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쌍용 토레스 출시

쌍용자동차의 추억의 명차 무쏘의 DNA를 계승한 모델 쌍용 토레스가 판매 가격과 제원을 공개했습니다.

 

 

당초 쌍용자동차는 토레스의 하반기 판매 목표를 16,800대로 잡았지만, 지난 4일 기준으로 토레스 사전계약 물량만 3만 대를 넘기며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토레스는 쌍용차의 새로운 디자인 비전 및 철학인 '파워드 바이 터프니스(Powered by toughness)'를 적용했으며, 무쏘로 대변되는 쌍용차 고유의 강인하고 모던한 디자인의 '정통 하드코어' SUV 스타일을 완성했습니다.

 

 

토레스 전면부는 시원하게 뻗은 직선 라인과 버티컬 타입의 라디에이터 그릴, 그리고 풍부한 볼륨감의 후드 캐릭터 라인이 어우러지며 강인한 인상을 줍니다.

 

 

토레스 측면부는 직선 라인과 각진 휠아치 가니쉬가 어우러져 역동적이면서 강인한 스타일을 완성했습니다.

 

 

토레스 후면부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태극기의 건∙곤∙감∙리 중에서 ‘리’의 문양을 리어 램프 문양에 넣은 것인데요. 이는 토레스가 대한민국의 대표 SUV 모델이 되겠다는 상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페어 타이어 모양을 형상화한 육각형 모양의 리어 가니쉬와 함께 최초로 쌍용차 앰블럼을 넣지 않고 토레스 이름만 넣은 과감한 선택을 했다는 점도 눈에 띄는 부분입니다.

 

쌍용 토레스 실내

토레스 실내에는 물리적 버튼을 최소화한 버튼리스 디지털 인터페이스를 적용한 3분할 와이드 디지털 클러스터, 12.3인치 대화면 인포콘 AVN, 8인치 버튼리스 디지털 통합 컨트롤 패널 등을 적용해 시인성과 편의성을 극대화했습니다.

 

 

취향에 따라 32가지 색상으로 은은한 실내 분위기를 만들 수 있는 엠비언트 무드램프는 평온하고 안락한 느낌을 제공합니다.

 

 

토레스 트렁크 공간은 골프백 4개와 보스턴백 4개에다 여행용 캐리어도 추가로 실을 수 있는 703ℓ(VDA213 기준 / T5트림 839ℓ)의 공간을 확보했습니다. 게다가 2열을 폴딩 하면  1,662ℓ 대용량 적재도 가능해 캠핑과 차박 등 레저활동에도 높은 활용성을 제공합니다.

 

쌍용 토레스 가격표

쌍용 토레스 가격표.pdf
0.77MB

 

토레스 가격은 개별소비세 인하 기준 T5 모델이 27,400,000원, T7 모델이 30,200,000원입니다.

 

 

4륜 구동 시스템을 적용하려면 200만 원이 추가되며, 세이프티 선루프는 50만 원, 투톤 익스테리어 패키지는 40만 원이 추가됩니다.

 

인텔리전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IACC)+후측방 경고(BSW)+후측방 충돌 보조(BSA)+후측방 접근 충돌 보조(RCTA) +후측방 접근 경고(RCTW)+차선 변경 경고(LCW)+안전 하차 경고(SEW)+휴대폰 무선 충전기 등이 포함된 딥 컨트롤 패키지는 100만 원이 추가됩니다.

 

 

쌍용 토레스는 차체의 78%에 340Mpa 이상 고장력 강판을 사용하였으며, 긴급 구난장치와 비상 경광등의 기능을 하나로 합친 이머전시 이스케이프 키트를 기본을 제공해 긴급 상황에의 안전성을 높였습니다.

 

 

또한 차량 사고 시 에어백 전개 알림 서비스를 통해 인포콘 상담센터에서 상황에 맞는 조치를 받을 수 있으며 업계 최초로 10년을 무상으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쌍용 토레스 제원 / 토레스 연비

쌍용 토레스 제원은 전장 4700mm, 전폭 1890mm, 전고 1720mm, 축거(휠베이스) 2680mm이며, 코란도에 적용한 1.5ℓ 가솔린 터보 엔진과 아이신 6단 자동변속기와의 조합을 통해 최고출력 170마력, 최대토크 28.6kg.m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토레스 연비는 2륜구동 모델이 복합연비 11.2km/l이고 4륜구동 모델이 복합연비 10.2km/l입니다.

 

쌍용 토레스 색상

토레스 색상은 그랜드 화이트(WAA), 아이언 메탈(ADE), 플래티넘 그레이(ADA), 포레스트 그린(GAO), 체리 레드(RAV), 댄디 블루(BAS), 스페이스 블랙(LAK) 등 7가지 원톤 외장 컬러가 있으며, 이 중 댄디 블루와 스페이스 블랙을 제외한 5가지 컬러는 투톤 외장 컬러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토레스 실내 색상은 블랙 인테리어, 라이트 그레이 인테리어, 브라운 인테리어, 카키 인테리어 등 4가지 인테리어 컬러를 운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