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은 스마트폰의 발달로 고속도로 교통상황에 관한 정보를 실시간 교통정보 앱을 통해 주로 확인하는 추세입니다. 최근 출시되는 앱들은 실시간 교통정보 외에도 다양한 관련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기때문에 편리합니다. 그러나 스마트폰 사용에 익숙하지 않거나 스마트폰이 아닌 피처폰을 사용하고 있을 경우엔 이런 실시간 교통정보 앱을 사용할 수 없는점이 아쉬울 때가 많습니다. 그렇다면 스마트폰을 잘 활용하지 못하거나 피처폰을 사용할 경우에 고속도로 교통상황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한국도로공사에서 제공하는 '교통정보 문자상담 서비스' 이용하면 문자메시지를 이용해 고속도로의 실시간 교통정보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사용이 익숙하지 않거나 피처폰을 사용하고 있더라도 목적지로 출발하기 전이나 고속도로 휴게소 등에서 실시간 교통정보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고속도로 이용시 알아두면 아주 유용한 서비스라 할 수 있습니다.

 

교통정보 문자상담 서비스 번호는 '1588-2504' 이며, 이용시 다른 추가 요금 없이 한 통에 20원의 문자 전송요금만 발생합니다. 교통정보 문자상담 서비스를 이용해 실시간 교통정보를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첫 번째 교통정보 문자서비스 사용방법

 

▲ 휴대폰 문자메시지 내용에 '출발지의 톨게이트 명칭''도착지의 톨게이트 명칭' 사이를 한 칸 띄우거나 중간에 샵(#)을 넣어 작성한 후 '1588-2504' 메시지를 전송한 후 조금 기다리면 해당 경로의 실시간 교통상황이 문자메시지로 전송되어 옵니다.

[문자 입력 예시] 서울TG->부산TG 사이의 교통정보 확인: '서울 부산' 또는 '서울#부산'으로 입력할 수 있습니다.

 

 

 

 

■  번째 교통정보 문자서비스 사용방법

 

▲ 휴대폰 문자메시지 내용에  '고속도로 노선명'과 '진행 방향'을 맞춤법에 맞춰 작성한 후 '1588-2504'로 문자메시지를 전송한 후 조금 기다리면 해당 방향의 실시간 교통상황을 문자메시지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문자 입력 예시] 경부선 부산 방향의 교통정보 확인: '경부선 부산' 또는 '경부선 부산방향' 또는 '경부선 남쪽'으로 입력할 수 있습니다.

 

 

 

[아래↓ SNS 공유 버튼으로 페이스북, 트위터, 카스 공유 가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