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나 일렉트릭 가격

요즘 전세계적으로 환경문제에 대한 관심이 높습니다. 특히 자동차는 환경오염 물질을 생성하기 때문에 자동차 메이커에서는 친환경 차량 개발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친환경 차량 중 하나인 전기차는 언젠가는 고갈될 수 있는 화석연료의 대체효과를 통해 환경오염을 줄일 수 있다는 장점과 함께 유지비용을 낮출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런 장점을 가진 현대자동차 전기차인 코나 일렉트릭 가격과 코나 일렉트릭 보조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존에 출시되던 국산 전기차는 한 번 충전으로 주행 가능한 거리가 200km 미만이었습니다. 하지만 코나 일렉트릭은 한 번 충전으로 406km를 주행할 수 있을 정도로 기존 전기차 보다는 많은 기술적 발전을 이룬 모델이라 할 수 있습니다.


코나 일렉트릭 가격표를 살펴보면 코나 일렉트릭은 모던(Modern)과 프리미엄(Premium) 2가지 트림으로 출시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코나 일렉트릭 모던 트림은 세제혜택 적용전 판매가격은 49,522,500원으로 거의 5천만원에 가까운 금액이지만 세제혜택 적용 후 판매가격은 46,500,000원 입니다.



코나 일렉트릭 프리미엄 트림은 세제혜택 적용전 가격은 51,652,500원 이지만 세제헤택을 적용받으면 판매가격이 48,500,000원이 됩니다.



코나 일렉트릭 가격표에서 기본으로 포함된 품목 이외에 추가로 선택할 수 있는 충전 어시스트 패키지, 윈터 패키지, 현대 스마트 센스 패키지, 선루프 패키지, 컨비니언스 패키지, 프리미엄 패키지, 라이트 패키지 등의 옵션 품목의 세부 구성 품목은 위의 표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코나 일렉트릭 보조금


코나 일렉트릭 가격은 가격표에 표기된 가격으로 구매한다면 너무 부담스러운 금액이라 구입이 어렵겠지만 정부 보조금과 지자체의 보조금을 지원받는다면 싼타페나 쏘렌토를 구입할 수 있는 금액대로 구입이 가능합니다.



코나 일렉트릭 보조금에 대한 위의 표를 살펴보면 코나 일렉트릭 모던의 경우 세제혜택 후 판매가격은 46,500,000원 이지만, 12,000,000원의 정부 보조금과 500만원~700만원 정도의 지자체 보조금을 지원받으면 27,500,000원~29,500,000원 정도에 구입이 가능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코나 일렉트릭 가격과 코나 일렉트릭 보조금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현재 코나 일렉트릭의 경우 준비된 보조금에 비해 많은 신청자가 몰리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코나 일렉트릭 구입의 관건이라 할 수 있는 보조금을 지급받을 수 있을지 여부는 현대자동차 영업점이나 해당 지자체에 문의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