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현대자동차 장기렌트 블루멤버스 포인트 적립

요즘은 상품 구매시 금액의 일정 부분을 포인트로 적립해주는 곳이 많습니다. 어느정도 규모가 있는 회사에서 판매하는 제품이라면 대부분 이런 포인트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포인트 제도는 자사의 상품을 구입한 구객에게 일정 부분의 혜택을 돌려준다는 개념과 함께 구매고객을 단골고객화 하기위한 마케팅의 일환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최소 구입 금액이 천만원이 넘는 자동차도 당연히 자동차 메이커 마다 차량 구입 금액의 일부분을 포인트로 적립하는 제도를 운영중인데요. 자동차를 일시불 또는 할부로 구매시에는 대부분 구매 지점에서 포인트 적립이 함께 이뤄지기 때문에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되지만, 장기렌터카로 자동차를 출고할 경우에는 자동차 메이커에서 알아서 포인트 적립을 해주지 않기 때문에 소비자가 직접 신경을 써서 포인트 적립을 받아야 합니다.



국내 자동차 메이커 중에서 장기렌터카로 출고할 경우에도 포인트 적립이 가능한 곳은 현대자동차가 유일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현대자동차의 블루멤버스 포인트 적립은 장기렌터카 출고시에도 포인트 적립이 가능합니다.




단, 현대자동차 장기렌트 출고 후 블루멤버스 포인트 적립은 출고 후 6개월 이내에만 가능하며, 그 이후에는 적립이 안된다는 점을 주의해야 합니다.



현대자동차를 일시불이나 할부 등의 형태로 개인이 구매할 때는 구매 횟수별로 블루멤버스 포인트 적립율이 달라지는데요. 첫 번째 구매시 0.7% 적립, 2번째 구매시 1.1% 적립, 3번째 구매시 1.5% 적립...6회 이상 구매시 3.0% 적립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장기렌트로 현대자동차를 출고시에는 신규구매와 재구매 모두 동일하게 차량가의 0.3%를 블루멤버스 포인트로 적립받을 수 있습니다. 이때 차량 구매가격 안에는 세금이 포함되어 있는데, 세금을 제외한 차량 가격에서 0.3% 적립이 되기 때문에 차량가에서 0.3%를 계산한 금액보다 블루멤버스 포인트는 조금 적게 적립이 됩니다.



현대자동차 장기렌트 출고시 제네시스 G70과 G80, EQ900 등의 차종은 다른 차종과는 다르게 차량가의 0.3% 적립이 아니라 G70 10만 포인트, G80 15만 포인트, EQ900 20만 포인트 적립이 가능합니다.


■ 장기렌터카 출고 후 현대자동차 블루멤버스 포인트 적립 신청방법

 준비 서류를 지참하고 가까운 현대자동차 지점 및 대리점을 방문하여 블루멤버스 가입신청서를 작성합니다. 기존에 블루멤버스 회원으로 가입되어 있더라도 장기렌터카 회원용 블루멤버스 가입신청서를 다시 한번 더 작성하여야 합니다.


블루멤버스 포인트 적립을 위해 현대자동차 전시장을 방문하실 때는 지점과 대리점 모두 가능하지만, 되도록 대리점 보다는 지점으로 방문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현대자동차 지점은 본사 직영 직원이기 때문에 개인사업자 개념의 대리점 보다는 포인트 적립 관련 업무 처리에 좀 더 신경을 써 주시는 것 같더군요.


현대자동차 전시장 방문시 지참서류


개인 및 개인사업자

- 자동차 등록증 사본

- 장기렌터카 계약서 사본

- 신분증 및 계약자 본인 명의 휴대폰

- 사업자 등록증 사본(개인사업자)


법인 (임직원)

- 자동차 등록증 사본

- 장기렌터카 계약서 사본

- 사업자등록증 사본

- 임직원 명함 또는 재직증명서

- 법인 인감증명서가 첨부된 법인 위임장 또는 위임공문서


 2  블루멤버스 홈페이지 또는 스마트폰 앱 회원가입


 3  블루멤버스 홈페이지에서 실사용자 차량 등록 후 문자로 포인트 지급알림 오면 차량소유자로 전환하시면 됩니다. (주민번호앞 6자리 /연락처 등 필요)


 4  블루멤버스 포인트는 적립 후 가용포인트로 전환되는데 약 1주일 정도 시간이 소요됩니다.




현대자동차 장기렌트 출고 후 블루멤버스 적립받는 것이 사실 좀 귀찮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차량가의 0.3%는 결코 적은 금액이 아닙니다. 2500만원 짜리 차량을 장기렌트 출고 후 적립받을 수 있는 포인트는 약 7만포인트 가량이 되는데요. 금액으로 따지면 7만원 정도의 가치가 있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현대자동차 장기렌터카 출고 후 블루멤버스 포인트 적립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장기렌터카 뿐 아니라 리스로 현대자동차를 출고했을 때에도 동일하게 적용되니 리스로 출고하신 분도 블루멤버스 포인트를 출고 후 6개월 이내에 적립받으시기 바랍니다.


블루멤버스 포인트 적립 관련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현대자동차 고객센터 080-600-6000 으로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적립받은 블루멤버스 포인트를 어떤 곳에서 쓸 수 있는지 궁금하시다면 아래 이전 포스팅을 함께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블루멤버스 포인트 사용처 참고 포스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