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아차 종류

기아자동차는 현대자동차와 함께 국산 자동차의 역사와 함께해 온 자동차 회사라 할 수 있습니다. 원래는 현대자동차와는 별개의 회사였지만, 1990년대 말에 현대자동차 그룹에 인수되어 현재 기아자동차는 현대자동차의 그룹사입니다.


기아자동차는 현대자동차의 그룹사이기 때문에 자동차 기술이나 부품 등을 공유하고 있기때문에 기술력은 현대자동차와 큰 차이가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우디 출신 피터슈라이어를 영입 후 K시리즈를 잇따라 성공시키며 현대자동차와 차별화 된 디자인 기아의 아이덴티티를 키우는데 성공하였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기아자동차에서 생산하는 기아차 종류에는 어떤 차종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아차 승용 차종



기아차 승용 모델에는 우선 뛰어난 연비로 대한민국 경차를 대표하는 모닝과 박스카 스타일로 공간활용성을 극대화 시킨 레이가 있습니다. 그리고 K3, K5, K7, K9으로 이어지는 K시리즈 차량이 있는데요. K시리즈는 디자인을 강조하는 기아자동차의 대표적인 모델이라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다이나믹한 스타일과 뛰어난 주행성능을 갖춘 퍼포먼스 프리미엄 세단 '스팅어'도 출시 이후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있는 모델입니다.


기아차 SUV 차종



기아차 SUV 차종에는 스토닉, 니로, 쏘울, 카렌스, 스포티지, 쏘렌토, 모하비, 카니발, 카니발 하이리무진, 카니발 아웃도어 등이 있습니다. 스포티지와 쏘렌토, 모하비, 카니발 등은 출시 이후 지금까지도 꾸준한 인기를 누리는 모델인데요. 앞으로도 어떤 방향으로 발전이 될지 기대가 됩니다.


기아차 친환경 차종



기아차 친환경 차종에는 니로,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쏘울 EV, K5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K5 하이브리드, K7 하이브리드 등이 있습니다. 


기아차 상용/택시/버스 차종



기아차 상용, 택시, 버스 차종에는 K5 택시, K7 택시, 뉴그랜버드, 봉고3 트럭, 탑차, 건설 차량, 성력 차량, 수송 차량 등이 있습니다.



봉고3 트럭은 1톤과 1.2톤 트럭이 있으며, 트럭을 베이스로 한 특장 차량에는 냉동탑차, 냉장탑차, 냉온장탑차, 내장탑차, 내장탑 파워게이트, 택배전용 탑차, 미닫이탑차, 다용도탑차, 윙바디, 덤프, 워크스루밴, 파워게이트, 와이드 파워게이트, 활어수송차 등의 차량이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