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같이 무더운 여름철 자동차 관리와 이용시 주의할 점과 자동차에 묻은 얼룩을 제거할 경우 집에서 사용하는 제품들을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폭발 가능성 물질을 차량 실내에 두지 말것
여름철 한 낮의 기온은 35도 정도까지도 올라가게 되는데, 이때 창문을 닫고 주차해 둔 차량의 실내 온도는 95도 정도 까지도 상승할 수 있습니다. 이때 실내에 휴대용라이터, 캔음료, PET음료 등을 놓아두었을 경우 80도 안팎에서 폭발할 위험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여름철 차량 내부에 이러한 물건을 두지 말아야 합니다.

 

차량 내부 공기를 정화하고 실내 온도를 빠르게 낮추는 방법
보통 여름철 높은 기온으로 뜨거워진 차량에 탈 경우 타자마자 에어컨을 작동시키는 것은 피해야 합니다. 차량이 뜨거운 햇볕에 오랫동안 노출되어 차량 내 온도가 올라갈 경우 실내 내장재에서 방출되는 유해물질 방출량이 평상시보다 최고 8배 정도 증가한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뜨거워진 차량에 타기 전 실내 환기를 시켜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차량의 조수석 쪽 창문을 열어놓고 운전석 쪽 문을 4~5번 이상 여닫아주면 차량 안쪽 공기를 기압차에 의해 밖으로 밀어내기 때문에 차량내 유해물질을 밖으로 내보내게 되며, 차량의 실내온도도 빠르게 낮출 수 있습니다.

 

 

 

차량 얼룩 제거 팁
자동차에 묻은 얼룩이나 스티커 등을 제거할 때 집에서 평소 사용하는 제품들을 이용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는 것들이 몇 가지 있습니다.

 

1. 차량에 묻은 페인트 자국 제거
물파스 또는 소독용 알콜 이용하면 페인트 자국을 쉽게 지울 수 있습니다.

 

2. 더러워진 유리를 닦을 때
욕실에서 사용하는 린스를 이용하면 좋은데요. 린스에 함유된 계면활성제, 정전기 방지 성분이 유리에 먼지가 달라붙는 것을 줄여주고 김서림 방지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3. 스티커 제거
유효기간이 지난 썬크림은 주차위반 스티커 같이 잘 떼어지지 않는 스티커 제거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썬크림은 오일과 계면활성제 성분 등이 일반 화장품에 비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스티커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스티커가 붙여진 곳에 썬크림을 약간 두껍게 발라서 30~1시간 정도 방치한 후 문질러주면 그냥 떼어낼 때 보다 쉽게 스티커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