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 우연히 지난주에 방송했던 vj특공대 프로그램을 보다 기발한 아이디어 상품들이 나오는 것을 보고 기발하고 재미있는 아이디어 상품들인 것 같아서 포스팅을 해보려 합니다.

 

 

 

 

이번 vj특공대의 마지막 테마였는데요. 테마 제목이 '틈새 공략! 아이디어가 밑천이다' 입니다. 첫 번째로 소개한 상품은 경기도 광명시에 위치한 시장에 계신 분이 개발한 상품이었습니다.

 

 

 

 

튀김이야 다들 맛이 비슷하겠지만, 이곳에서 만든 튀김은 남다른 맛이라 많은 분들이 찾는 명소라고 합니다.

 

 

 

 

아이디어 튀김솥을 개발하신 분의 말씀으로는 튀김을 만드는 과정은 다른 튀김집들과 다른 것이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다른 부분은 튀김을 하기위해 기름을 채우는 튀김 솥이 다른 튀김집들과는 다르다고 합니다.

 

 

 

 

아이디어 튀김솥의 경우 청소기나 블랙홀 처럼 튀김을 할 때 발생하는 찌꺼기를 빨아들인다고 합니다.

 

 



 

 

 

 

튀김기름이 끓어오르면서 선을 넘기면 미세한 찌꺼기는 솥 아래 부분에 담기고 맑은 기름은 솥에 뚫린 구멍으로 나오게 되는 구조입니다.

 

 

 

 

튀김을 많이 해야하는 튀김집이나 분식집, 돈까스집, 고로케 가게 등에서 활용하면 기름도 절약할 수 있고 음식의 맛도 더 좋아질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 상품이었습니다.

 

■ 왕왕먹거리
주 소 : 광명시장 경기도 광명시 광명3동 136-14
연락처 : 블랙홀 튀김기 1522-4872

 

 

 

 

두 번째 아이디어 상품은 화면에서 보는 것 같이 다소 황당한(?) 비주얼을 연출해주는 아이디어 상품이었습니다.

 

 

 

 

이 상품의 개발자인 이분이 저런 자세를 유지할 수 있는 비결은 직접 개발한 특별한 장치가 뒤쪽에 있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일명 '바지 의자'라고 하는 상품인데 이 상품을 착용한 상태이더라도 자연스럽게 걷고 뛸 수도 있다고 합니다.

 

 

 

 

'바지 의자'는 허리 부분에 밸트를 하고 바지 처럼 몸에 착용하면 따로 의자가 없더라도  앉은 자세를 편안하게 유지할 수 있는 아이디어 상품입니다.

 

 

 

 

 

바지 의자를 착용하고 앉게되면 두 개의 접히는 부분이 일정 각도 이상 꺽이지 않고 체중을 지지해 주기 때문에 언제든 편안하게 앉을 수 있습니다.

 

 

 

 

이미지에서 보는 것 처럼 의자가 없는 상태에서도 바지 의자가 체중을 지탱해주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상품은 주로 서서 일을 많이 하시는 직업을 가진 분이나 따로 의자를 두고 작업하기 힘든 공간에서 작업할 때 아주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상품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바지 의자(웨어러블 체어)
연락처 : 김형준 070-8951-1004



 

 

 

 

세 번째 아이디어 상품은 신발 밑창과 신발 상부가 지퍼로 연결되어 밑창과 상부를 따로 따로 조합 할 수 있는 '분리형 운동화' 입니다.

 

 

 

 

신발 한 켤레로도 상판의 디자인에 따라 수십 가지의 디자인을 연출할 수 있는 재미있는 아이디어 상품입니다.

 

■ 분리형 운동화(멋쟁이 신발)
주소 : 경기도 의정부시 의정부동 430-46 멋쟁이 신발가게

 

 

 

 

 

 

네 번째 아이디어 상품은 가루로 만들어진 양념장에 물을 부어서 액상 된장, 액상 고추장, 간장을 만들 수 있는 '가루 양념장' 입니다.

 

 

 

 

 

이 제품을 개발하신 분은 외국 여행을 갔을 때 이런 제품이 개발되면 여행자들 한테 정말 유용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제품을 개발하게 되셨다고 합니다.

 

■ 가루 양념장(단푸드)

주소 : 충청남도 논산시 부적면 계백야호2길 22

 

 

 

 

다섯 번째 아이디어 상품은 착화제와 장작 패는 기계인데요. 바베큐집 등에서 사용하는 장작에다 토치로 불을 붙이려면 굉장히 시간이 오래 걸리지만, 아이디어 착화제 나무를 사용하면 성냥 한개비로도 손쉽게 장작에 불을 붙일 수 있더군요.

 

 

 

 

 

착화제 나무는 소나무에다 에탄올을 입혀서 발암물질이 배출되지 않는 천연 착화제를 만드신다고 합니다. 이 상품은 나무를 사용하는 난로나 바베큐집 등을 운영하시는 곳에서는 아주 유용한 상품일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분이 개발한 또 다른 상품은 장작 쪼개는 기계인데 5톤 정도 분량의 장작도 거의 1시간도 안되는 시간에 쪼갤 수 있다고 하니 장작을 사용하는 곳에서는 아주 유용하게 쓰일 것 같더군요.

 

 

 

 

■ 피노키오 장작(장작 패는 기계, 착화제)
주  소 : 경기도 화성시 매송면 송라리 5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