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올 뉴 싼타페 디자인의 특징

현대자동차에서 6년만에 기존 싼타페 풀체인지 모델인 올 뉴 싼타페 TM을 발표하였습니다. 얼마전 가격이 완전히 공개가 되면 정식 판매에 들어간 신형 싼타페는 정식 출시 이전에 이미 인터넷 등에서 렌더링 이미지와 함께 디자인이 공개가 되었는데요.

 

제가 개인적으로 느끼기엔 지금까지의 싼타페 디자인 중에서 가장 진보적이고 잘 다듬어진 디자인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럼 새로운 모습으로 바뀐 올 뉴 싼타페 TM의 디자인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형 올 뉴 싼타페 TM의 디자인을 이야기 할 때 먼저 출시된 코나의 디자인과 많이 닮았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물론, 주간 주행등(DRL)과 헤드램프 부분이 분리된 디자인이 코나에 처음 적용되었기 때문에 이런 부분만 보면 비슷하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두 단계 정도 아래 등급인 코나에 비해 중형 SUV라 할 수 있는 올 뉴 싼타페의 디자인은 코나 보다는 훨씬 웅장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이 든다고 생각됩니다.

 

 

 

 

자동차의 첫 인상과 느낌을 좌우하는 요소 중 헤드램프는 자동차의 눈 역할을 하기 때문에 가장 큰 영향을 받는다고 생각합니다. 기존의 헤드램프 디자인은 전면부에 크게 위치하는 디자인이 대부분인데요. 올 뉴 싼타페의 헤드램프는 기존 차량의 안개등 위치 보다 약간 높은 부분에 위치해 있고 그 윗쪽에 주간주행등(DRL)이 분리된 형태로 디자인 되었습니다.

 

또한 측면의 주간주행등 아래쪽 부터 이어지는 전면부의 크롬라인도 너무 반짝이지 않아서 고급스러운 느낌이 드는 것 같습니다.

 

 

 

 

올 뉴 싼타페의 라디에이터 크릴은 와이드 캐드캐이딩 그릴이 적용되었으며, 라디에이터 그릴을 구성하는 세부 형태도 현대자동차의 디자인 아이덴티티육각형 모양으로 디자인 되었습니다.

 

 

 

 

올 뉴 싼타페 TM의 램프 디자인을 살펴보면 제일 상단에 위치한 LED 주간주행등이 일반적인 차량의 전조등 보다 폭을 좁혀 샤프한 느낌이 들도록 디자인 되었습니다. 아래에 위치한 3개의 램프는 가장 상단 부터 상향등, 헤드램프, 방향지시등의 순서로 배열되어 있습니다.

 

하단의 헤드램프가 위치한 램프 부위의 형태는 윗쪽의 크롬 라인과 가운데의 캐스캐이딩 그릴의 라인에 맞춘 형태를 띄고 있으며, 램프 주변부를 음각으로 파낸 형태 속에 램프가 위치한 디자인으로 입체감을 잘 살렸다고 생각됩니다.

 

 

 

 

올 뉴 싼타페의 후면부 디자인은 전면부에 비해서는 조금 평범한 느낌이 들기도 하는데요. 반사판이 가운데 위치한 입체적인 테일램프 디자인은 기존 싼타페에 비해 감각적인 디자인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또한 전면부의 디자인과의 통일성을 위해 방향지시등을 하단으로 위치한 디자인을 적용하였습니다.

 

 

 

 

 

 

올 뉴 싼타페는 프론트 오버행이 이전 모델에 비해 짧아져 보다 역동적이며 스포티한 느낌이 강해졌습니다. 그리고 기존 싼타페가 뒤로 갈수록 라인이 점점 올라가는 형태였다면 올 뉴 싼타페는 라인의 기울어짐이 없이 직선으로 쭉 이어지는 느낌입니다.

 

또한 기존 7인승 차량의 경우 3열이 앉을 수는 있지만 불편한 부분이 많았는데요. 올 뉴 싼타페는 3열 윈도우를 확장하여 3열 탑승객의 시야 확보 및 공간을 확보를 위해 노력한 흔적이 보인다고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올 뉴 싼타페 TM 디자인을 살펴보았는데요. 새롭게 출시된 올 뉴 싼타페 같은 신차를 구입하는 방법 중 하나로 요즘 신차장기렌터카를 이용하는 분들이 점점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그런데 회사 마다 조금씩 다른 가격을 일일이 비교하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여러 회사의 견적을 비교해 볼 수 있는 곳을 이용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여러 회사를 직접 비교하지 않아도 원하는 자동차 브랜드의 모델을 비교하여 견적서를 받아볼 수 있고, 특가 프로모션 차량 정보도 제공한다고 하니 올 뉴 싼타페를 장기렌터카로 알아보신다면 '여기' 에서 비교 견적을 한 번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단, 신차장기렌터카는 36개월 미만의 단기렌터카나 신차할부, 중고차렌트 등은 취급하지 않으며 코란도 스포츠나 렉스턴 스포츠 같은 화물차량은 진행이 불가능하니 참고하세요. 또한 올 뉴 싼타페 가격표 확인을 원하신다면 아래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동차] - 신형 싼타페 가격표와 제원 및 연비와 색상 정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