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쏘울 부스터 가격표_연비 제원 색상

기아자동차는 어제 1월 23일에 지난 14일 부터 사전계약을 진행했던 쏘울 부스터를 공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습니다.



기아 쏘울은 2008년에 독특한 박스카 디자인을 선보이며 1세대 모델을 출시했으며, 2013년에 선보인 2세대 모델 이후 6년만에 새롭게 3세대 모델을 출시한 것입니다.


기아 쏘울 부스터는 새롭게 디자인된 하이테크 이미지의 외관과 최고출력 204마력의 엔진을 통한 파워풀한 주행성능, 첨단 멀티미디어 기능 등을 갖춘 것이 특징입니다.




쏘울 부스터의 전면은 수평 레이아웃을 적용한 헤드램프와 주간주행등과 가로형 디자인의 안개등 및 방향지시등이 함께 어우러지며, 육각형을 베이스로 한 전면 인테이크 그릴은 기존의 귀여운 이미지의 쏘울을 당당한 SUV 이미지로 연출해줍니다.



쏘울 부스터의 측면은 수평으로 뻗은 캐릭터 라인과 비행기 꼬리 부위를 연상시키는 후측면부 등이 역동성을 더해주며, 휠 아치라인과 전면 휠아치 부위의 측면 반사판 등은 쏘울 부스터에 강인한 이미지를 부여해줍니다.



쏘울 부스터의 후면은 뒷 유리 전체를 감싸는 듯한 형태로 디자인 된 독특한 디자인의 리어램프와 중앙 하단부의 트윈머플러가 어우러져 스포티함을 더욱 강조하고 있습니다.



쏘울 부스터는 1.6 터보 가솔린 엔진과 전기차 모델 2가지가 있는데 가솔린 모델을 이번에 먼저 출시하고 쏘울 부스터 전기차 모델은 다음 달에 출시할 예정입니다. 



쏘울 부스터 가솔린 모델은 최고출력 204마력과 최대토크 27.0㎏f·m의 강력한 동력성능을 갖췄는데요. 고속주행 구간은 물론 일상 주행구간인 중저속 구간에서도 역동적인 드라이빙이 가능하도록 응답성을 개선하였습니다.



쏘울 부스터 실내는 아치형 대시보드 레이아웃과 원형을 모티브로 한 독특한 디자인 및 소리의 감성적 시각화 등을 통해 독창적인 실내공간을 완성했습니다. 



원형 디자인을 적용한 센터페시아의 멀티미디어와 스포티함을 더해주는 D컷 스티어링휠, 일체형 디자인의 스피커와 송풍구, 변속기 좌측에 배치한 엔진 스타트 버튼 등은 쏘울만의 유니크한 정체성을 더해줍니다.



특히 소리의 확산 패턴에서 영감을 받은 사운드 무드 램프는 6가지 컬러테마와 8가지 은은한 조명을 취향에 따라 선택해 적용할 수 있어 쏘울 부스터만의 차별화된 감성적 실내공간을 연출합니다.


[쏘울 부스터 가격표]


쏘울 부스터 가격표는 프레스티지, 노블레스, 노블레스 스페셜의 3가지 트림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트림별 판매가격은 쏘울 부스터 프레스티지 19,140,000원, 쏘울 부스터 노블레스 21,500,000원, 쏘울 부스터 노블레스 스페셜 23,460,000원 입니다.



위에 첨부한 쏘울 부스터 가격표 PDF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보다 자세한 세부 가격과 트림별 기본품목 구성, 옵션별 가격 등을 선명하게 보실 수 있으며, 가격표를 종이로 인쇄해 자세하게 살펴보실 수도 있습니다.


[쏘울 부스터 연비 / 쏘울 부스터 제원]



쏘울 부스터 제원은 전장 4195mm, 전폭 1800mm, 전고 1615mm, 축거 2600mm인데요. 이는 기존 쏘울 대비 전장은 55mm, 전고는 15mm, 축거는 30mm 늘어난 수치입니다.


쏘울 부스터 트렁크 공간은 깊이와 너비를 늘리고 개구부를 넓혀 기존 쏘울 대비 화물적재 공간을 10리터 넓힌 364리터의 트렁크 공간을 확보했습니다.





쏘울 부스터 연비는 17인치 타이어 적용 기준 복합연비 12.4㎞/ℓ이며, 18인치 타이어 적용시 복합연비는 12.2㎞/ℓ 인데요. 기존 모델의 연비가 10.8㎞/ℓ이었던 점을 감안하면 연비가 약 13% 정도 향상되었다 할 수 있습니다.


[기아 쏘울 부스터 색상]


▲ 쏘울 부스터 플래티넘 골드+클리어 화이트 (SE4)



▲ 쏘울 부스터 넵튠 블루+체리 블랙 (SE2)



▲ 쏘울 부스터 클리어 화이트+인페르노 레드 (AH1)



▲ 쏘울 부스터 체리 블랙+인페르노 레드 (AH5)



쏘울 부스터 색상은 스노우 화이트 펄(SWP), 그래비티 그레이(KDG), 플래티넘 골드(G3Y), 인페르노 레드(AJR), 넵튠 블루(B3A), 체리 블랙(9H) 등 6가지의 컬러가 있습니다. 


쏘울 부스터 투톤 색상은 인페르노 레드와 체리 블랙, 클리어 화이트 등의 색상과의 조합을 통한 4가지 투톤 색상을 선택해 적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