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블루링크 가격 및 블루링크 요금제

현대자동차 블루링크는 자동차와 첨단 기술이 연결된 커넥티드카 서비스 입니다. 블루링크가 내장된 차량은 스마트폰을 통해 원격으로 여러 기능들을 활용할 수 있으며, 보안 및 안전, 차량관리, 길안내, 컨시어지 서비스 등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블루링크의 원격제어 기능을 이용하면 스마트폰을 이용해 원격으로 자동차 문을 열거나 잠글 수 있고, 시동 및 에어컨이나 히터 등을 제어할 수도 있어서 여름철이나 겨울철에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현대자동차 블루링크 3.0 요금제는 기본서비스와 컨시어지 서비스로 나눌 수 있습니다. 기본서비스는 원격제어, 안전보안, 차량관리, 길안내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컨시어지 서비스는 상담원을 통해 목적지 설정, 교통정보안내 등의 기능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블루링크 3.0 기본서비스는 신차 구매 후 최초 서비스 가입시 5년 까지 무료로 제공되며, 이후에는 매월 기본료 11,000원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블루링크 컨시어지 서비스는 매월 9,900원의 요금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블루링크 2.0 요금제도 블루링크 3.0 요금제와 같이 기본서비스와 컨시어지 서비스로 나눌 수 있으며, 요금도 기본서비스는 월 11,000원이고 컨시어지 서비스는 월 9,900원으로 동일합니다. 하지만, 블루링크 3.0은 신차 구매후 최초 가입시 5년이 무료로 제공되지만, 블루링크 2.0은 신차 구매 후 최초 서비스 가입시 2년 까지 무료로 제공되며 이후에는 유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블루링크 2.0 안전5년 요금제는 현대자동차 아슬란 전용 요금제 입니다. 블루링크 2.0 안전5년 요금제는 신차 구매 후 최초 서비스 가입시 기본 서비스는 2년간 무료로 제공되지만, 안전서비스는 5년간 무료로 제공되는 점이 블루링크 2.0 서비스와 다른 점 입니다.



블루링크 1.0 요금제는 요즘 신차로 시판되는 현대자동차에는 해당하지 않고 이전에 출시된 현대자동차 모델에서 이용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블루링크 제네시스 전용 요금제는 기본서비스의 경우 신차 구매 후 최초 가입시 EQ900은 5년, G80은 3년 까지 무료로 제공됩니다. 이후에는 월 11,000원에 기본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컨시어지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추가로 월 9,900원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그렇다면 과연 어떤 차종에 어떤 요금제를 적용할 수 있는지 궁금해지는데요. 아래에서 차종별로 가입할 수 있는 블루링크 요금제 종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의 표는 현재 현대자동차에서 시판중인 자동차 모델별로 적용이 가능한 블루링크 요금제와 함께 기본서비스 무료제공 기간 까지 확인할 수 있는 표입니다.


각 차종 모델별로 가입할 수 있는 블루링크 요금제와 기본서비스 무료제공 기간이 조금씩 다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위의 표는 현재 판매되고 있는 것이 아닌 이전에 판매 되었던 현대자동차 모델별로 가입 가능한 블루링크 요금제 종류와 기본서비스 무료 제공 기간에 대해 정리된 표입니다.


그렇다면 만약 위의 모델 중에 블루링크가 내장된 차량을 중고차로 구입하였을 경우 블루링크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어떻게 하면 될까요? 


블루링크 시스템이 내장된 중고차를 구입하였어도 블루링크 서비스 가입은 가능하지만, 신차 구입시 제공되는 기본 서비스 무료 제공 혜택은 제공받을 수 없습니다. 만약 블루링크 서비스 가입을 하려고 한다면 블루링크 고객센터 전화번호 1899-0606으로 연락해 블루링크 가입신청을 요청하면 됩니다.


블루링크 고객센터 업무시간은 평인 오전 9시 부터 오후 6시 까지이며, 토요일과 일요일 및 공휴일은 휴무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블루링크 관련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