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쏘울 부스터 ev 가격표 제원 연비 색상

기아자동차는 지난 1월 14일 부터 사전계약을 실시해 3,600 여대가 계약된 2세대 쏘울 전기차 모델인 쏘울 부스터 ev 모델을 3월 5일 부터 정식 출시하고 판매에 돌입했습니다.



쏘울 부스터 ev 모델은 1회 충전 후 최장 386km를 주행할 수 있으며, 전기차 특화 주행모드와 함께 다양한 충전편의 기능 등을 갖춰 뛰어난 상품성을 자랑합니다. 



기아차는 이를 위해 기존 쏘울 전기차에 사용되던 30kWh 의 2배 이상의 용량을 가진 64kWh의 고용량 고전압 배터리를 장착하였으며, 저부하 토크 영역에서 효율성을 높여 150kW의 출력을 확보한 전기모터를 사용하였습니다.




쏘울 부스터 ev 외관은 먼저 출시된 쏘울 부스터의 미래지향적이고 강인한 디자인을 계승하고 있는데요. 수평 레이아웃 헤드램프와 연결된 DRL 및 육각형을 겹친 인테이크 그릴, 루프부터 뒷유리까지 이어지는 리어 램프, 트윈 머플러 등은 쏘울 부스터 ev 모델에 스포티한 느낌을 더해줍니다.



쏘울 부스터 ev 실내 색상은 블랙 원톤 내장과 그레이 투톤 내장 2가지 컬러가 있으며, 전기차 특화 기능 확인이 가능한 '슈퍼비전 클러스터'와 외부에서도 충전 상태 확인이 가능한 '배터리 충전 상태 표시등' 및 하이테크한 이미지를 더해주는 '다이얼 타입 전자식 변속레버' 등이 인테리어의 특징입니다.



쏘울 부스터 ev 주행모드 통합제어 시스템은 에코 플러스와 에코, 노멀, 스포츠 등 4가지 주행모드를 선택할 수 있으며, 고속도로 주행 보조(HDA)와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정차 및 재출발 기능 포함(SCC) 등은 쏘울 부스터 ev 모델에만 적용된 첨단 지능형 주행안전 기술입니다.


[쏘울 부스터 ev 가격]



쏘울 부스터 ev 가격은 프레스티지와 노블레스 2가지 트림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트림별 세제혜택 후 판매가격은 쏘울 부스터 ev 프레스티지 46,300,000원, 쏘울 부스터 ev 노블레스 48,300,000원 입니다.



쏘울 부스터 ev 프레스티지 트림에는 풀 LED 헤드램프 및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와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정차 및 재출발 기능 등이 포함되었으며, 쏘울 부스터 ev 노블레스 트림에는 후석 열선시트와 10.25인치 HD 와이드 네비게이션, 고속도로 주행 보조 시스템 등의 프리미엄 사양이 기본 품목으로 탑재되었습니다.


[쏘울 부스터 ev 제원 연비]



쏘울 부스터 ev 제원은 전장 4195mm, 전폭 1800mm, 전고 1605mm, 축거 2600mm 이며, 모터 최고출력 204마력(150kW)와 모터 최대토크 40.3kgf.m(395Nm)의 동력성능을 갖췄습니다.


쏘울 부스터 ev 연비는 1회 충전으로 도심 기준 427km, 고속도로 336km 주행이 가능하며, 복합거리 기준으로는 386km 주행이 가능합니다.


쏘울 부스터 ev 보조금

쏘울 부스터 ev 보조금은 국고보조금 90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는데 이를 지원받으면 실제 구입 가격은 3000만원대 초반~중반 선에서 구입이 가능합니다. 여기다 추가로 지자체에서 지원하는 지원금을 받게되면 구입 비용은 더 낮아질 수 있습니다.



쏘울 부스터 ev 모델은 내장된 내비게이션을 통해 충전량과 시간대 등을 미리 예약해 적용할 수 있는 '예약 충전'이 가능하며, 유보 스마트폰 앱을 통해 원격으로 충전을 시작하거나 취소할 수 있는 편의성도 갖췄습니다.



쏘울 부스터 ev 색상

쏘울 부스터 ev 색상은 그래비티 그레이와 마스 오렌지, 스노우화이트 펄, 플래티넘 골드 등의 4가지 단일 컬러가 있으며, 넵튠블루+체리블랙과 플래티넘골드+화이트 조합의 2가지 투톤컬러 색상이 있습니다.



▲ 쏘울 부스터 ev 그래비티 그레이



▲ 쏘울 부스터 ev 마스 오렌지



▲ 쏘울 부스터 ev 스노우 화이트 펄



▲ 쏘울 부스터 ev 플래티넘 골드



▲ 쏘울 부스터 ev 넵튠 블루+체리 블랙



▲ 쏘울 부스터 ev 플래티넘 골드+화이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