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현대자동차 어드밴티지 프로그램

최근에 TV를 보다 우연히 광고를 보게 되었는데요. 레드벨벳의 아이린이 출연하는 자동차 관련한 광고였습니다. 자동차를 구매 후 마음에 들지 않으면 바꿔주고, 1년 이내에 사고가 나도 새차로 바꿔준다는 얘기를 하면서 현대자동차 어드밴티지 프로그램이라는 멘트를 하더군요.

 

 

광고대로 저렇게 해준다면 소비자 입장에서는 참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자동차 회사에서도 아무 조건없이 그냥 자동차를 교환해줄 리는 없기 때문에 자세히 알아보고 싶은 마음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현대 어드밴티지 프로그램이 무엇인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자동차 어드밴티지 프로그램은 크게 차종교환, 신차교환, 안심할부의 세 가지 파트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첫째로 현대 자동차를 구매한 후 30일 이내에 다른 차로 교환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 경우에 차종교환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로 현대자동차를 구매한 후 1년 이내에 사고가 났을 경우 신차로 교환해주는 프로그램 입니다. 세번째로 현대자동차 구매 후 할부기간 이내에 자동차를 반납할 경우 남은 할부금을 낼 필요가 없는 안심할부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현대자동차 어드밴티지 프로그램은 제네시스 브랜드와 전기차, 상용차량을 제외한 승용차와 RV 전차종이 가능하며 사업자 등록이 없는 순수 개인 고객만 가능한 프로그램입니다.

 

 

 

 

차종교환

자동차 출고 후 30일 이내에 다른 차량으로 교환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 경우 차종교환 프로그램을 통해 다른 차량으로 교환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때 교환하는 차량은 주행거리 3천km 이내 이어야 하며, 수리비와 원상복구비용의 합계가 30만원 미만이어야 가능합니다.

 

신차교환

신차교환 프로그램은 자동차 출고 후 1년 이내에 차대차 사고가 발생할 경우 이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데요. 사고차량에 신차 구입가의 30% 이상의 수리비가 발생되었고 차대차 사고의 본인과실 비율이 50% 미만일 경우에 신차교환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안심할부

안심할부는 할부기간 이내에 차량을 반납할 경우 할부잔액 상환을 면제해주고 중고차 매각금액과 할부잔액의 차액을 고객에게 지급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안심할부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표준형 할부로 선수율 10% 이상으로 최대 36개월 이내에 적용 가능하며, 주행거리가 연 2만km 이내로 이용했을 경우에만 안심할부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위의 현대자동차 어드밴티지 프로그램의 프로그램별 보장기간에 대한 이미지를 참고하시면 좀 더 이해하시는데 도움이 될 것 같은데요. 차량 구입 시점 부터 1개월 이내 까지는 차종교환 프로그램이 가능하며, 차량 구입 시점 부터 12개월 이내에는 신차교환 프로그램이 가능하며, 차량구입 후 1개월 부터 36개월 이내 까지는 안심할부 프로그램을 신청할 수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위에서 살펴본 현대 어드밴티지 프로그램의 내용 이외에도 세부적인 내용은 유의사항을 살펴보면 좀 더 자세하게 명시가 되어있습니다. 몇 가지만 살펴보면 차종교환의 경우 반납차량과 교환차량의 차종과 트림, 옵션, 색상 네 가지 사항이 전부 일치하는 경우에는 교환이 불가하다고 되어 있습니다. 즉, 동일한 차량으로는 교환이 안된다는 것이죠.

 

또 신차교환을 신청하려면 차량 사고시 현대자동차 직영서비스센터에서 견적과 수리를 진행한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막상 차량가 30% 이상의 수리가 발생할 정도의 사고가 난다면 당황하여 아무 정비소나 입고하게 될 확률이 높은데요. 이런 부분은 평소 잘 기억해 둘 필요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자동차 출고 시점에는 개인을 출고하였지만 중간에 사업자등록을 하였다면 어드밴티지 프로그램을 적용받을 수 없으며, 반납하는 차량의 세금, 벌금, 과태료 등은 고객 부담이기 때문에 잘 확인하여야 합니다.

 

안심할부 프로그램으로 반납된 차량은 경매방식을 통해 매각 후 경매 낙찰금액과 할부잔액의 차액을 고객에게 지급하게 되는데요. 만약 고객 귀책으로 경매가 될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하면 해당 차량은 고객에게 다시 탁송되며 탁송비용은 고객이 부담하게 됩니다. 또한 자연적인 소모를 제외하고 출고 당시의 상태와 부품이 그대로 유지되어 하고 차량이 즉시 운행할 수 있는 상태여야 안심할부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현대자동차 어드밴티지 프로그램을 살펴보았는데요. 자동차 회사에서도 이런 프로그램을 운영할 때는 자찻하면 큰 손실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단서 조항들이 꽤 많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만에 하나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혜택을 볼 수 있는 상황들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미리 이러한 프로그램에 대해 잘 파악해두고 자동차를 구입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