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드레곤 게임 / 키우기 게임 '드레곤 매니아 레전드'

 

요즘 스마트폰 게임의 발달로 다양한 모바일 게임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사실 너무 많은 게임들이 출시되고 있다 보니 어떤 게임이 재미있는지 일일이 플레이 해보고 즐기기가 쉽지않은 것이 현실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검색을 통해 미리 정보를 찾아보고 재미있을 것 같은 게임의 플레이 장면이나 후기 등을 보고 다운로드를 결정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오늘은 드레곤 게임 또는 드레곤 키우기 게임을 좋아하시는 유저들이 해보시면 좋아하실만한 게임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게임 이름은 '드레곤 매니아 레전드'라는 게임인데요.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게임의 전체적인 구성은 심시티 처럼 자원을 수집하여 건물을 짓고 드레곤을 키워서 전투를 벌여 자원을 획득하여 점점 건물들과 드레곤들을 키워나가는 방식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자세한 설명을 보지않아도 바로 다운로드 받아서 플레이 해 보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드레곤 매니아 레전드 게임은 현재 안드로이드폰에서 지원하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아이폰은 아쉽게도 아직 지원되지 않고 있습니다.

 

 

처음 게임을 설치하고 실행을 하면 언어선택과 나이, 성별 등을 입력하라고 나오는데요. 여러 나라의 언어를 설치할 수 있지만 다른 나라의 언어는 별로 쓸 일이 없으니 그냥 '한국어'만 선택해서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처음 게임 화면을 보면 익숙하지 않아서 뭘해야 할지 알기가 어렵다고 생각하시겠지만, 화살표가 알려주는 곳을 클릭하면 설명을 통해 게임을 어떻게 진행하면 되는지 상세하게 알려주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또한 매일 로그인 할 때 마다 선물을 하나씩 무료로 주니까 시간 된다면 매일 로그인 하는 것이 아무래도 좋겠죠^^

 

 

처음에 무료로 주는 드레곤을 문질러주면 부화가 되고 부화된 드레곤에게 먹이를 주면 레벨이 올라가면서 점점 성장하게 됩니다. 이때 드레곤에게 주는 먹이는 계속 공급되는 것이 아니라 농장을 통해 재배해야 하는데, 먹이를 농장에서 키우려면 황금색 골드 코인이 필요합니다.

 

골드 코인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수집할 수 있는데 드레곤 서식지의 드레곤들이 시간이 지나면 자동적으로 생산하는 방식도 있고, 광산 등에서 채굴할 수도 있습니다. 또 다른 드레곤들과의 전투를 통해서도 획득할 수 있구요.

 

 

게임에서 드레곤을 키우거나 건물을 짓거나 할 때 기본적으로 코인이 필요하지만, 시간도 어느정도 경과되어야 완성을 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라색 보석을 사용하면 이러한 시간을 기다리지 않고도 바로 완성시킬 수도 있지만 보석은 모으는데 시간이 꽤 걸리니 신중하게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또 중간 중간에 오토의 뽑기라는 것을 통해 룰렛을 돌려서 무료로 보석이나 코인, 두루마리 등의 아이템을 얻을 수도 있는데 광고 동영상을 봐야한다는 점은 있지만, 저는 광고가 재생되는 동안 게임하느라 지친 눈을 잠깐 쉬는데 쓰니가 괜찮더군요~

 

 

드레곤 게임 드래곤 매니아 레전드 게임의 초반에 유용한 팁을 한 가지 알려드린다면, 건물을 짓거나 레벨 업을 위해서는 건물을 지을 공간이 필요한데요. 섬의 곳곳에는 바위와 나무들이 많아서 나중에 건물을 지으려면 바위와 나무들을 치워야 공간이 확보가 됩니다. 그래서 초반 플레이 할 때 부터 틈틈이 바위와 나무들을 치워두면 나중에 건물을 추가로 짓거나 업그레이드 할 때 도움이되니 참고하세요.

 

 

새로운 드레곤을 얻는 방법은 이벤트 등을 통해 얻는 방법도 있지만 교배를 통해 알을 부화시켜 드레곤을 키우는 방식이 기본적인 방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각 드레곤 마다 불, 바람, 대지 등 여러가지 속성을 가지고 있는데요. 교배를 통해 키울수 있는 드레곤의 종류가 무려 350종이 된다니 키우기 게임의 묘미를 제대로 느낄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 게임이네요.

 

 

드레곤들은 레벨에 따라 1회 식사량이 모두 다른데요. 처음의 낮은 레벨에서는 식사량이 적지만 레벨이 올라갈수록 식사량이 무지막지(?)하게 올라가서 레벨을 높이는데 시간이 좀 필요하더군요. 아무래도 식량을 수확하려면 그만큼 코인을 모으고 농장에서 식량을 재배해야 하기 때문이죠.

 

 

드레곤들을 키우면서 식량을 통해 레벨을 올리는 것도 하나의 성장이지만, 전투 스킬을 올리는 것도 필요합니다. 왜냐하면 전투할 때 레벨이 비슷해도 스킬이나 체력이 떨어지면 승리할 확률이 낮아지기 때문이죠. 드레곤의 스킬을 키우려면 드레곤 아카데미의 훈련을 통해 가능한데요. 각 단계별로 코인과 두루마리, 그리고 어느정도의 기다리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게임을 플레이 하다보면 왼쪽의 정보 관련 아이콘을 통해 느낌표가 떠 있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때 이 내용을 클릭해보면 중간 중간 어떤 미션들을 수행하라는 내용이 나옵니다. 여기서 지시하는 미션들을 수행하면 드레곤 키우기나 건물 짓기 게임 레벨업 등 게임을 진행하는데 도움이 되는 내용들이 많으니 화면 왼쪽에 느낌표가 떠 있다면 확인해서 미션을 수행하시면 됩니다.

 

 

게임을 진행하다 전투가 필요한 경우 포탈을 클릭하면 전투를 할 수 있는 장소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처음엔 낮은 단계어서 시작해서 전투에서 이길수록 점점 높은 레벨의 상대와의 전투가 가능합니다. 전투를 진행하는 방법은 내가 소유한 드레곤 중에서 전투에 참여시킬 드레곤을 선택한 다음 전투 모드에서 타이밍을 잘 맞춰 녹색 게이지에 맞춰 화면을 터치하는 방식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때 타이밍이 맞지않아 녹색 게이지에서 벗어난 지점에서 클릭이 되면 공격이 빗나가거나 약한 공격이 되어 상대에게 데미지를 입히지 못하거나 아주 약한 데미지를 입히게 됩니다.

 

 

드레곤 게임의 전투에서 승리하면 식량, 코인, 별 등의 아이템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투는 무제한으로 계속 할 수는 없고 에너지가 남아 있어야 가능합니다. 만약 에너지가 없다는 메시지가 나오면 건물을 짓거나 코인을 수집하거나, 탐험 등 다른 플레이를 하며 일정 시간이 지나면 다시 에너지가 채워지면 다시 전투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드레곤 키우기를 하다보면 점점 기본 식사량이 늘어나게 되는데 늘어나는 식사량을 맞추려면 농장을 업그레이드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농장을 업그레이드 하면 좀 더 많은 식사량의 식량 아이템을 생산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업그레이드를 위해서는 코인이 필요하니 부지런히 코인을 모아두어야겠죠.

 

드레곤 키우기 게임을 하다보면 건물을 짓거나 알을 부화시키는 등 여러가지 활동들이 모두 즉시 이루어지는 것은 없고 일정 시간이 걸리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이 시간동안 계속 기다리게 되면 너무 지루할 수도 있고 시간도 많이 뺏기기 때문에 저는 어느정도 필요한 부분만 해놓고 앱을 종료시키는데요. 앱을 종료해두어도 식량 재배가 끝나거나 골드가 많이 모이거나 건물 짓기가 완료되는 등의 이벤트가 있을 경우 알람이 오기 때문에 계속 지켜보지 않아도 되어 편리하더군요.

 

'드래곤 매니아 레전드' 게임은 직접 플레이 해 보니 드레곤 게임 또는 키우기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만족하실 만한 게임이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게임을 해보신 분들 중에는 알을 부화시키는 데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린다는 분들도 계신 것 같은데요. 제 생각에는 오히려 이러한 부분들이 너무 게임에만 몰두하는 것을 막고 중간에 적당한 휴식을 취할 수 있게 해준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요즘 게임들은 사실 대부분 너무 현질(?)을 유도하는 게임들이 많은데, 드래곤 매니아 레전드의 경우엔 조급한 마음 없이 나의 드레곤 들을 천천히 키우면서 즐긴다면 충분히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이라 생각됩니다. 평소 드레곤을 좋아하거나 키우기 게임을 좋아하신다면 '드레곤 매니아 레전드' 게임을 한 번 플레이 해보시라는 추천을 드리며 포스팅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드레곤 키우기 게임 '드레곤 매니아 레전드 다운로드]

 

※ 이 글은 애드픽이 추천한 게임으로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