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톡 글씨 크기 바꾸는 방법

카카오톡은 요즘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필수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물론 요즘 10대들은 카카오톡 보다 페이스북 메신저(페메)를 더 선호한다고 하지만, 대부분의 세대에서 사용하는 메신저는 카카오톡이 대부분일 것입니다.


그런데 연세가 있으신 어르신들과 부모님께서는 컴퓨터에 비해 화면이 작은 스마트폰을 통해 메시지를 주고 받기 어려워 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 카카오톡 글씨크기를 크게 바꿔드린다면 카카오톡 사용이 훨씬 편해지실 것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모바일 카카오톡과 함께 요즘 많이 사용하는 카카오톡 pc버전 글씨 크기 바꾸는 방법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용 카톡 글씨 크기 변경 방법]


카카오톡 글씨크기 변경을 위해서는 카카오톡 오른쪽 상단에 위치한 톱니바퀴 모양의 환경설정 아이콘을 클릭해줍니다.



앞의 화면과 같은 뉴스채널 상태에서 환경설정을 누르지 않고 친구목록 탭이 선택된 상태에서 환경설정 버튼을 누를 경우 위와 같이 여러가지 메뉴들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여기서는 제일 아래쪽에 위치한 '전체 설정' 메뉴를 클릭하면 됩니다.



카톡 글씨 크기 변경을 위해서는 위와 같은 카카오톡 환경설정 화면에서 아랫쪽에 위치한 '화면' 메뉴를 클릭합니다.



카카오톡 화면설정 메뉴에 들어간 후 '채팅방 글자 크기' 부분을 클릭해줍니다.



카카오톡 화면설정의 채팅방 글자 크기 설정은 작게, 보통, 크게, 아주 크게 까지 4가지 단계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원하는 글씨 크기를 선택한 후 아래 '확인'을 눌러주면 됩니다.




위의 글씨 크기는 평소 설정되어 있는 '보통' 크기의 카카오톡 글씨크기입니다.



환경설정에서 카카오톡 글씨크기를 '아주 크게'로 설정했을 경우 보여지는 글씨 크기입니다. 연세가 있으신 어르신들께서 글씨를 보실 때 훨씬 편하게 보실 수 있는 크기임을 알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pc버전 글씨 크기 변경 방법]


 카카오톡 pc버전 글씨 크기 변경을 위해서는 오른쪽 상단에 위치한 3줄 모양의 메뉴 부분을 클릭합니다.



카카오톡 메뉴에서 '설정' 부분을 클릭해줍니다.



카카오톡 설정 메뉴의 일반->기본->화면 배율에서 '시스템 기본 배율(100%) 부분을 클릭하면 100%, 125%, 150% 로 화면 배율을 바꿀 수 있습니다. 현재 글씨 크기 보다 조금 크게 하려면 125%를 선택하고 제일 큰 글씨 크기로 바꾸려면 150%를 선택하면 됩니다.



화면배율 바로 아래에 있는 '폰트' 메뉴를 클릭하면 카카오톡 pc버전의 카카오톡 글씨체 변경도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카카오톡 글씨크기를 모바일과 PC버전 카카오톡에서 바꾸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카카오톡을 보다 편리하게 사용하시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관련글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