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생정보 방송에서 독소 배출에 도움이되는 해독주스 효과를 높일 수 있게 만들고 섭취하는 법에 대해 소개가 되었는데요. 독소 배출에 좋다고 알려져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해독주스 만드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해독주스를 통해 효과를 보신 분과 효과를 별로 보지 못한 분의 해독주스 제조 방법을 비교해보니 채소를 삶는 시간이 차이가 나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채소를 너무 오랫동안 데치거나 삶게 되면 채소에 들어 있는 유효한 성분들이 다 빠져나가거나 파괴되는 역효과를 나타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해독주스를 만들기 위해 채소를 삶을 때는 영양소가 보존될 수 있게 약 10분~15분 정도의 시간으로 살짝 삶거나 데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해독주스를 만들 때 제조 방법에 따라 장단점이 있다고 합니다. 삶은 후 갈아서 만들 경우에는 흡수력이 좋아 위장 장애 환자에게 좋지만 비타민이 손실 될 수 있는반면 생으로 갈아서 만들 경우에는 전반적인 영양소를 살려서 섭취하는 것이 가능하지만 위장, 섭식 장애 환자들에게는 소화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착즙하는 방식으로 제조한 해독 주스는 고농도의 비타민 섭취가 가능하지만 식이섬유가 손실되어 혈당 수치를 높일 수 있다고 하네요.

 

 

 

 

 

해독주스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만드는 방법도 중요하지만, 해독주스 재료가 되는 채소를 보관하는 방법도 중요한데요. 채소를 미리 삶아서 보관하게 되면 채소의 유효 성분이 파괴되기 때문에 생으로 보관해둔 채소를 먹기 전에 즉시 만들어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해독주스로 효과를 경험한 분과 그렇지 못한 분의 경우 해독주스와 함께하는 식사가 중요한 것을 알 수 있었는데요. 해독주스로 효과를 보신 분의 경우 하루 한 번 공복에 해독주스를 섭취한 후 식사로 부족한 영양소를 챙긴 반면, 해독주스로 효과를 못 보신 분은 해독주스를 식사 대용으로 섭취했기 때문에 영양소가 부족해지기 쉬워 효과를 보기 어려웠다고 합니다.

 

 

 

 

 

이날 방송에서는 독소를 배출하는 요리법에 대해서도 소개하였는데요. 첫 번째로 소개된 요리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해 체내에 들어온 독소를 중화시키는 역할을 하는 단호박과 중금속을 해독시키는 작용을 하는 숙주를 이용한 '돼지고기 숙주단호박구이' 입니다.

 

 

 

 

 

돼지고기 숙주 단호박구이를 만들기 위해서는 단호박, 돼지고기, 숙주, 양파, 통마늘, 피자 치즈를 준비합니다. 요리에 들어갈 양념장을 만들 때는 고추장, 간장, 마늘, 설탕, 매실청, 참기름, 고춧가루를 섞어 만들어주면 됩니다.

 

 

 

 

 

그 다음 준비된 돼지고기에 양념장을 넣고 버무린 다음 양파, 마늘, 숙주와 함께 양념한 돼지고기를 볶아줍니다.

 

 

 

 

 

볶은 돼지고기 위에 찐 단호박과 피자치즈를 올린 후 200도로 가열된 오븐에 10분간 구워주면 독소도 배출해주고 맛도 좋은 돼지고기 숙주 단호박구이가 완성됩니다.

 

 

 

 

 

만약 집에 오븐이 없다면 재료를 전자레인지에 넣고 치즈가 녹을 때 까지 돌려주어 완성하는 방법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독소를 배출하는 요리로 두 번째로 소개된 요리는 독소 배출에 좋다고 알려진 미나리를 이용한 '미나리 팽이버섯 파스타' 입니다. 만드는 방법은 우선 스파게티 면을 삶고 준비해둔 양파, 마늘, 토마토, 홍고추를 적당한 크기로 썰어줍니다.

 

 

 

 

 

그다음 양파, 마늘, 홍고추, 바지락, 팽이버섯, 토마토를 넣고 달군 팬에 볶아준 다음 삶은 면과 미나리를 넣고 볶아주면 독소 배출에 좋은 미나리 팽이버섯 파스타가 완성됩니다.

 

 

 

 

 

미나리는 향이 강해 파스타와 어울리지 않을 것 같지만 위의 방법으로 요리하면 미나리의 향이 강해지는 게 아니라 재료의 맛이 어우러져서 굉장히 깊고 풍미 있는 맛이 난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소개된 요리는 후식으로 마실 수 있는 단호박 스무디 인데요. 만드는 방법은 찐 단호박과, 우유, 요구르트, 얼음, 메이플 시럽 또는 꿀을 함께 믹서에 넣고 갈아주면 됩니다.

 

지금까지 KBS2 TV 생생정보에 소개된 해독주스 만드는법과 독소 배출하는 요리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 버튼을 눌러주시면 다른 분들도 글을 보시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