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아자동차 부품몰

자동차는 2만개~3만개의 부품이 조합되어 하나의 완성된 자동차로 만들어지게 됩니다. 자동차 부품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전문가의 공임이 필요없이 구입 후 사용할 수 있는 부품이 있는 반면, 부품이 있더라도 직접 장착하기가 어려운 부품도 있습니다.


부품 장착을 위해 전문가가 필요할 경우에는 직접 부품만을 구하는 경우 보다는 카센터나 자동차 메이커의 서비스센터에서 정비에 필요한 부품을 수리기사가 구입하여 장착하게 됩니다. 하지만 전문가의 장착이 필요하지 않은 부품이나 자동차 DIY 등을 위해 자동차 부품을 구할 때는 온라인몰에서 부품을 주문하여야 하겠죠.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기아자동차 부품몰에서 원하는 부품을 검색하고 구입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기아자동차 부품몰은 '기아오토몰'인데요. 기아오토몰은 예전에는 기아모비스(KIAMOBIS) 주소로 접속이 가능했지만 현재는 www.kiaauto.co.kr 주소로 접속하거나 포털사이트에서 '기아오토몰'을 검색하여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기아자동차 부품몰인 기아오토몰에 접속하면 위의 화면 처럼 좌측에는 기아자동차의 차종이 나와있고 가운데는 여러가지 기아자동차 부품들이 나와있습니다.



원하는 기아자동차 부품을 찾기 위해서는 좌측의 쇼핑 카테고리에서 원하는 차종과 부품 카테고리를 선택하여 클릭하면 되는데요. 저는 예시를 위해 K5 차종 메뉴에서 '더뉴K5 전용' 메뉴를 클릭해보았습니다.


위와 같이 더뉴K5 차량에 적용할 수 있는 전용부품들이 검색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좌측의 쇼핑카테고리에서 차종과 메뉴 등을 선택하지 않고 사이트 상단 좌측에 위치한 검색창을 통해서도 기아자동차 부품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저는 상단의 검색창에 'K5 스마트키'라고 검색하였더니 위와 같이 총 4개의 상품 리스트와 각 상품의 가격이 검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검색된 부품 중에 구입을 원하는 부품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구매 화면을 볼 수 있는데요. 여기서 구매수량과 옵션 등을 선택한 후 바로구매를 하거나 장바구니에 담아뒀다 한꺼번에 부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기아자동차 부품몰은 '텐다운' 사이트인데요. 포털사이트에서 '텐다운'으로 검색하시거나 텐다운 사이트 주소 www.tendown.co.kr/를 통해 사이트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로 소개해드린 기아자동차 부품몰인 기아오토몰의 경우 내장, 외장, 기타 소모품들은 많이 있었지만, 엔진이나 미션 관련한 부품들은 많이 검색이 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텐다운 사이트에서는 내장, 외장, 기타 소모품 부품들은 기아오토몰에 비해 적게 검색이 되지만, 엔진/미션 관련 부품 등 기아오토몰에서 찾기 어려웠던 부품들을 꽤 많이 갖추고 있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지금까지 기아자동차 부품몰에서 원하는 부품을 검색하고 구입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각 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제품의 특성들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두 군데 모두 비교해보시고 필요한 부품을 구입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