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포르쉐 카이엔 풀체인지 출시

포르쉐 카이엔은 2002년 출시된 1세대 모델 부터 지금까지 76만대 이상 판매된 SUV 모델이며, 국내에서도 8290 여대의 누적판매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지난 1월 31일 포르쉐코리아는 3세대 포르쉐 카이엔 풀체인지 모델을 국내에 공식 출시하였습니다. 



새롭게 출시한 포르쉐 신형 카이엔은  911 스포츠카를 바탕으로 개선된 디자인과 강력한 파워트레인 및 혁신적 디스플레이와 광범위한 차량제어 콘셉트 등을 통해 이전 모델에 비해 포르쉐 스포츠카의 정체성에 더욱 가까워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신형 포르쉐 카이엔 외관은 확장된 전면 에어흡입구와 수평형 엣지 라이트를 통해 개선된 성능과 견고한 느낌의 포르쉐 DNA를 느낄 수 있습니다. 



신형 카이엔 전장은 4925mm, 전폭은 1985mm, 휠베이스는 2895mm인데, 기존 모델에 비해 전장은 63mm 늘어났으며 루프는 9mm가 낮아졌습니다. 트렁크 공간은770리터인데 이는 기존 모델에 비해 100리터가 증가한 수치입니다.



2019 포르쉐 카이엔에는 새로운 경량 섀시 베이스와 분리된 링크 디자인을 적용한 프런트 액슬과 멀티링크 리어액슬과 혼합 타이어가 적용되었습니다. 



프런트 액슬과 리어엑슬에 적용된 폭이 다른 혼합타이어는 향상된 주행성능과 최적화된 견인력을 보장해주며, 리어 액슬 스티어링과 전자식 롤 스태빌라이제이션 포르쉐 다이내믹 섀시 컨트롤 등은 스포츠카의 특징을 계승한 카이엔의 다이내믹함을 더욱 강조해줍니다.



경량화가 필수인 스포츠카 처럼 카이엔의 차체 설계에도 동일한 경량구조를 적용해 포르쉐 911이나 파타메라와 같이 정교하게 조합한 알루미늄과 스틸을 사용해 제작하였습니다.



신형 포르쉐 카이엔 3세대 풀체인지 모델에는 6기통 3.0 터보엔진과 8단 팁트로닉S 변속기와의 조합을 통해 최고출력 340마력과 최대토크 45.9kg.m의 성능을 발휘하며, 제로백은 6.2초에 최대속도는 시속 245km 입니다.



신형 카이엔에 새롭게 적용된 8단 팁트로닉S 변속기는 저단에서도 매끄러운 변속이 가능하며 세밀하게 셋팅된 기어비를 통해 온로드와 오프로드를 넘나드는 편안함과 민첩성을 동시에 제공해줍니다.



포르쉐 카이엔 실내에도 첨단 편의사양과 안전사양이 돋보이는데요. 신형 파나메라에 처음 적용했던 12.3인치 포르쉐 커뮤니케이션 매니지먼트(PCM)은 음성제어와 함께 직관적인 사용성을 제공합니다.



실내의 주요 기능을 중앙 콘솔에 위치한 아날로그 컨트롤 장치를 통해 제어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과 비슷한 터치식 버튼은 음향과 촉각을 통해 조작시 피드백을 전달받을 수 있습니다.


주행정보와 스티어링휠의 다양한 기능정보는 측면의 7인치 풀 HD 디스플레이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등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SUV 모델이지만 스포츠카와 같은 다이내믹함과 스포티함을 갖춘 신형 포르쉐 카이엔 가격은 1억20만원 부터 시작하며 선택 옵션과 색상에 따라 가격은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