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은 은행에 돈을 맡겨도 이자를 거의 생각하기 힘든 저금리 시대입니다. 하지만 적은 금액이라도 되도록 수익률이 높은 곳에 투자하고 싶은 마음은 누구나 같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사실 적은 금액으로 투자할 곳이 마땅치 않은 것이 현실인데요. 하지만 요즘 적은 금액으로도 높은 수익을 받을 수 있는 P2P 투자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엔 문화예술 업종의 크라우드 펀딩에 대한 성공으로 높은 수익률을 올리는 사례가 늘어나면서 문화예술 콘텐츠에 대한 P2P 투자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작년에 개봉했던 '인천상륙작전'의 경우 700만 관객 유치에 성공하면서 투자자들에게 25.6%의 수익을 지급하기도 했습니다.

 

예전에는 꿈만 같았던 1000만 관객을 동원하는 영화도 최근에는 심심찮게 나올 정도로 국내의 문화예술 콘텐츠는 높은 성장과 관심을 보이고 있는데요. 요즘 이러한 문화예술 콘텐츠에 개인도 투자하여 쏠쏠한 수익을 올리는 사례가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온라인 P2P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코캣'은 프로젝트 자금이 필요한 문화예술 분야의 대출자와 투자자 사이를 연결해주는 문화예술 전문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입니다. 코캣(KOCAT)은 Korea Culture & Art Territory의 약자로 투자자에게는 점차 낮아지는 은행금리에 대한 대책방안으로, 문화예술 기업에게는 초기 제작비에 대한 부담을 조금이라도 덜게되어 더 나은 컨텐츠를 제작하고 수출하는 방식을 통해 대한민국의 문화산업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윈윈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는 코캣에서 크라우드 펀딩으로 진행되었던 프로젝트들인데요. 노트르담 드 파리, 피터팬 끝나지 않은 이야기, 적과 흑, 아더왕의 전설등의 작품들을 통해 투자자들에게 높은 수익을 지급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케이팝과 한류의 성장에서 볼 수 있듯이 잘 만들어진 문화예술 콘텐츠의 경제적 규모와 파급 효과는 엄청나다고 할 수 있지만 자금 마련을 위한 대출 규제가 까다로워 자금 조달이 어려웠던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코캣펀딩을 이용하면 최소 10만원 정도의 소액으로도 성공 가능성이 높은 문화예술 콘텐츠에 투자하여 은행 이자와는 비교가 안되는 높으 수익률까지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작년에 코캣펀딩을 통해 진행되었던 ‘뮤지컬 앳 더 볼파크’ 펀딩에서는 총 목표금액 4000만원까지 단 10일만에 달성하였으며, 성공적 페스티벌 유치가 진행되면서 투자수익 14.8%를 1개월 만기일시상환 방식으로 돌려받기도 했습니다.

 

코캣펀딩은 평균 연 12~18%의 이율을 투자자에게 드리고 있으며, 코캣펀딩의 가상계좌에 입금된 자산은 '페이게이트'를 통해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최소 10만원 부터 시작할 수 있는 문화예술 전문 코캣펀딩에 대한 자세한 상담을 원하신다면 아래 상담하기 링크를 통해 상담 신청서를 작성해주시거나 본문 하단의 상담 신청 양식을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신청서를 작성해주신 분들에게 코캣펀딩 매니저가 1:1 상담 (전화상담 or 방문상담)을 통해 자세하게 안내해 드립니다.

 

 

※ 회원가입 시 개인정보보호와 가상계좌의 보안을 위해 처음 한 번은 인증절차가 복잡할 수 있으므로 담당 매니저의 안내를 받으시길 권해 드립니다.

 

 

 

※ 소문내기 활동을 통해 해당 업체로부터 경제적 대가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