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현대자동차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요즘 운전을 할 때 내비게이션은 거의 필수가 되었습니다. 요즘 내비게이션은 모르는 길 안내 뿐 아니라 아는 길을 찾아갈 때라도 실시간 교통정보를 이용해 교통량이 비교적 많지않은 빠른 길로 안내를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스마트폰에 장착된 내비게이션을 이용한다면 별도의 업그레이드 작업이 필요없지만, 자동차에 장착된 내비게이션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를 해주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현대자동차 순정내비게이션 업그레이드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자동차 내비게이션 업그레이드를 위해서는 인터넷이 가능한 컴퓨터를 통해 작업을 진행해야하는데요. 컴퓨터에서 업데이트를 하기 전에 내비게이션 데이터가 내장된 SD카드를 자동차에서 빼야합니다.


내비게이션 지도 데이터가 들어있는 SD카드가 내장된 위치는 차량마다 조금씩 다르므로 해당 차량의 메뉴얼을 참고해 시동이 완전히 꺼진 상태에서 SD카드를 추출해 업그레이드를 위해 컴퓨터에 꽂아 업그레이드를 진행합니다.


현대자동차 내비게이션 업그레이드를 위해서는 먼저 스마트 업데이트 플러스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여 실행해주어야 합니다. 스마트 업데이트 플러스 다운로드는 아래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 위치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업데이트 플러스 다운로드



스마트 업데이트 플러스를 통해 현대 네비게이션 업데이트를 하려면 로그인 과정이 필요한데요. 이미 현대자동차 회원으로 가입되어 있다면 가입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이용해 로그인을 진행하면 되고, 기존 블루멤버스 회원이라면 현대자동차 홈페이지에서 통합회원으로 전환 후 로그인을 진행하면 됩니다.


스마트 업데이트 플러스는 비회원으로 로그인을 진행할 수도 있으니 회원가입을 원하지 않는다면 비회원을 선택하고 제조사는 '현대자동차'를 선택해 로그인을 진행하면 됩니다.



스마트 업데이트 플러스 로그인 후에는 업데이트를 진행할 내비게이션을 선택해야 하는데요. 이는 차량 정보로 찾는 방법과 소프트웨어 버전으로 찾는 방법 2가지 방법 중에서 선택하여 찾을 수 있습니다.



다음 단계로는 업그레이드 된 내비게이션 지도를 다운로드 받을 위치를 선택하면 되는데요. 미리 준비한 USB 또는 SD카드를 저장위치로 선택한 후 파일 백업 또는 포맷 중 한가지를 선택해 진행하면 됩니다. 옵션에서 포맷을 선택하면 가끔 발생할 수 있는 내비게이션 업그레이드 오류를 예방할 수 있으니 파일 백업 보다는 포맷을 선택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만약 SD카드 포맷 진행 과정 중에서 현대자동차 내비게이션 업그레이드 오류 발생시에는 USB 장치의 불량여부나 연결상태, SD카드 쓰기 방지 상태 등을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현대자동차 네비게이션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하단에 자동차 내비게이션에 적용하는 방법에 대한 안내가 하단에 나옵니다. 해당 내용을 읽어본 후 종료 버튼을 클릭해 스마트 업데이트 플러스 프로그램을 종료하면 됩니다.



현대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진행을 위해 USB 메모리를 이용할 경우 접촉면이 드러나 있는 방식의 USB는 접점의 마모에 따라 업그레이드 시 안정성이 떨어지므로 권장 USB 타입을 이용해 업그레이드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업데이트 된 지도 데이터가 담긴 SD카드나 USB를 이용해 차량 단말기에서 업데이트를 시행하려면 먼저 차량의 시동을 켜서 전원이 공급되도록 해줍니다. 시동을 완전히 켜지 않고 배터리의 전원을 이용해 전자기기를 작동할 수 있는 상태에서도 업그레이드가 가능하지만, 배터리의 충전량이 충분한 상태인지 확인 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내비게이션 타입 중 USB 또는 DVD를 이용한 업그레이드는 USB 또는 DVD를 차량에 삽입 후 시스템정보에서 소프트웨어 정보 버튼을 클릭하여 USB 업데이트 또는 DVD 업데이트를 선택해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현대 네비게이션 중 SD카드 타입의 스마트 내비게이션 업데이트는 시동을 걸고 내비 단말기에서 시스템 업데이트를 클릭 후 SD카드가 삽입된 상태에서 확인을 눌러 내비게이션 업그레이드를 진행하면 됩니다.



USB 또는 DVD 타입의 벨로스터 전용 내비게이션 업데이트는 위의 과정과 같이 진행하면 됩니다.


현대자동차 모젠 내비게이션 업그레이드


현대자동차 모젠 업그레이드는 연 4회 업데이트를 진행하며, 모젠 전용프로그램을 통한 업그레이드와 업데이트 DVD 구매 및 거점 방문을 통한 유료 업그레이드 방법이 있습니다.


모젠 내비게이션 지도 다운로드와 업그레이드 관련 문의는 모젠 고객센터 전화번호 1588-8111로 전화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