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얼마 전에 부산에 출장이 있어 방문하게 되었는데 지인의 추천으로 부산 사상에 위치한 꿩요리 전문점 새들원을 방문하였습니다. 꿩요리는 사실 한 번도 접한 적이 없었던지라 신기하기도 하고 맛이 어떨까 궁금하기도 했습니다.

 

꿩요리 전문점 새들원의 입구 모습인데요. 원목 느낌의 나무를 이용한 인테리어가 꿩요리 전문점의 느낌을 더욱 살려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매장에 들어서면 여러 개의 항아리가 보이는데 처음엔 그냥 인테리어 소품이라고 생각했었는데요. 나중에 확인해보니 각종 효소와 직접 담근 술들이 담겨있는 항아리라고 하시더군요.

 

 

 

 

제가 방문했던 '새들원'은 꿩요리 전문점이지만 꿩요리 이외에도 오리와 닭, 토끼 요리까지 함께 하고 있었습니다. 대체로 보양식으로 몸에 좋다고 소문난 음식들을 모아놓은 느낌이었습니다.

 

 

 

 

꿩요리 전문점 새들원에서는 저렴하게 맛볼 수 있는 점심특선도 판매하고 있는데요. 오리쌈밥, 꿩육개장, 꿩해장국, 꿩칼국수, 꿩만두국, 꿩떡국 등을 8천원에 맛볼 수 있습니다.

 

또한 새들원에서 직접 담근 술도 판매하고 있는데 야관문주, 괴력주, 삼백주, 음양곽주 등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저희 일행은 꿩샤브+탕으로 주문을 했는데요. 지금까지 샤브샤브 하면 얇게 썰어서 얼린 소고기 샤브샤브만 생각했는데, 이렇게 꿩고기를 샤브샤브로 먹는다니 상당히 신기했습니다. 육수와 함께 꿩고기, 각종야채, 밑반찬 등이 한 상에 세팅되었습니다.

 

 

 

 

 

육수가 끓기 시작하면 각종 야채를 넣고 야채가 살짝 익기 시작하면 준비된 꿩고기를 넣어 익힌 다음 양념장에 살짝 찍어 맛을 보면 됩니다.

 

 

 

 

 

육수에 샤브샤브로 익힌 꿩고기를 준비된 양념장에 찍은 모습인데요. 처음 맛본 꿩고기의 맛은 상당히 부드럽고 닭고기나 오리고기와는 또 다른 느낌이 들었습니다. 준비된 양념장의 새콤달콤한 맛이 꿩고기와 아주 잘 어울린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양념장과의 조합이 아주 좋았습니다.

 

 

 

 

함께 주문했던 꿩만두도 맛을 보았는데요. 꿩고기가 들어간 만두라고 하지만 평소 먹어보던 만두와 아주 큰 차이를 느낄 정도의 맛은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이 날 함께 주문했던 만두도 아주 맛있게 먹었습니다.

 

샤브샤브를 다 먹은 다음 얼큰한 빨간 국물로 만든 탕도 나왔는데 그 부분은 사진으로 남기질 못했네요. 지금까지 부산 사상 맛집 꿩요리 전문점 새들원에 방문해서 맛보았던 꿩요리에 대해 말씀드렸는데요. 부산 사상 근처에서 원기회복을 위한 보양식을 찾으시거나 꿩요리의 맛을 보고 싶으시다면 새들원을 한 번 방문해보시라는 말씀을 드리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