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은 부모님들께서 초등학교 때 부터 아이가 스스로 할 수 있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계실텐데요. 그래서 공부도 억지로 하라고 등떠밀어 하는 것이 아니라 아이 스스로 알아서 계획을 세우고 실천하는 자기주도 학습이 바람직한 공부 방법이라 생각하고 계신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초등학생 때는 아직 공부에 대한 습관이 완전히 잡히지 않은 경우가 많아서 부모님들이 바라는 자기주도 학습이 이뤄지기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특히 여러 과목들 중 수학과목을 어려워하는 아이들이 많은 것 같더군요.

 

 

 

특히 수학은 저학년 때 기초가 잡히지 않으면 고학년이 되어서 학교 수업을 따라가기가 점점 어려워질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초등학교 저학년 때 공부 기초를 잡아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우선 초등 수학의 기초를 튼튼히 하려면 많은 문제를 푸는 것보다 개념과 원리를 확실히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 매일 습관적으로 한 쪽씩 문제를 풀어보는 습관을 키우는 것이 좋습니다. 틀린문제는 꼭 다시 풀어보고 틀린 까닭을 생각하게 지도하는 것이 좋구요. 틀린 문제를 다음에도 틀리는 같은 실수가 반복되면 개념과 원리를 다시 공부하게 지도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수학 문제를 풀기 위해서는 공식을 외워야하는 경우도 있지만, 원리를 모르고 문제 풀이 과정만 외우는 것은 의미가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예, 아니오의 단답형 질문에 대한 답이 아니라 왜? 어떻게 라는 질문에 대답할 수 있는 사고력을 키우는 공부를 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꾸준히 공부하는 습관, 구체적인 학습 계획 실천, 개념을 확실히 이해하고 문제 풀기, 오답노트로 복습하기 등을 통해 수학이 어렵지 않다는 자신감을 아이가 가질 수 있게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요즘 초등학교에서는 수업시간에 컴퓨터와 인터넷을 활용한 수업을 많이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아이들도 컴퓨터와 인터넷을 활용한 인강을 시켜보면 단순히 책만 보고 예습 복습을 하는 것 보다 재미와 흥미를 많이 느끼기 때문에 꾸준히 학습하는데 유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17년간 초등 전문 온라인 학습 관련 학부모 만족도 1위인 와이즈캠프는 부모님의 도움 없이 스스로 배울 수 있는 학습 시스템입니다. 공부를 위해 초등학교 때 부터 아이를 과목별로 학원을 보낸다는 것은 시간적인 면이나 비용적인 면에서 어려운 것이 사실이며 그렇다고 부모님이 아이를 직접 가르치는 것도 어려운데요.

 

 

 

 

와이즈캠프를 이용하면 아이 스스로 공부에 흥미를 느끼기 때문에 체계적인 예습, 복습을 통한 자가주도 학습이 가능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와이즈캠프는 온라인을 통한 인터넷 강의 시스템이지만, 전담 교사 시스템을 통해 학습지도 관리와 전화학습 및 1:1 쪽지 등을 통해 체계적인 관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아이 공부를 믿고 맡길 수 있는 것이겠죠.

 

또한 공득이 게임, 공부잘하기 프로젝트, 상장과 포인트 제도, 포인트 적립을 통한 아바타 꾸미기와 아바타 컨테스트 등의 흥미로운 컨텐츠 덕분에 아이 스스로 접속해서 공부하고 싶은 마음을 가질 수 있게 만들어 주는 것도 큰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아이에게 필요할 것 같긴 하지만 아이가 흥미를 가지고 잘 할 수 있을지 모르기 때문에 바로 결정하긴 어려우실텐데요. 하지만 지금 무료체험 신청하시면 43,000원 상당의 학습권을 무료로 체험해볼 수 있어서 아이가 잘 따라하는지 확인해보고 결정할 수 있습니다.

 

와이즈캠프는 삼성출판사의 자회사로 설립되어 2001년부터 17년간 초등 전 과목 학습만을 연구한 믿을 수 있는 회사입니다. 만약 초등학교 자녀의 공부습관 만들기를 통한 자기주도 학습과 단원평가 대비를 원하시는 학부모님께서는 아래 양식에 무료체험 신청을 한 번 해보시길 추천 드리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소문내기 활동을 통해 해당 업체로부터 경제적 대가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