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핸드폰 글씨체 바꾸기

평소 핸드폰을 사용하다 보면 기본으로 적용된 글씨체를 바꾸고 싶어질 때가 있습니다. 스마트폰 사용이 익숙한 분이라면 이런 부분이 그리 어렵지 않겠지만, 스마트폰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분이라면 핸드폰 글씨체 바꾸기 방법이 궁금하시리라 생각됩니다.


그리고 스마트폰 글씨체 바꾸기 방법과 함께 평소 자주 사용하는 카카오톡 글씨체 바꾸기 방법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핸드폰 글씨체 바꾸기 방법은 제가 사용하고 있는 기종인 삼성 갤럭시 8+ 기준으로 설명드리겠는데요. 안드로이드 기종이라면 방법은 거의 같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핸드폰 글씨체를 바꾸기 위해서는 우선 스마트폰의 설정 이라고 표시된 아이콘을 찾아 클릭해줍니다.




만약 설정아이콘을 찾기 어려우시다면 스마트폰 상단에서 아래로 쓸어내리면 나오는 메뉴의 상단 우측에 톱니바퀴 모양으로 생긴 아이콘을 클릭하여도 됩니다.



스마트폰의 설정 메뉴에 들어가면 핸드폰 설정에 관한 여러가지 사항들을 조정할 수 있는 메뉴들을 볼 수 있습니다. 핸드폰 글씨체를 바꾸기 위해서는 '디스플레이'라고 된 부분을 클릭해줍니다.



디스플레이 메뉴로 들어간 다음 '글꼴 및 화면 확대' 메뉴를 클릭해줍니다.



글꼴 및 화면 확대 메뉴로 들어가면 위의 이미지와 같이 글꼴을 선택할 수 있는 부분과 글씨 크기 화면을 작게 하거나 크게 조정할 수 있는 메뉴가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여기서 핸드폰 글씨체 변경을 원하는 글꼴을 선택한 다음 상단에 위치한 '적용'을 클릭해주면 핸드폰 글씨체 바꾸기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맘에드는 글씨체가 없을 경우 하단에 위치한 '글꼴 다운로드' 부분을 클릭해 새로운 글씨체를 다운로드 할 수도 있습니다.



한편 이런 방식으로 글씨체를 바꾸는 방법을 통해 카카오톡 글씨체 바꾸기도 함께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는 카카오톡은 카카오톡에서만 글씨체를 변경할 수 없고 위에서 진행한 과정 처럼 시스템 자체의 글씨체를 변경하는 방법으로만 글씨체를 바꿀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아이폰에 설치되는 카카오톡은 카카오톡 글씨체만 바꿀 수 있는데요. 그 방법은 조금 아래에서 다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위의 화면은 '글꼴 다운로드'를 눌렀을 때 볼 수 있는 화면인데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글씨체와 함께 유료로 사용할 수 있는 글씨체도 함께 판매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카카오톡 글씨체 바꾸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는데요. 안드로이드용 카카오톡의 글씨체를 바꾸려면 앞에서 다뤘던 시스템 자체의 글꼴을 바꾸는 방법으로만 가능하다고 말씀드렸습니다.


하지만 아이폰용 카카오톡은 카카오톡 자체에 글씨체를 바꿀 수 있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카카오톡 글씨체 변경을 위해서는 카카오톡 환경설정 메뉴에서 '화면' 부분을 클릭해줍니다.



위의 이미지는 아이폰용 카카오톡의 화면과의 비교를 위해 안드로이드용 카카오톡의 이미지를 올렸는데요. 위와 같이 환경설정->화면 메뉴에 글씨체 변경에 관한 메뉴가 별도로 없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폰용 카카오톡의 경우 위의 화면 처럼 상단에 글씨체를 변경할 수 있는 메뉴가 포함되어 있는데요. 여기서 원하는 글씨체를 선택하여 카카오톡 글씨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핸드폰 글씨체 바꾸기 방법과 카카오톡 글씨체 바꾸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스마트폰과 카카오톡은 요즘 생활에 필수품이 된 만큼 사용하시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