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트위터는 페이스북과 함께 SNS의 원조라고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140자의 단문 메시지를 통해 교류하지만 짧은 시간에 여러 사람들에게 전파되는 속도가 빠른게 특징입니다. 예전에는 방송을 통해서만 알 수 있었던 정보를 방송보다 더 빨리 알 수 있게 된 것도 트위터의 빠른 전파 속도 때문에 가능했던 것이죠. 스마트폰이 대중화 된 요즘은 개개인이 모두 1인 미디어를 생산할 수 있는 도구를 가진 시대가 된 것입니다.

 

저는 트위터를 자주 이용하지는 않지만 요즘 돌아가는 트랜드나 흐름을 확인하기 위해 스마트폰에 깔아둔 모바일 트위터를 통해 가끔 이용을 하는데요, 가끔씩 트위터 알림이 스마트폰에 뜨는데 진동과 함께 알림이 떠서 깜짝 놀란 경우가 꽤 있습니다. 하지만 알림 내용은 잘 알지 못하는 사람을 다른 누군가가 팔로잉 했다는 등의 메시지가 대부분이더군요.

 

그런데 이런 알림을 설정을 통해 바꾸고 싶었지만 모바일 트위터의 설정 메뉴에서 찾을 수가 없어서 계속 알림이 울리게 둘 수 밖에 없었습니다. 하지만 결국엔 숨겨져 있던 알림 관련 메뉴를 찾게 되어 설정을 바꿀 수 있었는데요. 이미 아시는 분도 있겠지만 혹시 모바일 트위터의 알림 설정 방법을 찾고 계시다면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화면은 안드로이드용 모바일 트위터 화면이며, 아이폰용 트위터와는 메뉴가 다를 수도 있습니다.

 

 

 

▲ 모바일 트위터의 오른쪽 상단의 돋보기 옆의 점 세개가 있는 곳을 누르면 나오는 메뉴에서 '설정' 메뉴를 누릅니다. 그후 설정 메뉴의 제일 상단에 있는 계정 카테고리에서 자신의 트위터ID를 눌러줍니다.

 

 

 

 

알림 수신시에 진동을 원치 않을 경우 '알림 설정' 카테고리의 진동을 체크 해제하면 됩니다. 또한 알림에 대한 세부적인 설정을 하려면 바로 위에 위치한 '알림' 클릭하여 나오는 세부 메뉴에서 멘션, 리트윗, 관심글, 새 팔로워, 쪽지 등 알림에 대한 세부적인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아래↓ SNS 공유 버튼으로 페이스북, 트위터, 카스 공유 가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