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노래가사로 노래찾기

평소 흘러나오는 음악을 감상하거나 노래를 들을 때 반복되는 몇 소절의 가사는 알겠는데 어떤 노래인지 정확하게 모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요즘은 워낙 많은 음악들이 발표되었다 사라지는 주기가 짧아서인지 관심있는 가수의 노래가 아니면 노래 제목을 알기가 더 어렵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노래가사 일부분을 알고있을 때 그 노래가 어떤 곡인지 찾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에서 노래가사로 노래찾기]



우선 스마트폰에서 '노래가사로 노래찾기'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의 브라우저 검색창에서 '네이버 뮤직'을 검색하여 나오는 네이버 뮤직 사이트를 클릭하여 방문합니다.





네이버 뮤직 사이트를 방문한 후 오른쪽 상단의 검색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네이버 뮤직 검색창에 검색하려는 노래 가사를 입력하고 검색버튼을 누르면 노래 제목이나 노래 가사 등 노래 가사가 포함된 음악에 대한 내용을 결과로 보여줍니다.





위의 이미지에서 볼 수 있는이 검색했던 가사가 포함된 곡을 결과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검색된 곡을 '곡듣기'를 클릭해 바라 음악을 들어볼 수도 있는데요. 1분 까지는 무료료 미리듣기가 가능하며 그 이상은 유료로 이용권을 구매하면 감상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서 노래가사로 노래찾기]



컴퓨터에서 네이버 메인페이지에 접속하면 상단에 보이는 메뉴 중 '뮤직'이 있는데요. 여기를 클릭하고 들어갑니다. 만약 뮤직 메뉴가 잘 안보인다면 검색창에 '네이버 뮤직'을 검색하여 들어가도 됩니다.





컴퓨터에서도 스마트폰과 마찬가지로 위의 이미지와 같이 네이버 뮤직 상단의 검색창에 검색하려는 가사를 입력한 다음 검색버튼을 눌러 노래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검색한 가사에 대한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검색 결과가 노래 제목이나 앨범 등으로 검색이 되었다면 상단의 '가사' 부분의 탭을 클릭해 가사 부분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뮤직 검색을 통해 위와 같이 검색한 노래 제목과 아티스트, 앨범정보, 가사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평소 흥얼거리던 노래 가사에 대해 궁금했지만 어떤 노래인지 정확하게 몰랐을 때 위의 방법으로 노래를 찾아보시면 궁금한 점이 시원하게 해소되실 것이니 평소 노래를 많이 듣는 분이라면 꼭 한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