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현대 포터 캠핑카 포레스트 출시

국내 캠핑카 등록 차량은 주52시간 근무 시행으로 여가활동 수요가 증가되고 캠핑카 개조 규제도 완화되면서 2014년 이후 5년 동안 약 5배 증가하였습니다.



또한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사람들이 많지 않은 한적한 곳으로 떠나는 캠핑이 휴가철의 대안으로 떠오르며 캠핑카 수요는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현대자동차는 포터2를 기반으로 만든 현대 포터 캠핑카 포레스트를 출시하고 판매에 들어갔습니다. 지금까지는 대부분 차량 출고 후 개조를 통해서 수요를 만족시킬 수 밖에 없었지만 포터 캠핑카 출시로 캠핑 수요도 만족시키면서 정부의 캠핑카 규제 완화에도 부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대 포터 캠핑카 포레스트는 포터(Porter)와 휴식(Rest)을 결합해 만든 이름으로, 편안하고 넓은 실내공간을 가진 움직이는 집을 컨셉으로 최대 4인 가족 까지 고려해 설계하였습니다.






현대자동차 캠핑카 포레스트 가격은 포레스트 2인승 엔트리 모델이 48,990,000원이며, 포레스트 4인승 스탠다드 모델이 64,300,000원, 포레스트 디럭스 모델이 77,060,000원입니다.


포레스트 캠핑카 실내



현대 포레스트 캠핑카는 내부 공간 활용을 위해 스마트룸과 스마트베드 기능을 통해 공간을 확장할 수 있게 만들었는데요. 전동 방식으로 차량 뒷부분이 800mm 연장되는 스마트룸과 침실을 두 층으로 나눌 수 있는 스마트베드 기능을 통해 뛰어난 공간 활용성을 제공합니다.



또한 주행 중에는 시트로 사용되지만, 캠핑 시에는 소파로 활용할 수 있고 취침 시에는 침대 용도로 활용 가능한 가변 캠핑 시트를 탑재해 내부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 했습니다.







포터 캠핑카 포레스트에는 공공시설 이용시 불편을 개선할 수 있는 독립형 샤워부스와 실내 좌변기는 물론 캠핑 중 배터리 방전에 대한 걱정을 덜 수 있는 대용량 배터리와 충전시스템을 탑재한 태양전지 패널 등을 선택 옵션으로 선택해 적용 할 수도 있습니다.



현대 포레스트 캠핑카 기능은 터치식 통합 컨트롤러로 직관적으로 제어할 수 있으며, 블루투스로 연결하여 스마트폰으로 작동할 수도 있습니다.






이외에도 캠핑에 필요 한 냉장고와 전자레인지, 싱크대, 냉난방기 등의 각종 편의사양도 함께 제공됩니다.


포레스트 캠핑카 제원


현대 포레스트 캠핑카 제원은 길이 5680mm, 넓이 2130mm, 높이 2930mm(에어컨 옵션 적용시 2965mm), 축거 2640mm 이며, 최대적재량은 엔트리와 스탠다드는 350kg, 디럭스는 200kg입니다.


현대자동차는 지난 5일 까지 킨텍스에서 열린 ‘2020 캠핑 & 피크닉 페어'에 참가해 포터2 포레스트 차량을 선보였으며,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에서는 포레스트 상설 전시 및 고객 체험 프로그램도 운용할 예정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