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KBS 2TV 생생정보 프로그램에는 다양한 맛집들이 많이 소개되는 편인데요. 얼마전 방영된 인삼을 넣은 김치칼국수 가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칼국수 하면 바지락 육수에 우려내서 아삭한 김치와 함께 먹는 경우가 많은데, 이곳의 칼국수는 면과 김치, 콩나물 등과 함께 인삼을 넣은 칼국수라고 합니다.

 

그런데 칼국수에 인삼을 넣은 것도 대단하지만 비싼 인삼을 넣고도 2,900원 이라는 믿기지 않게 싼 가격에 다시 한 번 놀랄 수 밖에 없었습니다.

 

 

 

 

지난 달 기준으로 알아본 전국 칼국수 가격의 평균 가격이 약 6,200원 이라는 점을 생각했을 때 인삼을 넣지 않고 만들어도 2,900원 이라는 가격은 놀라운 가격일텐데요. 인삼까지 넣은 칼국수인 점을 감안하면 이 곳을 운영하시는 분이 정말 욕심 없이 운영을 하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인삼김치칼국수 사장님께 어떻게 이렇게 저렴한 가격에 팔 수 있냐고 여쭤보니 가게의 위치가 번화가가 아닌 단독 주택 근처라 임대료가 저렴한 편인데다 종업원을 쓰지 않고 혼자 하시기 때문에 가능하다는 말씀을 하시네요.

 

 

 

 

인삼김치칼국수를 만들 때는 육수를 우려낼 때 부터 인삼을 넣어 육수를 만들어내고, 칼국수 면을 삶을 때 중간에 면을 가끔씩 들어올려 주어 찬바람을 쏘여 주어 쫄깃쫄깃한 면발을 만든다고 합니다.

 

또한 인삼 가격이 원래 비싸지만 뿌리가 조금 잘린 인삼을 사용하기 때문에 보통 가격 보다는 좀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어서 2900원 인삼김치칼국수의 가격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인삼김치칼국수 가게의 주메뉴의 가격은 6년근 인삼을 품은 김치칼국수와 인삼김치국수가 2,900원이고, 인삼김치국밥은 3,500원에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정말 저렴한 가격에 맛과 영양 까지 좋을 것 같아 저도 꼭 한 번 방문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인삼을 넣고도 워낙 저렴한 가격이다보니 이곳을 방문하는 손님들이 가격을 올리라는 말씀을 많이 하시지만, 이곳을 운영하시는 사장님은 운영하지는 동안은 가격을 올리지 않고 하시겠다고 하시네요.

 

혹시 이곳을 방문하시길 원하신다면 아래 주소와 연락처를 참고하셔서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 상호: 인삼김치칼국수
- 주소: 경기도 부천시 심곡1동 114-11
- 전화번호: 032-656-557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