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제는 주말이었는데 일 때문에 대구에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차를 가지고 갈까도 생각했지만 도로정체와 운전의 피로감 등을 생각하면 비용이 조금 더 들더라도 KTX를 이용하는 것이 여러모로 좋을 것 같아 KTX를 이용하여 다녀왔는데요. 일을 다 마치고 귀가하기 전에 여기까지 왔으니 대구의 명물이나 맛집 등이 뭐 없을까 궁금하여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검색을 해보니 KTX 동대구역사에 있는 '대구 근대골목 단팥빵' 이라는 빵집을 알게 되어 궁금한 마음에 방문해보게 되었습니다.

 

 

 

 

대구 근대골목 단팥빵 매장 앞에서 찍은 사진인데요. 꽤 많은 손님들이 직접 고른 빵을 들고 계산을 위해 줄을 서 있는 모습이 여기 꽤 유명한 집이 맞구나라는 생각이 들게 되더군요.

 

매장 앞에 붙은 문구 처럼 단팥빵을 6개 구매하면 1개를 더 주는 6+1 행사를 하고 있었습니다.

 

 

 

 

우리 주변에서 많이 볼 수 있는 프렌차이즈 빵집의 경우 본사에서 만든 빵을 받아 판매하는 방식인데, 대구 근대골목 단팥빵 매장은 직접 매장에서 만든 따끈한 빵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매장에 진열되어 있는 빵들을 사진으로 찍어봤는데요. 콩떡콩떡이란 이름 만큼이나 건강에도 좋고 맛도 좋을 것 같은 느낌이 드는 빵이네요.

 

 

 

 

대프리카 빵이라는 빵은 겉은 번 처럼 생긴 빵은데 속은 옥수수 알갱이가 들어있는 빵인데 이 곳의 인기 메뉴 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크림치즈 빵은 빵 속에 크림치즈를 넣은 빵인데요. 아직 맛을 보진 못했지만 커피와 함께 먹으면 웬지 아주 잘 어울릴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 빵입니다.

 

 

 

 

이 빵은 이름이 정확히 기억이 나지 않는데 옥수수 가루를 넣어 만든 빵이었던 것 같네요.

 

 

 

 

쑥을 넣어 만든 빵인것 같은데 그냥 모양만 딱 봐도 건강 빵 느낌이 물씬 나네요^^ 만든지 얼마되지 않아 열기를 식히기 위해 포장을 개봉해 두었더군요.

 

 

 

 

이 빵은 보통 빵집에서도 많이 볼 수 있는 소보루 단팥빵인데요. 그래도 매장에서 직접 만드는 소문난 맛집의 빵이라 맛은 다른 곳의 빵들 보다 맛있을 것 같네요.

 

 

 

 

단팥빵에 생크림을 넣은 빵은 생크림 때문인지 차갑게 해서 별도의 코너에서 판매중이었습니다. 사랑빵손님, 녹차 생크림 단팥빵, 생크림 단팥빵인데 생크림이 들어있기 때문에 냉장고에 보관하고 되도록 빨리 먹는게 좋다고 하네요.

 


 


 

 

빵과 함께 넣어주신 브로슈어 인쇄물을 한 번 찍어봤는데요. 대구 근대골목 단팥빵은 매장에서 직접 끓인 단팥을 사용하여 빵을 만든다고 합니다.

 

 

 

 

대구 근대골목 단팥빵은 SBS 모닝와이드에도 소개되었고,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대구빵 3대천왕에도 든 곳이라고 합니다. 대구에 유명한 빵집이 많은것 같은데요. 3대천왕에서 나머지 두 곳은 어디인지 웬지 궁금해지네요.

 

 

 

 

소개 브로슈어에 들어있는 대표 빵들과 가격인데요. 프렌차이즈 빵집 가격에 비교한다면 비싼 금액은 아니라고 생각되네요.

 

 

 

 

대구 근대골목 단팥빵 매장에서 포장해 온 빵의 포장 박스를 한 번 찍어봤습니다.

 

 


 

 
 
 
6+1로 구매해서 총 7개의 직접 고른 빵들이 포장되어 있네요.
 
 
 
 
대프리카와 생크림 단팥빵, 콩떡콩떡, 옥수수빵, 사랑빵손님, 크림치즈빵 2개 이렇게 총 7개를 구매했는데요. 빵들마다 각각 개성과 맛이 다르니 웬지 맛이 더 기대가 되더군요.
 
 
 
 
사랑빵손님을 먼저 시식해 보았는데요.단팥빵에 딸기생크림이 같이 들어가 있는데 단팥의 비율 보다 딸기 생크림의 비율이 좀 더 많이 들어가 있어서 지금까지 먹어본 단팥빵과는 좀 다른 독특한 느낌이었습니다.
 
 
 
 
대프리카 빵도 시식해 보았는데요. 삼송빵집의 옥수수빵과 비슷은 느낌이긴 한데 맛인 조금 다른 느낌이 들었습니다. 어떤 것이 더 낫다기 보다는 각각 서로 다른 개성을 가진 느낌이 들었습니다.
 
지금까지 동대구역 맛집 대구 근대골목 단팥빵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이곳에서는 주문하면 택배로 빵을 보내주는 서비스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아직 맛을 보지 못했지만 맛이 궁금하시거나 예전에 맛을 봤는데 대구에 방문을 하긴 힘드시다면 1666-1883 으로 전화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