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올 뉴 싼타페 안전성

이번에 새로 출시된 신형 올 뉴 싼타페 TM의 특장점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주로 가족들이 함께 이용하는 패밀리카로 사용하는 고객들을 위해 안전성을 최대한 배려한 부분이 눈에 띕니다.

 

기존 차량들에서는 고급 안전사양들을 적용하려면 중/상위 트림 이상으로 올라가야 적용이 가능한게 대부분이었습니다. 하지만 신형 올 뉴 싼타페에는 고급 안전사양들을 기본으로 적용하거나 전 트림에서 선택이 가능하게 하였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올 뉴 싼타페에 적용된 안전 사양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고강성 / 고강도 바디 차체

 

 

▲ 6 에어백 시스템

 

 

 

 

신형 올 뉴 싼타페 TM은 고강성/고강도 바디 차체에 운전석과 동승석 어드밴스드 에어백, 앞좌석 사이드와 전복 대응 커튼에어백 등 6에어백 시스템을 기본으로 적용하였습니다.

 

또한 능동 안전기술인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및 전방 충돌 경고, 차로 이탈방지 보조(LKA) 및 차로 이탈 경고, 운전자 주의 경고(DAW), 하이빔 보조 시스템 등을 전 트림에 기본으로 적용하였습니다. 이러한 능동 안전 기술은 기존 차량에서는 상위 트림에서만 적용되거나 선택할 수 있는 사양이었기 때문에 신형 싼타페 TM에 기본으로 적용했다는 것은 아주 반가운 일이라 할 수 있습니다.

 

 

 

▲ 차로 이탈방지 보조 / 차로 이탈 경고

 

 

 

▲ 전방 충돌방지 보조 / 전방 충돌 경고

 

 

 

▲ 운전자 주의 경고

 

 

 

▲ 하이빔 보조

 

[ 현대 스마트 센스 ]

 

▲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 고속도로 주행 보조

 

 

 

▲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 후방 교차 충돌경고

 

 

 

▲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 후측방 충돌 경고

 

 

 

▲ 후석 승객 알림 (세계 최초 적용)

 

 

 

▲ 안전 하차 보조 (세계 최초 적용)

 

 

현대 스마트 센스 품목인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고속도로 주행 보조,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측방 충돌 경고,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 경고, 안전 하차 보조, 후석 승객 알림 등을 전 트림에서 선택이 가능하게 한 부분도 신형 올 뉴 싼타페의 안전성 부분에 높은 점수를 주고 싶은 부분입니다.

 

 

특히 후석 승객 알림 기능과 안전 하차 보조 시스템은 이번에 출시된 신형 올 뉴 싼타페 TM에 세계 최초로 적용된 첨단 안전기술 입니다.

 

후석 승객 알림은 주행을 마치고 도어를 잠근 후에도 차량에 아이나 반려견이 남아있는 경우 움직임을 감지해 경보음과 비상등이 작동되며 블루링크를 통해 문자메시지가 발송되는 기능입니다.

 

안전 하차 보조는 차량 정차시에 후측방에서 다가오는 차량이나 위험물을 인식하지 못하고 차일드락이 해제된 후석 차량문을 열어 사고가 나는 것을 사전에 방지해주는 시스템입니다.

 

이러한 신형 싼타페의 안전 기술은 보이지 않더라도 사용자를 배려하는 현대자동차의 'Calm Tech' (캄 테크)의 일부라 할 수 있습니다.

 

올 뉴 싼타페 TM 관련 이전 포스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