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제네시스 브랜드는 현대자동차의 고급화 전략으로 만들어진 브랜드인데요. 그중에서 제네시스 G80은 제네시스 브랜드의 대표적인 모델이라 할 수 있습니다. 


얼마전 현대자동차에서는 상품성을 개선한 2019 제네시스 G80을 출시하였지만, 많은 분들이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출시일 및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예상도 등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출시일은 내년 2019년 하반기 출시 예정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새로 출시되는 G80 풀체인지 모델인 신형 G80은 벌써 1차 완제품 개발을 완료하였으며, 제작된 테스트카를 통해 시험 주행에 들어갔다고 합니다. 



신형 제네시스 G80은 신규 대형차 플랫폼을 바탕으로 디자인을 완전히 새롭게 바꿀 예정인데요.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디자인은 에센시아 콘셉트카에서 선보인 현대자동차의 차세대 디자인 방향이 반영되어 긴 본네트와 짧은 트렁크의 롱노즈 숏데크 스타일의 역동적인 모습을 보여줄 예정입니다.



신형 제네시스 G80에 적용될 파워트레인은 주력인 3.3 / 3.8 가솔린가솔린 엔진과 함께 2.2 디젤 엔진도 함께 구성될 예정입니다. 또한 신형 제네시스 G80에는 기존 엔진 라인업 외에도 일반 하이브리드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등도 추가될 계획입니다.



특히 신형 제네시스 G80에 적용될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구동모터와 회생모터를 결합하여 기존 하이브리드차량 보다 부품은 줄이면서도 전압을 높일 수 있어 연비를 15% 이상 향상시키고 가속력 향상 및 배출가스 감소 효과 등의 장점을 가질 수 있습니다.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투자비용 대비 효과가 우수한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특히 기존의 하이브리드 시스템 차량은 하이브리드용 배터리와 모터 등의 부품 추가로 인해 400~500만원 가격인상이 불가피했던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기존 하이브리드 시스템에 비해 단순한 부품 추가로 가격 인상 요인을 100만원 수준으로 낮추면서도 연비는 15% 이상 향상시키고 배출가스도 줄일 수 있어 향후 성장 가능성이 큰 블루오션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 제네시스는 내년 출시 예정인 신형 G80 이후 2020년 출시 계획인 제네시스 브랜드의 첫 SUV GV80 등 다른 라인업에도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등의 전동화 파워트레인을 도입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