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니로 페이스 리프트 더 뉴 니로 출시

니로는 2016년에 처음 출시한 후 지난 달 까지 글로벌시장에서 약 27만대가 넘게 판매된 기아자동차의 대표적인 친환경 자동차 모델입니다.



기아차는 3월 7일 디자인을 업그레이드하고 상품성을 높인 '더 뉴 니로 하이브리드' 모델과 '더 뉴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을 출시하였습니다. 이번 더 뉴 니로 모델의 출시로 이미 출시한 니로 전기차 모델과 함께 기아자동차는 3종의 친환경 라인업을 완성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기아 더 뉴 니로 모델은 역동적인 외관 디자인과 하이테크한 실내 디자인 및 첨단 주행보조 시스템 등과 함께 소비자 선호 사양들을 기본화 한 것이 특징입니다.




더 뉴 니로 전면에서는 바깥으로 흩뿌려저 나가는 듯한 입체감을 살린 3D 다이아몬드 형상 파나메트릭 패턴을 적용한 라디에이터 그릴이 먼저 눈에띄며, 화살촉 모양으로 디자인 된 듀얼 LED DRL과 새롭게 디자인 된 헤드램프 등이 강렬하고 역동적인 느낌을 선사합니다.



후면부에는 신규 그래픽을 적용한 LED 리어콤비네이션 램프와 함께 전면부와 통일감을 주는 화살촉 모양의 후면 리플렉터, 직선을 강조한 리어 스키드 플레이트, 변경된 범퍼 디자인 등이 조화를 이루며 단단하고 안정감 있는 후면 디자인을 완성했습니다.



측면에는 더욱 고급스러워진 크롬 도어 사이드실 몰딩을 적용하고, 기존 모델의 휠에 비해 스포크 갯수를 늘리고 얇아져 세련된 느낌을 주는 신규 18인치 알로이휠을 적용했습니다.


더 뉴 니로 실내

더 뉴 니로 내부 디자인의 특징은 심리스 콘셉트라 할 수 있는데요. 크래쉬 패드를 이음새 없이 하나로 연결되게 보이는 심리스 콘셉트는 7인치 슈퍼비전 클러스터 및 와이드 10.25인치 내비게이션과 수평으로 배치한 에어벤트와 버튼 등과 어우러져 균형잡히고 미래지향적인 느낌의 실내 공간을 선사합니다.



▲ 더 뉴 니로 블랙 원톤 인테리어 (가죽/인조가죽 시트)



▲ 더 뉴 니로 플럼 투톤 인테리어 (HEV 전용, 가죽 시트)



▲ 오렌지 포인트 인테리어 (HEV 전용, 인조가죽 시트)










특히 더 뉴 니로 노블레스 스페셜 트림에는 4단계로 6가지 색상의 조명을 조절할 수 있는 무드램프와 회생제동량과 변속을 제어할 수 있는 패들쉬프트 및 전자식 파킹브레이크(오토홀드 기능 포함) 등의 고급 편의장치도 적용되었습니다.


[더 뉴 니로 가격표]


더 뉴 니로 하이브리드 가격표는 럭셔리, 프레스티지, 노블레스, 노블레스 스페셜의 4가지 트림으로 구성되며, 각 트림별 세제혜택 후 기준 판매가격은 더 뉴 니로 럭셔리 트림이 24,200,000원 이며, 더 뉴 니로 프레스티지 트림이 25,900,000원, 노블레스 28,000,000원, 노블레스 스페셜 29,930,000원 입니다.




더 뉴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가격표는 노블레스 트림과 노블레스 스페셜 트림 2가지로 구성되며, 각 트림별 세제혜택 후 기준 판매가격은  노블레스 34,520,000원, 노블레스 스페셜 36,740,000원 입니다.



더 뉴 니로에는 전방충돌방지보조와 차로이탈방지보조, 운전자 주의경고, 하이빔 보조 등의 소비자 선호 사양을 전 트림에 기본 품목으로 적용했습니다. 



특히 더 뉴 니로에는 차로유지보조(LFA)와 고속도로주행보조(HDA),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정차 및 재출발 기능 포함(SCC w/S&G) 등이 '드라이브 와이즈'에 새롭게 적용되었습니다. 기존 차선을 넘는 것을 방지하는 기능에서 정중앙 주행을 돕는 방식으로 한 단계 진화한 차로유지보조(LAF)는 고속도로 뿐 아니라 일반 도로에서도 작동합니다.



더 뉴 니로 색상은 스노우 화이트 펄 (SWP), 스틸 그레이 (KLG), 호라이즌 블루 (BBL), 플라티늄 그라파이트 (ABT), 그래비티 블루 (B4U), 오로라 블랙 펄 (ABP) 등 총 6가지 색상이 준비되어 있으며, 플래티넘 그라파이트 색상과 호라이즌 블루 색상은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색상입니다.


[더 뉴 니로 제원 / 더 뉴 니로 연비]




더 뉴 니로 제원은 전장 4355mm, 전폭 1805mm, 전고 1545mm, 휠베이스(축거) 2700mm이며, 카파 1.6 GDI 엔진 기준 최고출력 105 마력과 최대토크 15kgf.m 의 엔진성능을 가졌고 전기모터는 최고출력 43.5(32kW), 최대토크 17.3(170Nm)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더 뉴 니로 연비는 16인치 타이어 기준 복합연비가 19.5km/l 이며, 18인치 타이어 기준 복합연비는 17.1km/l 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