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현대 베뉴 가격 크기 출시일은?

현대 소형suv 베뉴는 프로젝트명 QX로 개발된 현대자동차의 엔트리급 SUV로, 현재 판매되고 있는 현대 코나와 기아 스토닉 보다 작은 도심형 CUV 모델입니다.



현대자동차는 미국 기준시간 4월 17일 2019 뉴욕 국제 오토쇼에서 현대 베뉴(Venue)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습니다. '베뉴'라는 이름은 프랑스어로 '도착', '도달' 등의 의미와 함께 '탄생'이라는 뜻도 담겨있습니다.



현대차 베뉴 전면은 코나 부터 팰리세이드 까지 이어지는 현대 SUV의 패밀리룩인 컴포지트 헤드램프를 적용했습니다. 차체에 비해 크게 디자인 된 전면의 캐스캐이딩 그릴은 차체를 커보이게 해주며 라디에이터 그릴 안쪽에는 크롬도금 그래픽 패턴을 적용해 디테일을 살렸습니다.



현대 베뉴 측면은 A필러와 C필러 등 전체적으로 직선을 많이 사용해 단단한 느낌을 주며, 사이트 캐릭터 라인과 볼륨감 있는 휠아치 등을 통해 스포티한 감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에어커튼 주위와 차량 곳곳에 적용된 '엑센트 칼라 파츠'는 소형suv의 유니크한 개성을 표현해줍니다.



현대자동차 베뉴 후면은 싼타페나 팰리세이드와 같이 가로형이나 세로형이 아닌 거의 정사각형 모양의 테일램프를 채택했는데요. 보는 각도에 따라 반짝이는 패턴을 볼 수 있는 '렌티큘러 렌즈'를 세계 최초로 적용했습니다.


또한 베뉴는 운전자의 개성에 따라 바디컬러와 루프컬러를 다르게 선택할 수 있는 '투톤 컬러 루프'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현대 베뉴 실내는 젊은 감각에 맞게 심플하게 디자인한 에어벤트와 함께 중앙에 8인치 멀티미디어 시스템을 배치했습니다. 센터페시아 하단의 공조기 조절은 3개의 원형 버튼을 통해 이뤄지며, 하단에는 수납공간을 배치했습니다. 특히 동승석 쪽에 개방형 수납공간을 마련해 소형 SUV에서 부족할 수 있는 수납공간을 최대한 배려하였습니다.





현대 베뉴 크기는 전장 4,036mm, 전폭 1,770mm, 전고 1,564mm, 축거(휠베이스) 2,520mm로 한단계 상위 모델인 현대 코나 보다 전고는 15mm 높지만 다른 부분들은 사이즈가 작습니다. 현대자동차 베뉴가 출시되면 경형 베뉴, 소형 코나, 준중형 투싼, 중형 싼타페, 대형 팰리세이드로 이어지는 현대자동차의 5종의 SUV 라인업이 완성된다 할 수 있습니다.



현대 베뉴 경차 여부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도 많으신데요. 현대 국내 자동차관리법 시행규칙상의 경차로 적용되려면 배기량 1000cc 미만이면서 차체 크기가 전장 3600mm, 전폭1600mm, 전고 2000mm 미만이어야 합니다. 하지만 베뉴는 1000cc 엔진을 탑재하더라도 차체 크기가 경차 기준을 초과하기 때문에 경차로 분류되긴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현대 베뉴는 소형 suv 모델이지만 전방충돌 보조장치, 차선유지 어시스트, 사각지대 충돌경고, 운전자주의 경고, 후방 교차충돌 경고 등 첨단 주행안전 시스템과 스노우모드를 포함한 드라이빙 모드도 적용될 예정입니다.



현대차 베뉴는 우리나라 뿐 아니라 미국과 유럽, 인도 등에서도 판매 예정이므로 다양한 엔진 라인업이 추가될 것으로 예상되는데 1.0 터보 GDi와 1.4 MPI 가솔린 모델, 1.6 디젤 모델 등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현대 베뉴 출시일은 올해 7월 경 공식 출시될 예정이며,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국내에서는 액센트를 단종시키고 베뉴가 액센트의 자리를 대신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현재 판매중인 액센트 5도어 가격이 1396만원~1606만원 사이고, 베뉴 보다 한 단계 위인 코나 가솔린 모델이 1860만원~2381만원 가격대인 점을 생각해보면 현대 베뉴 가격은 이 중간 정도 포지션인 1500만원~2000만원 사이에서 가격대가 형성되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