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정말 미세먼지 때문에 여러 가지로 불편한 점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네이버 검색어에서 '미세먼지 없는 나라' 라는 검색어가 꽤 많은 횟수로 검색되는 것만 봐도 미세먼지가 요즘 우리 생활 전반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할 수 있겠네요. 저도 요즘 미세먼지 때문에 스마트폰에 관련 앱을 깔아서 아침에 집을 나서기 전에 그 날의 상황을 확인하고 나가는 버릇이 생겼습니다.

 

요즘 미세먼지 때문에 아예 거주지를 강원도 같은 곳으로 옮기시는 분들도 계시다고 하지만 여러가지 사정 상 그러지 못할 경우에는 그나마 미세먼지를 줄일 수 있는 마스크가 어쩔 수 없는 대안이 될 것 같은데요. 저는 미세먼지를 방지하기 위해 마스크를 써보기도 했는데 불편한 점들이 있어서 미세먼지가 있는 날에도 사용을 하지 않게 되는 경우가 많더군요.

 

 

 

 

미세먼지가 많은 날 마스크를 착용하면 안경을 쓰는 경우 본인의 뜨거운 숨이 안경에 맺히는 경우가 저는 제일 불편한 점이었던 것 같습니다. 날씨가 더 따뜻해지는 5월 정도가 되면 이런 점이 덜할 수도 있겠지만, 요즘 미세먼지는 3월~4월 정도에 많이 발생하기 때문에 이런 부분은 꽤 불편한 점이었습니다.  또 여성분들의 경우 화장을 한 상태에서 마스크를 착용하면 마스크에 화장품이 묻어나기 때문에 이런 부분들도 꽤 불편한 점이 될 수 있겠더군요.

 

이런 불편한 점을 줄이면서 미세먼지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하고 알아보던 중 '코마스크'라는 제품을 우연히 발견하였습니다. 코마스크는 입과 코 전체를 가리는 마스크 방식 대식 코 안에 삽입하는 방식이라 안경에 습기가 차는 문제도 없고 여성분들의 화장이 지워질 염려도 없겠더군요.

 

 

 

 

코마스크로 판매되는 제품들도 여러가지 제품들이 현재 시중에 나와있는데 저는 일동생활건강에서 만든 '코아네' 코마스크 제품을 인터넷 쇼핑몰에서 주문하였습니다. 코아네 코마스크를 사용하는 방법은 제품의 뒷면에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코아네는 미국식품의약국 FDA에 의료기기로 등록된 제품이라고 표시되어 있는데요. 이 제품을 사용하면 고성능 3중구조 필터를 통해 환경먼지, 공해물질, 꽃가루 등의 흡입을 막아주고, 찬공기가 호흡기로 바로 가는 것을 막아주며 무더위에도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코아네 제품을 개봉하여 보니 포장된 코아네 코마스크 제품 10개와 함께 전용 케이스 까지 포함되어 있더군요. 코아네 코마스크 제품의 포장은 마치 알약을 넣는 포장지 처럼 개별로 위생적으로 포장되어 있습니다. 또 외출시에는 전용 케이스에 2개 까지 넣어서 위생적으로 휴대할 수 있게 나온 점은 아주 맘에 들었습니다.

 

 

 

 

코아네 코마스크 제품의 모양인데요. 각종 오염물이나 먼지 등을 차단하는 필터 두개가 플라스틱 재질의 고리로 연결된 모양입니다. 나중에 코에 삽입된 코마스크를 제거할 때 간편하게 제거할 수 있는 형태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또 투명한 재질로 만들어져 있어서 코안에 착용한 후에도 자세하게 보지 않으면 이런 제품을 착용했다는 것이 마스크 처럼 크게 눈에 띄지 않는 부분도 맘에 드는 부분이었습니다.

 

 

 

 

코아네 코마스크 제품을 전용 케이스에 장착한 모습입니다. 전용 케이스 까지 제공되는 이 제품을 보면서 제품 기획 단계 부터 꽤 많은 공을 들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외출시에 여러개가 포장된 제품을 그대로 휴대할 수도 있겠지만, 이렇게 전용 케이스에 넣어 사용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금까지 미세먼지 마스크 용도로 구매한 코아네 코마스크 제품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미세먼지가 걱정되긴 하지만 마스크는 답답하거나 화장이 지워져서 사용을 꺼리셨다면 대안으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코마스크를 한 번 사용해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미세먼지의 원인을 빨리 파악하여 이러한 마스크가 필요없는 깨끗한 환경을 만들어 마음 편하게 숨 쉴 수 있게 만드는 것이 제일 중요한 일일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