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닛산 리프 2세대 국내 출시

한국 닛산은 어제인 3월 18일에 세계 판매 1위 전기차 리프 2세대 모델인 '올 뉴 닛산 리프'를 국내에 공식 출시하였습니다. 닛산 리프는 전기차 최초로 누적 40만대가 판매 된 세계 최초의 양산형 전기차 모델입니다.



닛산 신형 리프 2세대 모델은 새롭게 바뀐 디자인과 함께 향상된 성능 및 닛산의 미래방향성인 닛산 인텔리전트 모빌리티 기반의 안전사양이 대거 탑재된 것이 특징입니다.



닛산 올 뉴 리프 2세대 디자인은 닛산의 정체성을 나타내는 V-모션 그릴과 함께 LED 부메랑 헤드램프, 푸른빛의 3D 아이스 큐브(Ice Cube) 그릴 등의 요소들을 조합해 세련되면서도 역동적인 스타일을 완성했습니다.






닛산 리프 실내 인테리어에는 고품격 무광 크롬 소재와 가죽으로 마감한 D컷 스티어링 휠 등을 적용하였습니다. 또한 실내 전 좌석에는 열선시트를 적용하고 435리터의 트렁크 적재공간을 확보해 탑승자를 위한 편안함과 실용성을 동시에 만족시켜줍니다.



신형 닛산 리프의 진화된 e-파워트레인은 최대출력 110 kW(150ps)와 최대토크 32.6 kg.m의 성능을 발휘하며, 정지상태에서 100km/h 까지 8초가 조금 안되는 시간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닛산 리프 주행거리는 40㎾h 배터리로 한 번 충전 후 최대 231㎞를 주행할 수 있는데요. 국산 전기차 모델인 코나 일렉트릭 주행거리인 401㎞와 기아 니로 EV 주행거리인 385㎞와 비교하면 주행거리 면에서의 경쟁력은 떨어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닛산 리프 제원 / 닛산 리프 옵션]


닛산 리프 제원은 전장 4480mm, 전폭 1790mm, 전고 1540mm로 이전 모델에 비해 전장이 30mm 길어지고 전폭이 20mm 더 넓어져 전체적으로 와이드&로우 스타일의 차체 비율을 완성했습니다.



닛산 리프 2세대 모델에는 하나의 패달만으로 가속과 감속 및 제동까지 제어할 수 있는 ‘e-페달’이 탑재되어 운전자의 피로감을 줄여주면서도 운전의 즐거움을 높여줍니다. 



또한 신형 리프에는 코너링 시에 휠에 전달되는 브레이크의 압력을 조절하는 '인텔리전트 트래이스 컨트롤'과 360도로 차량 주변을 보여주는 인텔리전트 어라운드 뷰 모니터, 인텔리전트 차간거리 제어 및 비상브레이크 등 ‘닛산 인텔리전트 모빌리티’ 기반의 안전사양들도 대거 탑재하였습니다.


닛산 리프 가격 & 닛산 리프 보조금

닛산 신형 리프는 S와 SL 2가지 트림으로 판매되며, 트림과 색상에 따라 4,190만원~4,900만원의 가격으로 판매됩니다. 





닛산 리프 보조금은 환경부 보조금 900만원과 지역에 따라 450만원~1,000만원으로 책정된 지자체 보조금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45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는 서울시에서 닛산 리프를 구매한다면 총 1,350만원의 보조금을 지원받아 구입시 실제 들어가는 비용은 2,840만원~3,550만원 선에 구입이 가능합니다.


닛산 리프 색상

닛산 리프 색상은 펄 화이트(Pearl White), 브릴리언트 실버(Brilliant Silver), 슈퍼 블랙(Super Black), 스칼렛 엄버(Scarlet Ember), 딥 블루 펄(Deep Blue Pearl), 건 메탈릭(Gun Metallic) 등과 함께 블랙 루프와 펄 화이트 바디 조합의 투톤 펄 화이트(Two-tone Pearl White) 까지 7가지 컬러가 구비되어 있습니다.



닛산 리프 실내 시트 색상은 외장 색상에 따라 블랙(Black Leather)과 그레이(Light Gray Leather) 색상의 조합으로 꾸며집니다.


닛산 리프 고객 케어

한국 닛산은 신형 리프를 구매하는 고객 선착순 300명을 대상으로 최대 5년간 총 330만원의 한도로 전기차 관련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는 ‘닛산 리프 프리미엄 멤버십 서비스 카드’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또한 전기차 구매 고객의 불편함을 줄이기 위해 EV 고객지원센터와 24시간 긴급출동 서비스를 운영하며, 무상대차 서비스와 모빌리티 개런티, 사고차량 무상견인 지원 서비스, 차량 관리 서비스 프로그램 등이 포함된 닛산 EV 고객케어 프로그램도 운영합니다.


닛산 전기차 보증정책도 대폭 강화되었는데 3년, 10만km 신차보증과 5년·10만km 시스템보증, 8년·10만km 리튬이온 배터리 보증, 8년·16만km 배터리 용량보증 등을 지원합니다.



댓글