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현대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 출시는?

현대자동차는 마블과의 협업을 통해 개발한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 가격표를 공개하고 오는 1월 23일 부터 판매에 돌입한다고 밝혔습니다. 코나 아이언맨 스페셜 에디션은 코나 차량을 베이스로 마블의 아이언맨 수트의 요소들을 이식한 개성적인 내외장 디자인이 특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코나 한정판 모델인 아이언맨 에디션은 7,000대의 글로벌 판매량 중 1,700대를 국내용으로 배정하여 23일 부터 1700대 한정판매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 외관 디자인과 색상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 전면부는 아이언맨 마스크의 눈매를 연상시키는 주간주행등과 LED 헤드램프와 함께 다크 크롬베젤의 메탈릭 그레이 그릴과 레드컬러 포인트의 전용범퍼, 마블로고가 담긴 후드 가니쉬 등이 적용되었습니다.



측면에는 전용 레드컬러를 사이드미러와 1열 및 2열 도어 하단부에 적용하였고, 도어 오픈 시 지면에 아이언맨 마스크 형상이 나타나는 도어 스팟 램프를 넣었습니다. 또한 18인치 투톤휠과 차체 측면 엠블럼에도 아이언맨 마스크 형상을 적용하였습니다.



차체 뒷면에는 아이언맨 레터링을 음각으로 가니쉬에 적용해 스페셜 에디션만이 가지는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완성하였습니다.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 색상은 아이언맨 오리지널 수트의 무광 회색에서 영감을 받은 무광 메탈릭 그레이 컬러를 바탕으로 아이언맨 수트의 전용 레드컬러를 포인트 색상으로 사용하였습니다.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 실내 특징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 실내에는 시트와 클러스터에 아이언맨 마스크와 스타크 인더스트리 로고를 적용하였고 크래쉬 패드에는 토니 스타크의 서명을 새겨넣었습니다. 또한 변속기 노브와 헤드업 디스플레이 웰컴 애니메이션에도 아이언맨 수트의 요소들을 포함시켰습니다.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 가격표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 가격은 29,450,000원 인데요. 가솔린 1.6 터보 엔진과 7단 DCT를 조합한 파워트레인을 사용하는 단일 모델로 출시되며, 4륜구동은 177만원을 추가해 옵션으로 선택해 적용할 수 있습니다. 



코나 아이언맨 스페셜 에디션에는 외장과 내장 곳곳에 아이언맨 전용 디자인을 적용하였고, 차로 이탈방지 보조, 전방 충돌방지 보조, 후측방 충돌 경고, 후방 교차 충돌 경고 등 고객 선호사양인 첨단 안전사양들을 대거 기본으로 적용해 코나 한정판 모델만의 소장가치를 높였습니다.





현대자동차는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 출시를 기념해 아이언 맨 마스크 형상의 루프 스킨과 스타크 인더스트리 로고를 사이드 도어 새길 수 있는 ‘커스텀 데칼 패키지'를 무상으로 장착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 커스텀 데칼 패키지는 2개 품목을 동시에 장착하는 것만 가능하며, 3년 6만km 까지 보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장착 이후 커스텀 데칼 패키지 A/S는 오토앤 고객센터 1644-7087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 제원 / 연비]



위의 코나 제원표를 보면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 제원은 코나 가솔린과 디젤 모델과 크게 다르지 않으며 전고 부분만 약간의 차이가 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 연비는 18인치 타이어를 적용한 코나 1.6 터보 가솔린 모델의 연비와 동일한 것을 알 수 있는데요. 2륜구동 모델은 복합연비 기준 12.3km/l 이며, 4륜구동 모델은 복합연비 기준 11.0km/l 입니다.


한편, 현대자동차는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 구매고객 전원에게 마블 에디션 차량용 공기청정기와 한정판 도서 및 토니스타크 감사 서신 등이 포함된 15만원 상당의 마블사의 기프트팩을 제공하며, 3박 4일 일정의 홍콩 마블 익스피리언스 투어 패키지를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제공할 예정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