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르노 마스터 15인승 가격은 얼마에 출시될까?

르노 마스터는 유럽 및 세계시장에서 300개 가량의 바디 타입을 선택할 수 있을 정도로 다양한 활용성을 바탕으로 특수차 시장에서 존재감을 가진 모델입니다.


르노삼성자동차는 작년 10월에 출시한 르노 마스터 밴 모델과 함께 르노 마스터 15인승 모델과 르노 마스터 13인승 모델을 추가한 르노 마스터 버스를 올 해 6월 중 출시할 예정입니다.



르노 마스터 승합차 모델은 르노그룹의 120년 상용차 노하우가 담긴 모델로 탑승자의 안전을 고려한 세미 보닛 타입을 적용하였으며, 기존 상용차에서 찾아보기 어려운 안전사양과 편의사양을 적용한 것이 특징입니다.



유럽에서는 차체 길이에 따라 L1 부터 L3 까지 등급을 나누며, 차량 높이에 따라 H1 부터 H3 까지 차량 등급을 구분하고 있습니다. 현재 국내에 판매중인 르노 마스터 밴은 L2H2 버전이지만, 르노 마스터 버스는 L3H2 버전으로 기존 마스터밴에 비해 더 넉넉한 차체를 가졌습니다.



르노 마스터 버스 크기는 전장 6198mm에 전폭 2070mm이며, 전고는 2488mm, 휠베이스는 4332mm 입니다. 현재 판매중인 르노 마스터 L 트림과 비교해보면 전고는 비슷한 반면 전장과 휠베이스가 길어지면서 실내공간이 더 넓어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르노 마스터 버스 실내

르노 마스터 버스 시트는 모든 좌석에 접이식이 아닌 고정식 좌석을 채택하였으며, 모든 좌석에 3점식 안전벨트를 적용해 안전성을 높였습니다. 르노 마스터 15인승 실내는 보다 넓은 무릎공간 확보를 통해 탑승객의 안락함을 높였습니다.




또한 르노 마스터 승합차 13인승 모델은 여유로운 좌석과 함께 화물공간을 마련해 다수의 승객과 화물 운송에 최적의 환경을 제공합니다.



르노 마스터 버스 엔진은 마스터 밴의 엔진과 동일한 2.3리터 트윈터보 디젤엔진이 적용되며, 6단 자동변속기와의 조합을 통해 최고출력 145마력과 최대토크 36.7㎏·m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르노 마스터의 트윈터보 디젤엔진은 사용빈도가 높은 중저속 구간에서 뛰어난 토크성능을 가졌으며 고속 구간에서는 즉각적인 가속력을 발휘해 중장거리 이동용 차량으로 높은 활용성을 보여줍니다.



기존 승합차 모델들이 대부분 후륜구동 모델인데 반해 르노 마스터 버스는 전륜구동을 채택해 실내공간의 활용성을 높이고 겨울에도 보다 안전한 운행을 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차선이탈 경보 시스템(LDW)과 경사로 밀림방지 장치 등과 함께 도로 상황에 따라 구동력을 제어하는 '익스텐디드 그립 컨트롤' 등의 첨단 안전장치를 기본으로 탑재해 안전한 주행을 도와줍니다.



르노 마스터 버스가 출시되면 학원버스나 관광버스, 교회나 각종단체의 이동차량, 캠핑카 등 다양한 경상용차 수요를 흡수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올해 6월 중 출시 예정인 르노삼성 마스터15인승 가격은 얼마 정도에 책정될지 궁금해지는데요. 현재 판매중인 르노 마스터 밴 가격은 2900만원~3100만원에 판매되고 있지만, 마스터 모델 라인업 중 가장 큰 르노 마스터 버스는 이보다 높은 가격이 책정될 것입니다.



호주지역에서 판매되고 있는 마스터 버스의 판매가격이 호주달러로 59,990 달러(현재 기준 환율 한화 약 4851만원) 선에서 판매되고 있는 점을 생각했을 때 국내에서는 4000만원대 중반~4000만원대 후반 정도에 출시되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