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주말을 맞아 집에서 가까운 가산디지털역 근처의 아울렛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주말인대다 갑자기 쌀쌀해진 날씨 탓인지, 평소 같으면 5분이면 올 곳을 30분 정도 걸려서 도착하였습니다. 주차장 또한 만차여서 인근의 다른 빌딩의 임시주차장에 주차할 정도로 많은 사람들로 북적이더군요. 아무래도 날씨가 추워지다보니 야외활동 보다는 따뜻한 실내에서 여러가지를 해결할 수 있는 쇼핑몰로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저는 다른나라 음식을 꽤 즐기는 편인데 멕시코 음식은 파는 곳이 많지 않아서인지 많이 먹어보진 못한것 같습니다. 평소 가장 접하기 쉬운 '나쵸'를 제외하면 제가 가본 곳 중 그래도 가장 멕시칸 요리 전문점에 가깝다고 느꼈던 곳이 강남GFC 지하에 있는 '토마틸로' 였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론 가격대비 그리 만족스럽진 못했는데요, 별 기대하지 않고 방문한 아울렛 매장에 위치한 '도스타코스'에서 멕시칸 요리의 신세계(?)를 만나게 될 줄은 몰랐습니다. 멕시칸 요리하면 나쵸나 브리또 정도가 그나마 익숙한 메뉴인데, '도스타코스'에서 만난 멕시칸 요리는 정말 종류도 많고 먹음직스러운 메뉴들이 많았습니다.

 

 

 

▲ 매장 입구의 오른쪽에 음식 모형과 이름을 붙여놓아서, 다소 생소할 수 있는 음식에 대한 이해를 쉽게 할 수 있게 만들어 놓았더군요.

 

 

 

 

▲ 매장의 입구는 출입문이 따로 없는 개방형 구조로 되어있어서, 다소 좁아보일 수 있는 공간을 잘 커버하며 다소 이국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 한 쪽 벽면에 위치한 네온을 이용한 로고사인이 이국적인 느낌을 더해주네요.

 

 

 

 

 

 

 

 

 

▲ 타코, 께사디아, 브리또, 나쵸 등은 그래도 꽤 익숙한 이름이었지만 치미창가, 플라우따, 앤살라다, 또스따다 같은 메뉴는 좀 낯선 이름이었습니다. 또한 한 카테고리에서도 아주 다양한 서브 메뉴가 있어서 선택의 폭이 넓은 점이 아주 맘에 들었습니다.

 

 

익숙한 메뉴는 제외하고 제가 익숙하지 않았던 메뉴들에 대해서 정리해봤습니다. 다음에 방문할 땐 여기 있는 메뉴 중에서 한 가지를 먹어봐야겠네요.

 

◆ 치미창가(Chimichangos)

멕시코의 전통요리로써 또띠야(Tortillas) 사이에 여러 재료를 넣어 기름에 튀긴 요리이다. 만드는 방법이 브리또(Burrito)와 비슷하지만 다른 점은 기름에 튀긴다는 것이다. 속에 채우는 재료는 닭고기, 돼지고기, 쇠고기, 콩, 밥, 치즈 등을 기호에 따라 다양하게 채울 수 있으며, 해안 지방에서는 새우, 오징어, 조개 등의 해산물을 이용하기도 한다.

 

플라우따(Flauta)

옥수수 전병에 치즈, 고기 등의 재료로 채워 튀겨낸 튀김요리.

 

앤살라다(Ensalada)

깊은 접시모양으로 튀겨낸 밀가루 전병 보울(bowl)에 토마토와 각종 야채를 넣어 먹는 맥시칸 샐러드.

 

또스따다(Tostada)

납작한 접시모양으로 튀겨낸 옥수수전병 위에 고기, 콩, 야채, 아보카도, 양상추, 사워크림 등의 재료를 넣어 만든 전병요리.

 

 

 

 

이런 맛집 포스팅에서 빠지지않는 본인이 주문한 음식 사진이 빠진게 아쉽네요. 사실 이 당시에 너무 배가 고픈 상태여서인지, 사진찍을 생각도 못하고 폭풍흡입(?)을 해버렸습니다. 사진에는 보이지 않지만 안쪽에는 바 형태로 앉을 수 있는 테이블도 마련되어 있어서 쇼핑하다 시장하면 혼자 식사하기에도 무난할 것 같고, 탄산음료를 시키면 셀프로 리필도 가능했습니다.

 

요즘 백화점들은 전국에서 소문난 동네 맛집들을 백화점의 식당가로 유치함으로써 고객 유입 효과를 높여, 백화점 내 다른 매장들의 매출 상승효과로 이어지는 이른바 '분수효과'를 얻고있습니다. 이때문에 이름난 맛집은 백화점의 담당자가 삼고초려 이상의 정성과 설득 끝에 입점을 성공시키기도 하는데요 마리오아울렛과 W몰, 하이힐 이렇게 아울렛의 빅3가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는 가산동 아울렛 거리에서도 고객 유입을 위해 유명한 맛집들을 자신들의 매장으로 입점시키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도스타코스'는 검색해보니 본점이 강남에 위치하고 있네요. 다음에 강남역 갈 땐 본점을 방문해서 제가 방문했던 가산동 매장의 분위기와 맛이 어떻게 다른지 한 번 비교해 보고 싶군요. '도스타코스' 마리오아울렛점의 위치는 마리오아울렛 2관 3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마리오아울렛은 1관부터 3관까지 3개관이 있는데요, 1층으로 이동하시면 밖으로 나갔다가 매장으로 들어가야 하지만 3층으로 이동하면 연결통로를 통해 밖으로 나가지 않고 1관에서 3관까지 이동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요즘 날씨가 꽤 춥거든요^^ 이상으로 '도스타코스'에 대한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