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오닉 일렉트릭 가격표

아이오닉은 현대자동차의 하이브리드 및 전기차 전용 브랜드입니다.  아이오닉 일렉트릭은 가솔린과 전기모터를 함께 사용하는 하이브리드 모델이 아닌 오직 전기모터만 사용하는 전기차 전용 모델입니다.

 

아이오닉 일렉트릭 주행거리는 1회 충전주행거리 기준으로 복합연비 기준 191km를 주행할 수 있으며 도심 206km, 고속도로 173km를 주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이오닉 일렉트릭은 배터리 평생보증과 찾아가는 충전서비스와 함께 10년 16만km 까지 전용부품 무상보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오닉 일렉트릭 가격표와  색상, 실구매 비용 및 보유비용 등에 대한 정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오닉 일렉트릭은 I트림과 N트림, Q트림 세가지로 구성되며 각 트림별 세제 혜택전 기본 판매가격은 I트림 40,896,000원, N트림 42,600,000원, Q트림 45,795,000원 입니다.

 

하지만 실제 구매시에는 세제혜택 후 판매가격을 적용받으며, 환경부 보조금 1400만원과 지자체의 보조금 까지 지원받으면 실제 구입가격은 2,000만원대 까지 떨어지게 됩니다. 또한 차량 등록시 발생하는 취득세 까지 감면되기 때문에 실제 구입비용은 동급 차량대비 아주 높지는 않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이오닉 일렉트릭은 오직 전기만을 사용하기 때문에 유지비가 저렴한 것이 장점인데요. 3년을 운행할 경우 국산 준중형 가솔린 차량에 비해 약 500만원 이상의 유지비를 절감할 수 있습니다.

 

 

 

 

아이오닉 일렉트릭 색상은 폴라 화이트(WAW), 오로라 실버(TS7), 팬텀 블랙(NKA), 플래티넘 실버(T8S), 마리나 블루(N4B), 피닉스 오렌지 (RY9)의 6가지 컬러가 있습니다.

 

내장 색상은 외장 색상에 따라 달라지는데 폴라 화이트, 플래티넘 실버, 오로라 실버, 팬텀 블랙 외장 색상 선택시에는 블랙(카퍼엑센트)인테리어가 적용되며, 마리나 블루, 피닉스 오렌지 외장 색상 선택시에는 블랙(화이트 엑센트)인테리어가 적용됩니다.

 

 

 

 

 

 

 

 

앞에서 아이오닉 일렉트릭 가격표에서 가격을 살펴보았지만 보조금 지원이 빠진 금액이기 때문에 보조금을 지원받을 경우 총 구매비용을 따져 볼 필요가 있습니다.

 

위의 표를 통해 세제혜택 후 판매가격이 4,000만원인 아이오닉 하이브리드를 실제로 구입할 때 들어가는 비용을 따져보면 정부 보조금과 지자체 보조금 및 취득세 감면 등의 혜택을 받아 실제 구입비용은 동급 가솔린 차량 구입 금액과 비슷하게 나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이오닉 일렉트릭은 가솔린이나 디젤 차량 처럼 주유를 하지 않고 전기만 충전하기 때문에 동급 차량에 비해 유지비가 월등하게 저렴한데요. 위의 동급 차량 대비 3년 보유비용을 비교한 표를 보면 아반떼 가솔린 차량에 비해 3년 보유시 500만원 이상의 유지비용이 절감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이오닉 일렉트릭은 정부보조금과 지자체 보조금, 취득세 감면 등의 혜택 이외에도 현대자동차에서 지원받을 수 있는 혜택도 많이 있습니다. 배터리 평생보증, 찾아가는 충전 서비스, 10년 16만km 까지 전기차 전용 부품 무상보증 등을 지원받을 수 있기 때문에 전기차 구입에 대한 고민을 조금 덜어주는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아이오닉 일렉트릭 가격표와 함께 아이오닉 일렉트릭 실구매비용 및 유지비용 등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가격표의 세부 구성품목을 좀 더 선명하게 확인하길 원하신다면 아래 아이오닉 일렉트릭 가격표 PDF 파일을 다운로드 하신 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