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pg차량 일반인 구입가능 시기는?

내일인 2019년 3월 26일 부터 엘피지 차량 일반인 구입이 가능해집니다. 오늘 산업통상자원부는 그동안 장애인이나 국가유공자 등에 한정되었던 수송용 LPG 연료 사용 제한을 폐지하는 '액화석유가스의 안전관리 및 사업법' 개정법을 공포 및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지금까지는 장애인과 렌터카, 택시 등에만 LPG 차량 이용이 허용되었지만, lpg 규제완화 개정법이 시행됨에 따라 lpg차량 일반인 구입이 가능해지는 것입니다.


앞으로는 중고차나 신차 엘피지 차량 일반인 구입은 물론 기존에 보유하던 휘발유차량이나 경유차량을 LPG 차량으로 개조하는 것도 가능해집니다.



이번 개정 법률 시행으로 LPG 연료 사용 제한 위반에 대해 300만원 이하의 과태료를 부화하던 행정처분 법률 조항도 함께 폐지되었습니다.


지난 주말 기준 전국 LPG 충전소의 평균 가격은 리터당 797.4원 인데요, 휘발유 평균 가격과 비교하면 약 42% 정도 저렴한 가격으로 주유가 가능합니다.




lpg 일반인 허용으로 많은 분들께서 LPG 자동차 종류와 가격 등에 대해 궁금해하실 것 같은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난 주에 새롭게 출시한 신형 쏘나타 lpi 가격표를 통해 엘피지 자동차 가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쏘나타 lpg 신차가격

새롭게 출시한 신형 쏘나타는 신규 3세대 플랫폼을 기반으로 차세대 엔진인 스마트 스트림 엔진을 장착하였으며, 센슈어스 스포트니스를 적용한 스포티한 디자인과 첨단 안전사양 및 편의사양을 대거 적용하였습니다.


신형 쏘나타 lpi 모델은 스마트스트림 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와의 조합을 통해 최고출력 146마력과 최대토크 19.5kg·m의 성능을 발휘하며, 연비도 기존 모델에 비해 8.4% 가량 향상되었습니다.



신형 쏘나타 lpi 차량은 렌터카와 장애인용 2가지 모델이 있는데요, 우선 신형 쏘나타 렌터카 모델 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신형 쏘나타 lpi 렌터카는 스타일과 스마트 2가지 트림으로 구성되며, 각 트림별 가격은 신형 쏘나타 렌터카 스타일 트림이 21,400,000원 이며, 스마트 트림이 23,500,000원 입니다.


기존 현대 기아차의 LPG 차량들은 트렁크 공간에 LPG 가스통이 있어 트렁크 공간이 좁다는 불만이 많았는데요. 이번에 출시한 신형 쏘나타 lpi 모델에는 도넛형 봄베를 사용해 기존 차량들에 비해 보다 넓은 트렁크 공간을 확보했습니다.



신형 쏘나타 lpi 렌터카 차량은 기본 트림인 스타일 트림 부터 9개의 에어백과 전방 충돌방지 보조, 차로 이탈방지 보조, 차로 유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하이빔 보조, 전방 차량 출발 알림 등의 지능형 안전기술을 기본으로 적용하였습니다.


또한 인조가죽시트와 앞좌석 열선시트, 전동식 파킹브레이크, 오토라이트 컨트롤, 하이패스 시스템 등 고객 선호도가 높은 사양들도 기본 트림 부터 장착해 만족도를 높였습니다.



[신형 쏘나타 lpi 장애인용 가격표]


신형 쏘나타 lpi 장애인용 가격표는 크게 모던과 프리미엄, 인스퍼레이션의 3가지 트림으로 구성됩니다.



신형 쏘나타 lpi 장애인용 가격표 중 왼발장애 기준 가격은 모던 트림이 25,630,000원, 프리미엄 트림이 28,300,000원, 인스퍼레이션 트림이 31,500,000원 입니다.



위 가격표를 살펴보면 신형 쏘나타 lpi 장애인용은 왼발장애 모델 이외에도 장애 부위에 따라 다양한 트림이 운영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내일부터 시행되는 lpg 규제완화 내용과 함께, 신형 쏘나타 lpi 렌터카와 장애인용 모델의 가격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위에 표기된 쏘나타 lpg 신차가격은 면세가격 기준이므로 일반인이 구입할 때는 위의 면세가격에 세금이 붙어 실제 구입금액은 가격표 상의 금액보다 올라갈 수 있다는 부분을 함께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만약 신형 쏘나타 lpi 가격표 뿐 아니라 신형 쏘나타 가솔린 가격표도 함께 확인하길 원하신다면 아래 이전 포스팅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