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서울과 경기 등의 수도권의 경우 자동차를 이용한 출퇴근길이 쉽지만은 않습니다. 특히 고속도로를 이용해 출퇴근을 하는 분들의 경우 차량이 정체되면 일반 도로 처럼 차를 세우거나 다른 길로 빠져나가는 것이 힘들기 때문에 차가 막힐 경우 더 많은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하지만 요즘은 인터넷이나 스마트폰을 이용한 실시간 교통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고속도로의 소통 상황을 미리 확인하고 출발할 수 있어 막히는 시간대를 되도록 피해갈 수도 있습니다. 특히 오늘 소개해 드릴 '고속도로 교통방송' 앱을 이용하면 출퇴근 시간의 미리 예약된 시간에 교통방송 알림을 받을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 고속도로 교통방송 앱의 타이틀과 메인 화면 이미지입니다.

 

 

 

'고속도로 교통방송' 앱은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 고속도로 교통방송 앱을 실행하면 액세스 권한에 대한 요청이 나오는데 액세스 허용을 클릭하면 됩니다.

 

 

 

▲ 출퇴근길 방송예약을 하려면 '방송예약' 메뉴를 눌러 나오는 화면에서 '방송예약추가'를 눌러줍니다. 방송예약은 평일 출퇴근 시간대인 오전7시~8시, 오후6시~7시 사이의 시간대만 가능합니다.

 

 

 

▲ 원하는 고속도로 노선의 출근방송 또는 퇴근 방송을 선택하면 나오는 화면에서 원하는 방송시간과 반복을 원하는 요일을 선택하고 저장을 누르면 방송이 예약됩니다. 방송시간과 요일은 중복으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 예약한 시간이 되면 예약한 방송시간 이라는 알림이 자동으로 뜨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예약한 고속도로 노선의 교통상황을 알 수 있는 교통방송을 볼 수 있습니다.

 

 

 

▲ 고속도로 교통방송 앱은 교통방송 예약 뿐 아니라 교통방송 생방송, VOD방송, 속보방송도 시청 가능하며 주말예보 메뉴를 통해 주말의 교통예보 관련 정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유익한 교통 메뉴를 통해 고속도로 이용 및 교통안전 관련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