있는 메뉴와 아날로그 감성과 추억을 살린 인테리어로 다른 프렌차이즈 카페와는 확실한 차별점과 개성을 갖추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별다방미스리는 추억의 뽑기, 오락실, 만화, 포토존, 느린 우체통, 소원나무 등 다양한 재미 요소와 이색 데이트코스로 언론 및 소비자들 사이에 희(喜), 노(怒), 애(哀), 락(樂)을 느낄 수 있어 각광 받고 있습니다.  또한 공방에서 직접 제작한 가구들과 100여개의 전통 조각보문양 등 추억과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아날로그 느낌의 다양한 소품들로 꾸며졌으며, 고객의 감성을 자극하는 프로모션도 진행되고 있습니다.

 

 

 

 

요즘 외식업, 특히 카페의 경우 여성고객의 마음을 얻어야 성공할 수 있다고 생각되는데요. 별다방미스리 카페의 경우 분식점의 장점과 프리미엄카페의 장점을 살린 감성 인테리어로 외식 시장의 소비를 리드하는 여성들의 취향을 확실히 저격(?)한 카페라는 생각이 듭니다.

 

 

 

 

또한 떡볶이 전문점의 돌풍에서 볼 수 있듯이 대한민국 국민 모두가 좋아하는 떡볶이와 커피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메뉴의 구성을 통해 객단를 올릴 수 있어 다른 커피전문점과는 확연하게 차이가 나는 매출을 올릴 수 있다는 부분도 아주 매력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커피와 음료와 함께 일반 카페에서 취급하지 않는 메뉴들을 함께 만들려면 주방장이 필요하지 않을까? 라는 걱정이 드실 수도 있는데요. 별다방미스리의 메뉴는 전문 주방장 없이도 본사 5일 교육이면 아르바이트생도 메뉴를 제조할 수 있게 간편 조리가 가능한 메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변의 분식점을 유심히 보셨다면 느끼시겠지만, 분식 메뉴의 경우 성수기와 비수기가 따로 없는 아이템이라 할 수 있습니다. 별다방미스리는 비수기가 따로 없는 분식 아이템과 프리미엄 카페 메뉴를 함께 즐길 수 있기 때문에 한 번 매장을 방문했던 고객은 매장 재방문율이 아주 높다는 것도 또 하나의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별다방미스리에서는 개설상담 부터 점포개발, 점포계약, 인테리어, 교육, 리허설, 그랜드 오픈과 사후관리 및 운영지원 까지 본사에서 지원하는 체계적인 프로세스를 통해 카페창업을 성공으로 이끌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카페창업으로 별다방미스리를 창업할 경우 가맹비와 교육비, 인테리어, 카페 설비, 카페 집기, 홍보/판촉비 등의 비용으로 20평 매장 기준으로 7,900만원이 나온다고 하는데요.  별도 공사가 필요한 부분과 기타비용, 부가세 등을 합치더라도 약 1억 정도의 저렴한 비용으로 시작할 수 있을 것 같군요. 보통 대형 프렌차이즈 카페의 경우 초기 창업비용이 2~3억 이상 소요되는 것과 비교하면 합리적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2016년 10월 기준으로 별다방미스리 인사동점의 실제 매출이 월매출 6,500만원을 달성했다고 합니다. 정확한 마진율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제가 알기로도 일반 식당 같은 외식업종 보다 물장사(?)에 속하는 카페의 순수 마진율이 꽤 높다는 점을 생각한다면 상당한 고수익 임을 알 수 있습니다.

 

 

 

 

별다방미스리와 같이 특이한 곳이나 맛집, 독특한 이벤트를 개최하는 곳 등은 고객들이 자발적으로 SNS 와 블로그 등에 올리므로 입소문에 의해 홍보와 마케팅이 일어나기 때문에 홍보비를 절감할 수 있고 365일 꾸준한 매출을 올릴 수 있는 창업아이템이라 생각됩니다.

 

 

 

 

별다방미스리 인사동 매장의 월매출에서 공제해야 할 비용을 뺀 영업이익을 공개했는데요. 타 업종에 비해 상당히 높은 수준의 영업이익율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물론 이 데이터는 매장의 입지와 환경, 점주의 운영 노하우 등의 여러가지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겠지만, 가능성을 따져 보기에는 참고할 수 있는 부분이라 생각됩니다.

 

 

 

 

만약 기존에 카페를 운영하고 있지만 매출이 부진하여 고민이시라면, 기존 매장을 별다방미스리로 리뉴얼 하여 업종변경을 통해 활로를 모색해 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별다방미스리는 커페와 다양한 음료는 물론 도시락과 떡볶이, 빙수 그리고 이를 저렴하게 함께 즐길 수 있는 세트 메뉴 구성까지 맛볼 수 있는 타 카페에서는 볼 수 없는 독특함과 개성이 있는 카페라고 생각됩니다. 또한 감성을 자극하는 복고풍의 인테리어와 소품들은 인스타그램 등의 SNS를 통해 독특한 장소와 개성있는 가게를 인증하는 요즘 트렌드와도 아주 잘 매칭된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만약 창업아이템으로 카페창업을 고려하고 계시다면 '별다방미스리'를 자세하게 알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현재 가맹계약 선착순 5개 매장에 한해 커피머신과 그라인더를 무상지원하는 이벤트를 개최하고 있다고 하니 카페창업에 관심있으시다면 아래 배너를 통해 신청하시거나 상담신청 양식으로 신청해보시라는 말씀을 드리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별다방미스리 FAQ

Q.점포를 개점하는데 필요한 인,허가 관련 사항에는 어떤 것들이 있습니까?

A.점포를 개점하는데 필요한 인,허가 및 관련 제반사항에는 위생교육필증, 영업신고증, 사업자등록증, 보건증, 사업자통장, 전화신청, 인터넷신청, 카드단말기등의 신청이 필요하며 그 세부적인 내용 안내는 상담 접수를 해주시면 점주님들 불편함 없이 진행을 도와드릴 것 입니다.

 

Q.가맹계약 기간 및 연장 계약은 어떻게 되나요?

A.가맹계약 기간은 2년을 기본단위로 진행되며 본사 및 가맹점간의 해지 의사가 없을 시 계약기간이 1년씩 자동 연장됩니다.


Q.별다방미스리의 개설가능 면적은 몇평인가요?

A.별다방미스리에서 지향하는 매장의 기준면적은 99제곱미터(30평)이상으로 고객들이 편히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66제곱미터(20평)~90제곱미터(30평) 사이의 면적에도 개설이 가능한 메뉴얼을 갖추고 있습니다.


Q.가맹계약전에 상권분석이 가능한가요?

A.네. 물론입니다. 가맹점을 개설하기 전에 점포의 입지가 창업의 성패(50%)를 결정할 만큼 매우 중요합니다. 본사의 상권 분석 전문가가 무료로 상권분석을 도와드립니다.


Q.별다방미스리의 개설가능 지역이나 상권은 정해져 있나요?

A.별다방미스리에서 추천하는 입지는 예비점주님들의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도심의 핵심상권, 특수상권 등 유동이 많은 상권을 추천합니다.


Q.점포입지 선정은 본사에서 해주나요?

A.예비점주님께서 직접 점포를 알아보신 후에 문의주시면 본사 개발팀에서 상권분석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예비점부님께서 점포를 알아보시는 것이 원칙이나, 예비점주님이 점포추천을 희망하실 경우 가맹문의를 통하여 본사 점포개발팀에서 점포를 추천해드립니다.


Q.매장 오픈 후 사후관리는 어떻게 이루어 지나요?

A.정기적인 신메뉴 개발 및 행사를 하고 있으며 슈퍼바이저를 통해 가맹점주와 점포매출 및 수익 증진방안, 메뉴의 관리, 정기교육, 홍보가 이루어지게 됩니다.


Q.매장의 인원구성은 어떻게 되나요?

A.실평수 30평 기준으로 정직원 2명, 파트타이머 2명으로 인원 구성하며 매장 위치에 따라 조금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Q.무경험자도 체인점 운영이 가능한가요?

A.본사의 체계적인 메뉴얼 교육(서비스,커피,세무)을 이수하면 초보자도 얼마든지 운영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별다방미스리를 창업하시는 대부분은 초보 창업입니다.


Q.식자재 공급 및 배송은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A.본사에서는 CJ후레시웨이와 협력사로 운영하고 있으며 최고급 커피원료, 130여종의 커피 부재료를 전국 어디든지 매일 배송을 원칙으로 하나 지역에 따라 격일배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Q.별다방미스리 오픈 초기시 초기 투자비용은 어느정도인가요?

A.별다방미스리의 초기비용은 매장평수나 형태, 입지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자세한 상담은 상담 접수를 남겨주시면 본사 담당자가 연락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본 포스팅은 해당 광고업체로부터 경제적 대가를 약속받고 작성하였지만 최대한 객관적으로 작성하려고 노력하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