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미니 전기차 미니 일렉트릭 출시

미니(MINI) 코리아에서 브랜드 최초의 순수 전기차 모델인 미니 일렉트릭(MINI Electric)을 국내에 출시합니다.

미니 전기차 모델은 미니쿠퍼 S 모델을 기반으로 제작되었으며, 개성 있는 3도어 해치백 디자인에 순수 전기차만의 특징과 주행성능이 더해졌습니다.

 

 

미니 일렉트릭 외관 디자인은 블랙 하이글로스 하우징의 원형 LED 헤드라이트와 라디에이터 그릴에 고유의 육각 라인을 적용해 미니(MINI)만의 뚜렷한 정체성을 살렸습니다.

 

 

사이드 미러 캡과 엠블럼에는 순수 전기차를 상징하는 옐로우 컬러를 포인트로 적용했으며, 유니언잭을 연상시키는 디자인을 넣은 리어 라이트는 미니만의 개성을 한층 더해줍니다.

 

미니 일렉트릭 색상은 문워크 그레이와 화이트 실버, 미드나이트 블랙 등 3가지 외장 컬러가 있습니다.

 

미니 일렉트릭 실내

미니 전기차 실내 공간에는 전 모델에 터치스크린 기능이 포함된 8.8인치 센터 디스플레이가 기본으로 적용되었으며, 새로운 UI로 배터리와 회생제동 상태를 보여주는 5인치 디지털 클러스터를 탑재해 편의성과 시인성을 높였습니다.

 

 

미니 전기차 일렉트릭 트림에는 일렉트릭 전용 실내 패널을 적용해 미래 지향적 느낌을 더했으며, 드라이빙 모드에 따라 변하는 새로운 앰비언트 라이트는 감각적이고 차별화된 실내 분위기를 선사합니다.

 

 

미니 전기차 트렁크 적재 공간은 미니 3도어 내연기관 모델과 동일한 기본 211리터이며, 뒷좌석 등받이를 접을 경우 최대 731리터까지 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미니 일렉트릭 가격

미니 전기차 트림은 클래식 트림과 일렉트릭 트림 두 가지가 있으며, 클래식 트림에는 앞좌석 열선 시트, 후방 카메라, 후방 충돌 경고, 애플 카플레이 등이 기본으로 탑재됩니다.

 

 

미니 전기차 일렉트릭 트림에는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주차 보조 어시스턴트,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등의 고급 안전 편의 사양이 적용됩니다.

 

 

미니 전기차 가격은 클래식 트림이 45,600,000원이며, 일렉트릭 트림이 49,900,000원입니다. 하지만 전기차 국고 보조금과 지자체 보조금을 지원받으면 실제 구입 가격은 지역에 따라 3천만 원 중반~4천만 원 초반대 금액이 됩니다.

 

 

만약 미니 일렉트릭 클래식 트림을 서울시 거주자가 구입할 경우 국고 보조금으로 572만 원을 지원받으며, 여기에 지자체 보조금 163만 원이 더해져 실제 구입 가격은 38,250,000원이 됩니다. (개소세 3.5% 기준)

 

동일한 미니 일렉트릭 클래식 트림을 전북 전주시 거주자가 구입 시에는 국고 보조금은 서울과 동일하지만 지자체 보조금을 654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어 실제 구입 가격은 33,340,000원에 구입이 가능합니다.

 

미니 일렉트릭 제원

미니 전기차 제원은 전장 3850mm, 전폭 1725mm, 전고 1430mm, 휠베이스(축거) 2495mm이며, 최신 동기식 전기모터를 탑재해 최고출력 184마력, 최대토크 27.5kg.m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미니 일렉트릭은 정지 상태에서 시속 60km까지 3.9초에 도달할 수 있으며,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는 7.3초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미니 일렉트릭 1회 충전 후 주행 거리는 복합 159km이며, 급속충전 시 약 35분 만에 80%까지 충전이 가능합니다.

 

지난 2월 11일부터 사전 예약을 시작한 미니 일렉트릭은 2월 28일에 사전 예약이 종료되었으며, 3월 15일에 공식 출시될 예정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