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어제 저녁 KBS2 TV 생생정보에서 보았던 특이한 맛집이 있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요즘은 음식 맛이 좋다는 맛집에 대한 정보가 넘쳐나고 있어서 오히려 어떤 곳을 가야할지 선택하기가 어려운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음식 맛은 기본에다 독특한 컨셉까지 갖춰야 넘쳐나는 맛집 정보들 속에서 좀 더 손님들의 기억에 남을 확률이 더 높아지는 것이겠죠.

 

 

 

 

첫 번째로 소개된 곳은 내부 인테리어가 아직 한창 내부 공사를 진행하고 있는 듯한 느낌의 가게였습니다. 이곳은 공사장 컨셉의 인테리어를 가진 이탈리안 레스토랑이었는데요.

 

 

 

 

이곳에서는 공사장이라는 가게의 컨셉에 맞게 주문할 때도 경광봉을 흔들어 주문을 하는 방식을 사용한다고 하네요.

 

 

 

 

게다가 공사장에서 쓰는 헬멧에다가 주문한 음식에 대한 계산서를 붙여 준다고 합니다.

 

 

 

 

이탈리안 레스토랑을 공사장 컨셉으로 시작한 이유는 인테리어로 쓰이는 소품들을 싫증나지 않게 자주 바꿀 수 있고, 소품을 구할 때의 비용도 저렴하게 구할 수 있어서였다고 합니다.

 

 

 

 

공사장 컨셉의 가게라면 웬지 함바집 스타일의 음식을 먹어야 할 것 같지만, 이곳에서 파는 음식은 공사장 분위기와는 전혀 어울릴 것 같지 않은 피자와 스파게티 같은 이탈리아 음식입니다. 특히 피자는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피자가 아닌 높이가 7센치미터 정도가 되는 케이크 모양의 시카고 피자입니다.

 

 

 

 

 

보통 피자 가게에서 사용하는 치즈는 시중에서 판매하는 가공된 피자를 사용하는데요. 이곳의 피자는 미국산 치즈가 짜기 때문에 직접 만든 치즈를 함께 섞어서 사용한다고 합니다.

 

 

 

직접 만든 치즈를 사용하게 된 이유는 매장을 주로 찾는 분들이 아이들을 데리고 오는 가족 단위의 손님들이 많다보니 제품의 품질을 높여야겠다는 생각에 치즈를 직접 만들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이곳에서 만드는 7센치 미터의 케이크 모양의 시카고 피자에 들어가는 치즈는 피자 전체 무게의 반 이상을 차지할 정도라고 하니 치즈를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더 없이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 공사하우스 (두께 7cm 피자)

주소: 경기도 부천시 송내대로73번길 21

전화: 032-327-0898

 

※ 가격정보 : 오리지널피자 (4~5인분) 19,800원 / 핫텐더치킨피자 (2~3인분) 18,900원 / 베이컨포테이토피자 (4~5인분) 28,600원

 

 

 

 

두 번째로 소개된 곳은 식당 전체가 식물원 처럼 꾸며진 곳이었는데요. 촬영을 하는 날 바깥에선 눈이 오고 있었지만 실내에는 마치 봄 처럼 푸르름이 가득한 느낌이더군요.

 

 

 

 

이곳은 식당을 하기 위해 일부러 식물원 컨셉으로 꾸민 것이 아니라 처음부터 식물원이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방문했던 손님들이 차를 마시거나 식사를 하면 좋겠다는 말씀들을 많이 하셔서 지금 같은 식물원 컨셉의 가게를 운영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곳에서 파는 음식은 채소와 고기가 어우러진 독특한 컨셉의 4종류의 비빔밥 인데요. 연어새싹비빔밥, 등심스테이크비빔밥, 치킨데리야키비빔밥, 목살스테이크비빔밥 이렇게 네 가지의 비빔밥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비빔밥을 만들때 사용하는 채소는 직접 재배한 싱싱한 채소를 바로 뜯어서 사용하기도 하는데요. 하지만 매번 음식을 할 때 마다 이곳에서 재배한 채소를 사용하기에는 양이 부족하기 때문에 대부분은 구입을 해서 사용을 하겠지만 구입하는 채소들도 모두 유기농으로 사용하려고 하신다고 합니다.

 

 

 

 

이곳을 운영하시는 사장님은 아침에 가게를 오픈할 때 공연을 하는 마음으로 시작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날 손님들이 식사하고 행복하다고 느낀다면 공연이 성공했다라는 생각을 하신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이런 생각을 가지고 운영하시는 사장님의 마인드가 참 좋으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식물원 K (친환경 재료 비빔밥)
주소: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옥현로65번길 238
전화: 031-321-9084
 
※ 가격정보 : 등심스테이크비빔밥 (2인분) 34,000원 / 목살스테이크비빔밥 (2인분) 28,000원 / 연어새싹비빔밥 (2인분) 28,000원 / 치킨데리야끼비빔밥 (2인분) 28,000원

 

 

 

 

세 번째로 소개된 곳은 가게 인테리어가 화장실 컨셉으로 꾸며진 치킨집인 일명 '화장실치킨' 가게였습니다. 보통 화장실이라면 식당과는 어떻게 보면 가장 피해야 할 이미지라고 생각되는데 이런 이미지를 과감히 식당 컨셉으로 잡았다는 것이 믿기지 않았습니다.

 

 

 

 

처음 화장실 컨셉의 치킨집을 구상하게 된 계기는 치킨과 궁합이 좋은 맥주를 생각하면 떠오르는 시원함과 화장실을 갈 때의 시원함이 통하는 느낌이 있다고 생각되어 인테리어에 접목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치킨과 해물이 함께 나오는 치킨해물튀김 메뉴가  테이블 위에 있는 변기 모양의 조형물에 세팅된 이미지인데요. 과연 음식의 맛과 느낌이 어떨지 궁금해집니다.

 

 

 

 

 

이곳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우선 어디에서도 찾아보기 힘든 독특한 인테리어겠지만 치킨집의 기본인 음식 맛을 위해서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시는 것 같았습니다. 치킨을 주문할 때 부터 이 가게의 조리법으로 밑간을 하여 들여오고 6시간 정도 숙성한 다음 최대한 바삭한 맛을 살리는 방법으로 치킨을 만드신다고 합니다.

 

 

 

 

 

화장실이라는 이미지 때문에 괜찮을까라는 생각도 들었지만 인테리어가 깔끔하게 되어 있어서 불쾌한 느낌 없이 재미있는 장소에서 맛있는 치킨을 맛 볼 수 있다고 하니 한 번 쯤 방문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 곳이었습니다.

 

 

■ 치킨토일렛
주소: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망우로21길 52
전화: 02-3390-4210
 
※ 가격정보 : 계변소 세트 A (문어 다리 반쪽 + 웨지감자 + 치킨) 39,000원 / 계변소 세트 B (새우 + 주꾸미 + 오징어 + 치킨) 29,000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