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작년 르노삼성의 QM3의 인기를 시작으로 소형 SUV 시장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QM3는 국내 생산이 아닌 전량 수입에 의존하고 있어 납기가 수개월씩 소요됨에도 복합연비 18.5km라는 높은 연비 덕분에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QM3 이전에도 기아의 쏘울과 쉐보레의 트랙스 등의 비슷한 가격대의 모델이 있었지만 QM3 만큼 관심을 받은 모델은 아니었습니다.

 

최근 소형 SUV 시장에 쌍용자동차의 티볼리가 출시되었는데요. 티볼리가 과연 쌍용차의 부활을 이끌 수 있을지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현재 출시된 티볼리는 가솔린 모델만 출시되었지만 올해 6월엔 디젤 모델을 출시하고, 연말엔 실내 공간을 넓힌 티볼리 롱바디 모델도 출시할 예정입니다.

 

티볼리 연비는 가솔린 모델 기준으로 복합연비 12km 이며 가격대는 자동변속기 기준으로 TX 17,950,000원 / VX 19,950,000원 / LX고급형 22,200,000원 / LX최고급형 23,470,000원 입니다. 그럼...티볼리의 자세한 가격표와 장점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티볼리 가격표

 

 

 

 

스포티 D컷 스티어링 휠

D컷 스티어링 휠은 주로 스포츠카에 적용되는데 트렌디하고 세련된 스타일은 물론 비정형 타원형상이 주는 그립감 향상과 여유로운 무릎공간 확보의 장점이 있습니다.

 

 

 

6컬러 클러스터

그날의 기분에 맞춰 6가지 색상의 클러스터 색상을 선택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야간 주행시 눈의 피로도 감소를 위해 조명을 완전히 끌 수 있는 풀 오프(Full-Off) 기능도 제공합니다.

 

 

 

동급 최대 적재공간

골프백 3개까지 적재할 수 있는 트렁크 공간과 준중형 세단모델에서는 제공하지 않는 2열 시트 풀 폴딩 기능으로 공간 활용성을 최대한으로 높였습니다.

 

 

 

동급 최초 7에어백

동급 차량에서는 최초로 커튼에어백, 사이드에어백, 운전석에어백, 동승석에어백, 무릎에어백까지 고급세단에서 볼 수 있는 7개의 에어백으로 안전성을 높였습니다.

 

 

 

신공법 소재와 고장력 강판

차체의 71.4%를 고장력 강판으로 적용하였고 주요 10개 부위에 핫프레스포밍(Hot Press Forming) 공법을 통해 안전성을 한단계 더 높였습니다.

 

 

 

IT 기기 연결

네비게이션, DMB, 블루투스는 물론 HDMI 단자를 통해 스마트폰과 7인치 컬러 디스플레이 연동이 가능합니다. 또한 스마트 패드, 노트북 등의 IT 기기를 센터콘솔과 글로브박스에 간편하게 수납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