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은 경제적인 이유로 책을 읽지 못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가까운 곳에 많은 도서관이 있고 심지어 아파트 내에도 도서관이 있는 곳도 있습니다. 하지만 책을 읽어야 한다는 것은 알지만 책을 읽지 못하는 것은 바빠서 시간이 없다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우리가 책을 읽을 시간이 없다고 말하는 것은 어쩌면 책을 읽는 습관이 들지 않았기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특히 책 읽는 습관은 유년기에 형성하는 것이 중요한데, '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라는 모토로 시행하고 있는 북스타트 사업은 그런면에서 의미가 있다고 하겠습니다. 물론 이런 지원을 받지 않더라도 각 가정에서 책을 읽지 못하는 경우는 거의 없겠지만, 아이의 탄생과 함께 무료로 지원되는 프로그램이니만큼 참여하면 여러모로 의미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 북스타트 사이트 메인 페이지 인데요, 북스타트에 관한 여러가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는 북스타트의 취지를 잘 설명하고 있습니다.

 

 

 

▲ 2013년 기준 전국에 시행된 북스타트 현황입니다.

 

 

 

▲ 해당 지역을 클릭하여 북스타트 시행기관과 연락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광명시의 경우 올해 3월 31일 까지 도서관에 신청을 하면 북스타트 책 꾸러미를 받을 수 있네요.

 

 

 

지금까지 지자체에서 지원하는 육아 도서 지원프로그램인 '북스타트'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어린 자녀가 있거나 출산 예정인 경우라면 내가 거주하는 지역에서 이런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는지 한 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북스타트 관련 사항은 아래 공식 홈페이지 링크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북스타트 코리아 [링크]

 

 

 

[아래↓ SNS 공유 버튼으로 페이스북, 트위터, 카스 공유 가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