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9 토요타 아발론 하이브리드

토요타 아발론은 1994년 출시되어 미국 시장에서 많은 인기를 얻었던 준대형세단입니다. 국내에는 1996년 부터 1999년 까지 판매가 되었지만 큰 주목을 받지 못했으며, 이후 2013년에서야 아발론 4세대 모델을 국내에 선보였습니다.


하지만 토요타 캠리와 렉서스의 존재감 때문에 국내에서 토요타 아발론 4세대 모델도 큰 존재감을 보여주지 못했습니다. 



토요타코리아는 11월 6일에 아발론 5세대 모델인 신형 토요타 아발론 하이브리드를 출시하였는데요. 기존의 중후한 매력 대신 젊고 역동적인 디자인과 퍼포먼스가 특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 토요타코리아는 이번 2019 토요타 아발론 하이브리드 출시를 통해 프리우스C, 프리우스, 캠리, 아발론, 라브4로 이어지는 하이브리드 풀라인업을 완성하였습니다.




도요타 아발론 하이브리드는 테크니컬 뷰티(Technical Beauty)라는 디자인 컨셉을 통해 성능을 미적으로 표현하였는데요. 2019 토요타 아발론 하이브리드 전면은 과감하면서도 세련된 아발론의 저중심 스탠스를 표현하고 있으며, 미래지향적 이미지의 모듈형 베젤 LED 헤드램프를 채택하였습니다.


토요타 아발론 하이브리드 측면은 쿠페 실루엣 적용을 통해 날렵하고 우아하게 디자인 되었으며, 후면은 3차원 형상의 LED 리어 콤비네이션램프를 연결하여 안정감과 강인함을 느낄 수 있게 디자인 되었습니다.



아발론 하이브리드 실내에서 먼저 눈에 띄는 점은 운전석과 조수석을 가르는 디자인의 터치패널형 9인치 디스플레이와 7인치 컬러 TFT 멀티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 입니다.


2019 토요타 아발론 하이브리드 실내 센터페시아는 시인성을 높이고 개방감을 느낄 수 있게 설계되었으며 고급스런 마감재와 착좌감이 좋은 시트 재질은 프리미엄 세단의 안락함을 더해줍니다.


아발론 하이브리드 뒷좌석에는 60:40 리어 폴딩시트도 채택하였으며, 배터리를 뒷좌석 시트 아래에 배치해 골프백 4개가 충분히 들어갈 수 있는 가솔린 모델과 같은 넓은 트렁크 공간도 확보하였습니다.


[토요타 아발론 하이브리드 색상]


▲ 토요타 아발론 하이브리드 Blackish Brown MC



▲ 토요타 아발론 하이브리드 Slate Gray ME



▲ 토요타 아발론 하이브리드 Platinum White Pearl MC



▲ 토요타 아발론 하이브리드 Graphite ME



▲ 토요타 아발론 하이브리드 Red MC



▲ 토요타 아발론 하이브리드 Silver ME



▲ 토요타 아발론 하이브리드 Attitude Black MC



▲ 토요타 아발론 하이브리드 Dark Blue MM


[아발론 하이브리드 제원 & 아발론 하이브리드 연비]


2019 토요타 아발론 하이브리드는 다이내믹포스 엔진과 파워컨트롤 유닛 및 트랜스미션의 결합을 통해 총 시스템출력 218마력(ps)의 퍼포먼스를 발휘하여 경쾌한 고속주행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아발론 하이브리드 제원은 전장 4975mm, 전폭 1850mm, 전고 1435mm의 수치를 가지고 있는데요. 이는 기존 모델에 비해 전장은 15㎜ 길어지고 전폭은 15㎜ 넓어진 수치이며, 휠베이스도 기존 대비 50mm 길어져 프리미엄 세단의 중후함과 안락함을 극대화 하였습니다.



아발론 하이브리드 연비는 복합연비 기준 16.6km/L를 달성해 동급 최고수준의 연료효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도요타 아발론 하이브리드 가격은 부가세 포함 46,600,000원 입니다.


[2019 토요타 아발론 하이브리드 혜택]


도요타 아발론 하이브리드 혜택은 개별소비세와 교육세, 취득세, 공채 등의 감면을 통해 최대 310만원 하이브리드 감면 혜택이 있으며, 서울 지역의 경우 도심혼잡통행료를 100% 감면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아발론 하이브리드는 수도권 지역과 인천공항, 김포공항, 김해공항 등의 공영주차장 이용료 50%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연 1회 하이브리드 시스템 점검시 10년 20만km 하이브리드 배터리 무상보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