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자영업을 하는 분들이 많이 어렵다고 합니다. 자영업을 하면서 힘든 부분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내 가게를 알리는 홍보와 마케팅이 어렵다는 것입니다. 특히 음식 관련 업종은 비슷한 메뉴를 판매하는 곳들 끼리 경쟁이 심화되다보니 매출을 올리기 위한 홍보 경쟁도 치열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요식업의 경우에는 매장을 방문하는 손님도 많이 있지만 업종에 따라 배달이 차지하는 비중이 높은 경우도 많습니다. 그래서 이런 배달에 대한 소비자 수요를 연결해주는 배달 관련 앱이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배달앱으로 유명한 요기요 사장님사이트를 통한 요기요 입점 절차와 함께 요기요 결제방식과 요기요 정산방식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기요 사장님사이트는 검색창에 요기요 사장님사이트를 검색하거나 https://owner.yogiyo.co.kr 주소를 통해 접속할 수 있습니다. 요기요 사장님사이트에서는 내 업소의 주문관리, 통계, 내 정보관리, 품절 메뉴 관리, 메뉴가격 관리, 영업일 관리, 사장님 알림 관리, 리뷰 관리, 주류메뉴 등록요청, 배달지역 관리, 할인관리, 청구서 등 요기요를 통한 배달 전반에 관한 관리를 사이트 내에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요기요 사장님사이트 통한 입점 절차



요기요 입점을 원한 경우 요기요 사장님사이트에서 온라인 입점신청을 통해 입점을 할 수 있는데요. 온라인 입점신청서를 사이트에서 바로 작성하여 입점신청을 할 수도 있지만, 요기요 고객센터 02-3447-3612로 전화하여 담당자와 통화를 통해 입점 절차를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요기요 입점을 위해서 사장님이 준비해야 할 것은 요기요 계약을 위한 사업자등록증 사본과 음식메뉴 및 가격이 표기된 가장 최근의 전단지를 준비하면 됩니다.


그후 요기요와 계약을하면 2주 후 계약시 설정한 배달 가능지역의 고객들에게 음식점이 노출되며, 새롭게 등록된 음식점의 홍보 효과를 높이기 위한 'NEW' 마크를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는 온라인 입점신청을 위한 사업자 정보를 입력하는 화면인데요. 사업자번호 입력과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올리고 사업주명과 사업자 휴대폰 번호 등을 입력하게 되어있습니다.





위의 이미지는 요기요 사장님사이트를 통한 온라인 입점 신청 화면 중에서 음식점 정보에 관해 입력하는 부분인데요. 음식점 이름과 음식점 전화번호, 음식점 주소, 배달 가능여부, 전단지 등록 등을 입력하게 되어 있네요. 위의 항목들을 모두 입력한 후 '입점 신청 완료' 버튼을 누르면 요기요 온라인 입점신청이 완료됩니다.


요기요 결제 방식 2가지





요기요 고객 결제 방식은 요기서 결제와 현장 결제 2가지 결제 방식 중에서 고객이 원하는 방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요기서 결제는 고객이 주문하는 시점에 주문과 동시에 음식값을 결제하는 방식이며, 현장 결제는 음식을 배달받는 시점에 결제를 하는 방식입니다.


요기요 정산방식



요기요에서 주문한 금액 중 요기서 결제는 결제금액에서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을 정산하며, 배달원에게 직접 결제한 금액은 현장 결제 이용료를 요기요에 납부하면 됩니다.


요기요 정산 주기는 1일 부터 15일 까지 거래 금액을 15일 부터 5영업일 이내에 환급하며, 16일 부터 말일까지 거래금액은 말일 부터 5영업일 이내 환급을 진행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