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르노삼성 트위지 가격

요즘은 기술의 발달과 1인 가구의 증가 등의 이유로 개인용 이동 수단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가 전기 충전식 전동 킥보드와 전동휠, 전기자전거 등일 것입니다.


이러한 추세에 발맞춰 르노삼성자동차에서는 2인승과 1인승으로 이용할 수 있는 초소형 전기차 트위지를 선보였습니다. 르노삼성 트위지는 최고속도를 80km 까지 낼 수 있으며, 배터리 완충시 최대 100km를 주행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트위지 가격과 트위지 보조금, 트위지 특징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르노삼성 트위지의 장점은 전기차 전용 충전소가 아닌 일반 가정용 220V 콘센트를 이용해 충전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일반 전기차의 경우 완전충전 까지 9시간 정도가 소요되는 경우도 많지만, 트위지는 2시간 30분으면 80%를 충전할 수 있고, 3시간 30분이면 완전충전이 가능합니다.



르노삼성 트위지는 운전석에어백과 운전석 4점식 시트벨트, 안전성을 높인 강판 프레임 등이 적용되었으며 인텐스(Intens) 모델의 경우 인체 공학적 설계로 2인 까지 탑승이 가능합니다.



르노삼성 트위지는 일반 자동차 주차 공간의 1/3 정도의 공간만 있으면 주차가 가능한 것도 또다른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보안을 위한 글로브 박스 잠금장치와 전륜과 후륜에 제동력이 좋은 디스크 브레이크를 적용한 것도 특징입니다.



르노삼성 트위지는 2인승 인텐스(Intens)와 1인승+트렁크로 구성된 카고(Cargo) 2가지 모델이 있습니다. 트위지 2인승 인텐스에 적용되는 구성 품목은 위의 표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트위지 가격

르노삼성 트위지 가격은 2인승 인텐스(Intens) 모델이 15,000,000원 이며, 1인승 카고(Cargo) 모델이 15,500,000원 입니다. 하지만 친환경 차량에 대한 지원금을 받으면 실제 구입가격은 훨씬 저렴해지는데요. 정부 지원금과 지자체 지원금을 지원받을 경우 트위지 가격은 400만원~500만원 정도에 구입이 가능합니다.



르노삼성 트위지 크기와 제원에 대한 부분은 위의 스펙 데이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르노삼성 트위지는 여러가지 액세서리도 함께 판매를 하고 있는데요. 바람을 막아주는 트위지 윈도우, 폴리카보네이트 재질의 프리미엄 트위지 윈도우, 효과적인 수납을 위한 트위지 네트, 머드가드, 시큐리티 바, 프리미엄 워머, 바디커버 등의 액세서리를 추가로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트위지 보조금

트위지 보조금은 국고 보조금과 지자체 보조금이 있는데요. 국고 보조금의 경우 자동차 모델 별로 조금씩 다르게 적용이 됩니다.


위의 표를 살펴보면 르노삼성 트위지는 초소형 전기차에 속한다고 할 수 있는데요. 국고 보조금을 450만원 지원받을 수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트위지 보조금 중에서 지자체 전기차 보조금은 지역에 따라 금액이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지자체 전기차 보조금이 가장 많은 곳은 800만원에서 1000만원 정도의 보조금이 지원되며, 보조금이 적은 곳이더라도 300만원에서 600만원 정도가 지원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르노삼성 트위지 가격과 보조금, 트위지 특징과 장점 등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트위지는 장점도 있지만 단점이라 할 만한 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트위지는 초소형 전기차로 분류되지만 트위지에는 창문(유리창)이 없고, 에어컨과 히터가 없습니다. 그래서 일반 자동차를 생각하고 구매하신다면 여름과 겨울에는 꽤 불편함을 감수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현행 법규상 트위지는 고속도로나 자동차 전용도로에는 주행할 수 없다는 점도 일반 자동차와는 차이가 있는 부분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제 생각에는 르노삼성 트위지는 자동차와 비교하기 보다는 오토바이와 같은 2륜차와 비교하는 것이 적당하리라 생각됩니다. 즉, 오토바이 보다는 조금 더 안전하면서 자동차 보다는 불편한 점이 있는 오토바이와 자동차의 중간 위치 정도라고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