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사진을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사진을 사용할 때는 인터넷 등에서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는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직접 찍은 사진을 사용하는 것이 제일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무거운 디지털카메라로 블로그용 사진을 많이 찍었지만 요즘은 스마트폰 카메라의 성능이 좋아져서 아주 높은 퀄리티의 사진이 아닌 일상적인 사진이라면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이 여러모로 편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을 PC로 옮기려면 케이블을 이용하거나 클라우드에 올린다음 다운로드 받는 과정을 거쳐야 하는데요. 저는 스마트폰용 드롭박스와 PC용 드롭박스를 깔아서 스마트폰에서 찍은 사진을 PC로 간편하게 옮기는 방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먼저 스마트폰에 드롭박스 어플이 설치되어 있는 전제하에 사진을 간편하게 옮기는 과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 드롭박스 사이트의 첫 페이지 화면의 우측 상단에 있는 '다운로드'를 눌러 PC용 드롭박스를 설치합니다.

 

 

 

▲ PC용 드롭박스를 설치하면 내문서에 드롭박스 폴더가 생기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블로그에 사용할 사진을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다음 해당 사진이 있는 폴더에 들어가 전송할 사진을 선택해줍니다. (한장의 사진이 아닌 복수의 사진을 선택하려면 사진 아이콘을 길게 누르면 됩니다.) 그후 상단에 보이는 드롭박스 아이콘을 클릭해 전송을 원하는 드롭박스 폴더를 선택한 후 '추가'를 눌러줍니다.

 

 

 

▲ 사진이 스마트폰에서 드롭박스 서버로 업로드가 되고 있습니다.

 

 

 

 

▲ 사진 업로드가 완료된 후 PC용 드롭박스 폴더를 확인해보면 방금 스마트폰에서 전송한 사진들이 들어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드롭박스를 사용하면 스마트폰을 케이블을 이용해 PC에 연결하는 번거로움 없이 스마트폰에서 바로 드롭박스 서버로 올리면 PC에 설치된 드롭박스 폴더로 바로 전송이 되기때문에 간편하게 사진 등의 파일을 스마트폰에서 PC로 보낼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