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아자동차 무상보증기간

기아자동차는 현대자동차와 함께 국산차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닝과 레이 같은 소형차 부터 K3, K5, K7, K9 까지 이어지는 K시리즈 차종과 스포티지, 쏘렌토, 모하비 같은 인기가 높은 SUV 차종 까지 다양한 모델들이 생산되고 있습니다.


기아자동차를 구입한 후 회사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이내에 고장이 날 경우 무상수리가 가능한 기간을 보증기간이라고 하는데요. 기아차 보증기간은 각 차종별로 어느정도로 책정되어 있는지와 함께 보증수리가 가능한 부품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아차 보증기간은 차체 및 일반부품과 엔진 및 동력전달부품에 적용되는 무상보증 기간이 다른데요. 기아자동차 포르테, 오피러스, 모닝, 레이, 프라이드, K3, K5, K7 무상보증기간은 차체 및 일반부품에 대해 3년/6만km 보증기간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스팅어와 신형 K7, K9 등 최근에 출시된 모델들은 차체 및 일반 부품과 엔진 및 동력전달부품에 대해 모두 5년 /10만km 까지 무상보증기간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기아자동차 SUV 모델인 스토닉, 니로, 쏘울, 카렌스, 스포티지, 쏘렌토, 모하비, 카니발 등은 차체 및 일반부품에 대해 3년/6만km를 엔진 및 동력전달부품은 5년/10만km 까지 보증수리가 가능합니다. 


또한 전기차 부품에 대해서는 레이EV 6년/12만km, 쏘울EV 10년/16만km까지 EV부품에 대해 무상보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아자동차 배출가스 관련부품 보증기간에 대해서는 위의 표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아자동차 배출가스 보증기간에 적용되는 배출가스 관련부품에 대한 세부 사항은 위의 표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아자동차에서는 차령에 따른 정기점검 권장주기에 따른 소모품 교환을 통해 차량을 안정적으로 관리하고 유지할 수 있게 도움을 주는 '프리케어'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아자동차 프리케어 서비스는 모든 기아차 모델에 적용되지는 않으며 K5, K7, 스팅어, 모하비, 오피러스, K9 등의 차종에 적용되는 서비스입니다. 기아자동차 프리케어 서비스는 차령 및 주행거리와 무관하게 사용이 가능하지만 K5와 K7, 모하비는 출고 후 5년 이내, 스팅어는 3년/6만km 한정, 신형 K9은 5년/12만km 한정으로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