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22 아반떼 n라인 출시

현대자동차의 고성능 브랜드 ‘N’으로부터 영감을 받은 아반떼 n라인은 차별화된 디자인과 역동적인 주행 감성을 적용한 모델로 현대차 라인업에서 일반 모델과 고성능 N 모델 사이에 위치하는 모델입니다.

 

현대차는 지난 3월 8일 아반떼 연식 변경 모델인 2022 아반떼와 함께 2022 아반떼 n라인을 출시하고 판매에 돌입했습니다.

 

 

로우 앤 와이드를 콘셉트로 주요 요소에 N 라인 전용 디자인을 적용한 2022 아반떼 n라인은 각 트림별로 고객 의견을 적극 반영해 사양을 조정했으며, 정숙성을 높인 것이 특징입니다.

 

아반떼 n라인 전면은 스포티한 에어 인테이크와 강한 존재감의 N라인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과 N라인 엠블럼 등이 자리 잡았습니다.

 

 

측면은 피아노 블랙 칼라의 아웃사이드 미러와 윈도우라인 몰딩, 그리고 차체를 낮고 안정감 있게 보이도록 해주는 사이드실 등이 차별화된 모습을 보여줍니다.

 

 

후면은 날렵한 느낌의 스포일러와 와이드 한 느낌의 리어 디퓨저, 싱글 트윈팁 머플러 등이 스포티한 이미지를 연출해줍니다.

 

 

아반떼 n라인 실내 공간에는 N라인 전용 디자인을 적용한 가죽 스티어링 휠과 기어노브, 레드 스티치 가죽 시트 등과 메탈 페달 및 풋레스트를 적용해 스포티한 감성을 극대화했습니다.

 

아반떼 n라인 가격표

2022 아반떼 n라인 가격표.pdf
0.35MB

 

2022 신형 아반떼 n라인 가격은 개별소비세 3.5% 적용 기준 모던(Modern) 트림이 23,180,000원, 인스퍼레이션(Inspiration) 트림이 28,060,000원입니다.

 

 

가격표의 모던 트림 가격은 수동변속기 기준 가격이며 자동변속기 모델을 원할 경우 190만 원을 추가해 7DCT 패키지 옵션을 선택해야 합니다. 7DCT 패키지 옵션 선택 시 스마트스트림 7단 DCT(N 파워 쉬프트, 레브 매칭 기능 포함)와 패들쉬프트, 통합 주행 모드가 포함됩니다.

 

아반떼 n라인에는 강화된 주행성능에 어울리는 후륜 멀티링크 서스펜션과 대용량 디스크 브레이크, N 라인 전용 18인치 전면가공 알로이 휠 등과 함께 전방 충돌 방지 보조(차량/보행자/자전거 탑승자/교차로 대향차), 차로 유지 보조,
차로 이탈방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하이빔 보조, 전방 차량 출발 알림 등 지능형 안전 기술도 기본으로 탑재했습니다.

 

아반떼 n라인 제원 / 아반떼 n라인 연비

2022 신형 아반떼 n라인 제원은 전장 4,675mm, 전폭 1,825mm, 전고 1,420mm, 축간거리(휠베이스) 2,720mm입니다.

 

 

신형 아반떼 n라인 엔진은 밸브 열림 시간을 최적으로 제어하는 CVVD(연속 가변 밸브 듀레이션) 기술을 적용한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6 터보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204마력과 최대토크 27.0kgf·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는 동시에 연비도 향상했습니다.

 

 

2022 신형 아반떼 연비는 스마트스트림 7단 DCT 모델이 복합연비 12.8km/ℓ이며, 6단 수동변속기 모델이 복합연비 12.3km/ℓ입니다.

 

아반떼 n라인 N 퍼포먼스 파츠

아반떼 n라인 커스터마이징 튜닝 상품인 n퍼포먼스 파츠는 대용량 브레이크 패키지, 디자인 휠 패키지, N 퍼포먼스 서스펜션, N 로고 플로어 매트 등을 취향에 따라 선택해 적용할 수 있습니다.

 

대용량 브레이크 패키지
디스크 사이즈 증대 및 로우 스틸 패드 적용으로 제동력을 향상해주는 패키지입니다.
▷구성품목 : 레드 캘리퍼, 대용량 디스크, 로우 스틸 패드

 

▲ 디자인 휠 패키지
다이내믹한 디자인과 N 로고 스피닝 휠캡을 적용한 디자인 차별화 패키지입니다.
▷구성품목 : 18인치 스포츠 디자인 휠, N 로고 스피닝 휠캡

 

▲ N 퍼포먼스 서스펜션
선회 시 횡방향 강성 및 조정 안정성 개선을 통해 스포티한 주행성을 지원해주는 상품입니다.
▷구성품목 : 모노튜브 쇽업소버, 레드 로워링 스프링

 

▲ N 로고 플로어 매트
N 퍼포먼스 로고가 적용된 매트로 인테리어 디자인을 향상해주는 상품입니다.
▷구성 품목 : N 로고 플로어 매트(1/2열)

 

아반떼 n라인 주요 성능 및 편의사양

통합 주행 모드
운전자 취향에 따라 차량의 주행 특성이 변화하는 다양한 주행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SPORT(스포츠) 모드 : SPORT 모드는 핸들링, 엔진 및 변속기가 스포티한 주행에 적절한 제어를 제공하는 모드입니다.


NORMAL(노말) 모드 : 부드러운 주행과 안락한 승차감을 제공하는 일반적인 주행 모드입니다.


ECO(에코) 모드 : ECO 모드는 차량의 엔진 및 변속기 제어를 통해 연비를 향상하는 모드이며 연비 개선 효과는 개인의 운전 습관에 따라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SMART(스마트) 모드 : SMART 모드는 운전자의 가속 페달, 핸들링 조작 등을 감지하여 운전자의 주행 성향에 따라 ECO, NORMAL, SPORT 모드 중에서 현재의 운전 상황에 가장 적절한 주행 모드를 자동으로 제어하는 지능형 모드입니다.

 

8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
8인치 대화면 터치 스크린을 적용하여 뛰어난 시인성과 조작감을 제공하며, 차량과 스마트폰 연결을 통해 스마트폰의 주요 기능을 시스템의 넓은 화면과 편리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간편하고 쉽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운전석 자세 메모리 시스템
운전석 자세 메모리 시스템은 간단한 버튼 조작으로 좌석을 제어하여 설정된 운전 위치까지 자동으로 조절하는 장치입니다. 운전자의 승·하차, 주행 상태에 따른 운전 위치 조절 또는 잦은 운전자의 교대 시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후륜 멀티링크 서스펜션
일상 주행 시에는 편안한 승차감을 전달하고 고속 주행 및 코너링에서는 안정적인 차체 거동성을 제공합니다.

 

전륜 대용량 디스크 브레이크
우수한 제동력의 대용량 디스크 브레이크를 적용하여 다이내믹한 드라이빙에도 안정감을 선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연관 포스팅

 

2022 아반떼 가격표 제원 연비 색상

2022 아반떼 출시 아반떼는 뛰어난 상품성과 가격 경쟁력을 바탕으로 오랫동안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현대차의 글로벌 베스트셀링 모델입니다. 아반떼는 지난해에 2021 북미 올해의 차에 올랐으

neolearn.tistory.com

 

 

2022 아반떼 하이브리드 가격 연비 제원 가격표

2022 아반떼 하이브리드 출시 현대자동차는 2009년 아반떼 Lpi 하이브리드를 출시한 이후 11년 만인 2020년 8월에 가솔린 엔진 기반의 신형 아반떼 하이브리드 모델을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신형 아

neolearn.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